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이들 사람들은 세치혀는 잘못하면 자신의목을 베는 흉기라 고 했다.인간의 운명은 그 세치혀에 의해서 운명이 결정된다.언어는 감성의 도구이기 때문이다.상대는 언제고 언어의 질량에 따라서 진실여부를 결정한다.해서 언어의 기교는 잘다듬어진 연금술의 결정체가아니면어느누구도 그것를 가지려 하지 않는다.특히 정치영역에서는 한치의오차도 허용하지 않는다
연금술이란 쇠부치를 이용하여 정교한 담금질과 연마술로 섬세한 작품을 만들어낸다.대장깐의 대장장이는 후학을 정하기전에 일년을 관찰해보고 여부를 결정한다고 한다.그리고 합격하게되면 한치의 오차도 없이 훈련에 집중한다고 한다.작품을 설계하고 만들어내는 일은 천부적인 재주와 두뇌의 연속성이다. 그작업이손으로 전해지는 담금질과 연금술이다.왕관을 만들고 귀거리 반지등 노리개를 만드는 일은 아무나 할수가 없다.
좋은 작품을 만들어 달라고 금덩어리와 쇳덩어리를 같다 주니까? 벽돌를만들고 돌덩어리를 만들어 낸다. 이것으로서는 도저이 국민들이 이득을 낼수가 없다.
그 저편에 이재명 당대표가 있다.이것은 이나라 국민들의 행운이다.급할것 하나도 없다. 조금 참으면 된다. 국가 부도 사태이후 금모으기 운동으로 단기간에 극복한 선례가 있다. 이것이 바로 위대한 국민성이다. 이재명당대표의 건승을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