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추가자료-스미스 마제니스 증후군 특징: '연속적인 인지처리과정이 필요한 과제'가 순차처리과제와 같은 말인가요?
2. 기출42번: ㄱ 답을 학습된 무기력이라고 하면 틀리나요?
3. 49번 : ㅂ을 최소위험가정 기준으로 보면 틀리나요?
4. 생태학적 평가가 생태학적 진단인가요?
5. 생태학적 평가와 생태학적 목록의 관계는 어떻게 되나요?
6. 교재 507p. 생태학적 진단을 통해 작업과제를 결정하고, 격차분석을 통해 교수를 위한 시사점(목표)를 도출하는 건가요?
7. 94번. '은미가 자신에게 억울한 상황을 자신의 입장에서 분명하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겠어요.'
는 자기옹호 중 자신에 대한 이해에 해당할까요?
8. 휴먼서비스 권리, 자원에 대한 지식은 뭔가요?
첫댓글 1. 같은 말은 아니지만 같은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순차처리과제에서 잘한다라는 것은 K-ABC2 검사 결과가 좋다는 뜻인데 연속적인 인지처리과정을 잘한다는 결과입니다.
2. 네 특성을 서술해야 합니다.
3. 네 최소위험가정은 특정 기술을 안가르친다가 포인트입니다. 해당 내용은 가르치는데 아직은 아니라는 뜻입니다.
4. 사정과 평가는 거의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5. 생태학적 평가에서 생태학적 목록을 사용합니다. 즉 검사도구가 생태학적 목록입니다.
6. 네 그렇게 보시면 됩니다. 정확하게는 생태학적 진단 - 생태학적 목록을 만들고 격차분석을 진행합니다.
7. 이야기한다에 포인트를 두면 의사소통으로 해석할 수 있고 억울한 상황을 자신의 입장에서 사유한다에 포인트를 두면 자신에 대해 알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8. 쉽게 이야기하면 인간으로 누릴수 있는 권리 = 휴먼 서비스 권리, 받을 수 있는 지원 혹은 자원에 대한 권리 = 자원에 대한 지식으로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