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9일) 낮에 아는 분께서 신천지에서 나온 전단이라면서 배포한 내용에 문제되는 부분이 있어서 바로 잡습니다.
종교간의 싸움이나 이권 다툼으로 비춰진다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만
그건이 아니라 잘못된 사실로 과천 시민의 눈을 가리는 것에 대해서는 바로 잡아야 한다는 생각에 글을 썼습니다.
신천지 측에서 배포한 글을 스캔해서(제가 문장을 고쳤다는 의혹을 면하기 위해서) 반론을 정리하겠습니다.
과천에서 소란을 피운 것이 같은 시민으로 대접을 받고자 했다면, 과천시민만 모여서 정식 절차를 받아서 항의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나 생각 됩니다. 이웃과의 분재이 있다고 해서 다른 동네 사람들까지 수만명(신천지 주장)을 동원해서 동네를 떠 들썩 하게 해 놓고 같은 과천 시민으로 대접받고자 했다면 누가 이해를 하겠습니까?
"과천의 다른 모든 교회에는 불법적 건축허가까지 다해주면서 우리 신천지 교회에는 합법적인 것도 허가를 해주지 않고 있습니다."라는 구절은 과천에 있는 모든 교회의 명예를 훼손하는 말입니다.
어떤 교회가 어떤 부분에서 불법적 건축을 했는지 증거를 제시하고 불법이 있다면 법적 조치를 취하는게 바른 겁니다.
이런식으로 인쇄물을 통해 과천에 모든 교회를 불법 건축한 집단을 매도하는 것은 현행법상 명예훼손에 해당되며,
자신들을 드러내기 위해 남을 깍아 내리는 모략에 지나지 않습니다.
대한민국은 법치 국가입니다. 법을 위반한 사실을 알고 있으면 누구나 신고할 수 있으며, 법에 의해서 판단하고 처벌 됩니다.
이사실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이 인쇄물에 의한 명예훼손은 큰 범죄임을 천명합니다.
MBC PD 수첩의 보도에 대한 정정보도 1건 및 반론 보도 6건은 법원에서 PD 수첩이 잘못한 게 아니라
신천지 측의 주장을 함께 내 보내야 한다는 판결입니다.
만약 법원이 PD 수첩이 잘못 보도한 것이라고 판단을 했다면 방송에 대한 사과방송을 내고
신천지 측에서 제시한 손해배상 청구소송에 승소 판결을 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손해배상은 전혀 진행되지 않았고 법원의 판결도 아닌 조정에 의거 pd수첩과 신천지가 서로 합의한 바에
의해서 반론보도 를 내게 된 사건이 이 사건의 진실입니다.
그럼에서 신천지는 마치 피디수첩이 잘못한 것인양 여론을 호도하는 것을 잘못된 것입니다.
그리고 피디수첩 폐지하고 최악의 방송상을 안겨준 방송개혁시민 연대라는 곳이 어떤 곳인가요?
지난 달에는 "남보원:이라는 개그코너에 대해서 국민들을 선동하는 방송이라고 경고를 하고, 오늘은 개그콘서트 봉숭아학당에
동혁이 형이라는 개그맨에 대해서 국민을 천민화 하고 과격하게 만드는 개그맨이라고 논평을 낸 글너 단체 입니다.
개그와 다큐도 구분 못하고 자기네 정치색에 틀리면 모두 나쁜 것으로 몰아가는 단체에서 선정한 최악의 방송상이라면
오히려 바른 생각을 가진 국민들이 볼때는 좋은 방송이 아니겠습니까?
신천지가 과천시에서 어떤 봉사 활동을 했는지 좀 정확히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네요.
그리고 시당국자와 과천소재교회 목사님들에게 연하장을 보내셨다고 하는데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 연하장이 오면 그걸 답장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오히려 원하지 않는 우편물은 아무리 좋은 내용이라고 주장하더라고 스팸메일에 지나지 않는 다는 것을
진정 모르십니까?
이런 것 까지 문제 삼으실 꺼면 제발 연하장 보내지 말아 주시길 바랍니다.
하루에도 수십통씩 오는 스펨 메일에 일주일에 열통이상 오는 스펨 팩스에 우편물 함에 가득 채운 광고우편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줄 수가 없습니다.
신천지가 과천을 신천지의 성지! 로 만드는 것에 문제제기를 한 것을 가지고 이렇게 말 장난 합니다.
기독교의 성지하면 예루살렘. 그리고 이슬람의 성지하면 메카와 메디나 라는 것은 세계사를 배운 사람이면
다아는게 거기가 그 종교의 성지라고 다른 주민들에게도 성지 일까요?
신천지의 성지화를 반대한다니까 과천이 악지가 되는게 맞냐고 물어보는 건 무슨 논리인지 답답할 다름입니다.
이웃 사랑하기를 자기몸 같이 하는 상생의 시민이 되기를 원한다면, 이웃이 불편해 하고 싫어하는 것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당신들이 말하는 이웃의 한 사람인 저부터 이런 전단지에 엄청 화가 나고 불편하고 짜증 납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꼬리 잡기라고 생각하셨다면 죄송하지만 허위사실을 유표해서 자신의 이익만 챙기려고 하는 집단은
용납되어서는 안된 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종교적인 면과 건축의 허가 과정에 대해서는 저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허위 사실과 비논리를 가지고 말하는 것은 분명 잘못된 것입니다.
신천지 측에서 이런 잘못에 대해서 하루 빨리 사과와 적절한 보상 조치가 있어야 하겠습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담아갑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