벌써 한 5-6년전에부터 있던 빚인데요.
결혼전에 썼던거라 저희 신랑이 모르거든요.
빚이 있다는건 알지만 정확히는 모르는 상탠데....
늘 우편물로 압류하니 어쩌니 날라오긴했지만 실제로 집에 찾아온 적이 없었어요.
물론 갚아야하는 건 알지만 동거로 시작해서 애낳고 살다보니 직장에서 일할겨를이 없었구요.
이번엔 또 둘째까지 가져서 한두달뒤면 출산을 앞두고있는데요.
암튼 여차저차 이지경까지 왔네요.
몇일전에 카드사 한군데서 사람이 찾아왔어요. 일단 넘 당황해서 여기 안산다고하고 보내긴했는데...
어제 외출했다 집에 와보니 빨간압류딱지가 가전제품에 붙어있더군요.
글서 부랴부랴 카드사에 전화해서 얘기했는데 아무리해도 이건 따로 내야하나보던데...정말 그런가요?
암튼 이 일로....애 키울동안은 묻어둘려고했는데....제 신용을 조회를 해봤어요.
카드랑 상호저축은행해서 1800만원정도더라구요. 넘 어마어마하긴한데....
이대론 안되겠다싶어서 낮에 잠시 신용회복위원회를 들어가봤어요.
개인회생은 제가 직장이 없어서 불가능하다고하던데...
짐 현재 신랑이 버는 수입이 전부구요. 신랑도 그냥 개인회사에 운전기사로 일하고 있거든요. 4대보험 이런거 없구요.
이걸로도 신용회복위원회 신청할수있을까요??
신용회복위원회 사이트 들어가보니 협약기관이 나와있던데....제 신용조회한 걸로 그 회사들이 협약기관으로 나와있던데...
물론 전부는 아니지만 70%이상은 협약기관으로 있어서 한번 신청해볼려고 하거든요.
이대로 살수도없고 어떻게든 이번을 계기로 한번 해볼려고하는데....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넘 갑갑하네요.
빚없이 새롭게 시작하고 싶은데....애낳고 살다보니 컴퓨터며...정보며 아는게 넘 없네요.
일단 신용회복위원회에 협약기관으로 들어가있으면 신청할수있는건가요?
자격조건이나 이런게 어떻게 되는지는 어디서 알아봐야하나요?
신용회복위원회 무작정 찾아가서 상담하는건지....젤 첨 뭐부터 하는건지 좀 알려주세요.....
첫댓글 신복위 신청 가능합니다. 파산도 한번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해요. 신복위는 그냥 근처 신복위로 가시면 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