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예수의 심장을 품은 신부의 세대여 일어나라(예레미야 17장 9-15절) / 서울김포영광교회 박영민 목1. 신부의 세대여! 예수의 피의 은혜를 잊지 말고 감사하라.예레미아 17장 9-10절을 보십시오.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마는 나 여호와는 심장을www.youtube.com
"예수의 심장을 품은 신부의 세대여 일어나라!" (예레미야 17장 9-15절) 서울김포영광교회 박영민 목사
1. 신부의 세대여! 예수의 피의 은혜를 잊지 말고 감사하라. 예레미아 17장 9-10절을 보십시오. “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마는 나 여호와는 심장을 살피며 폐부를 시험하고 각각 그의 행위와 그의 행실대로 보응하나니”라고 말씀합니다.
예수의 심장이 이식되었는지 우리의 심장을 살피신다는 것입니다. 예수의 피의 은혜의 절정을 경험하는 추수감사절이 되기 위해서는 감사의 심장을 가져야 합니다. 빌립보서 1장 8절을 보십시오.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너희 무리를 어떻게 사모하는지 하나님이 내 증인이시니라” 라고 말씀합니다.
이 말씀을 통해서 보면 사도 바울은 심장이식 수술을 받은 사람이었습니다. 아주 오래 전에 노련한 의사이신 성령님으로 인해서 그의 유대인의 심장은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이식이 된 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예수님의 심장으로 빌립보 성도들을 사모하는 것에 하나님께서 증인이 되신다고 고백합니다.
예수님은 자신을 멸시하고 핍박하던 이들을 위해 자신의 심장을 터트렸습니다. 터트려진 그 분의 심장에서 흘러내린 물과 피는 이들을 얼마나 사랑하시는가를 증거한 증거물이었습니다.
2. 신부의 세대여! 예수의 심장을 품고 참된 감사로 헌신하라. 예레미아 17장 11절을 보십시오. “불의로 치부하는 자는 자고새가 낳지 아니한 알을 품음 같아서 그의 중년에 그것이 떠나겠고 마침내 어리석은 자가 되리라.”라고 말씀합니다. 존재혁명은 심장에 무엇을 품고 있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사도신경은 다음과 같이 시작합니다.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러나 라틴어로 쓰여진 사도신경 원문에는 ‘크레도’(Credo)로 시작합니다. “이 말은 ‘나는 믿는다’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도신경은 나는 다음의 것들을 믿는다는 선언입니다.
내가 무엇을 믿고 사는지를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서 고백하는 것이 바로 사도신경입니다. 그렇다면 믿는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먼저 라틴어 크레도(Credo)의 의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크레도(Credo)는 ‘심장’이란 뜻의 ‘크레’(Cre)와 ‘드린다’는 뜻의 ‘도’(do)가 합쳐진 말입니다.
즉 믿음이란 날 구원하신 은혜를 기억하고 감사로 심장을 드리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심장을 품고 감사하며 헌신할 때 그 헌신을 주님께서 기억하시고 축복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3. 신부의 세대여! 코뿔소 용사가 되어 열정으로 사명을 돌파하라 예레미아 17장 15-16절을 보십시오. “보라 그들이 내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이 어디 있느냐 이제 임하게 할지어다 하나이다. 나는 목자의 직분에서 물러가지 아니하고 주를 따랐사오며 재앙의 날도 내가 원하지 아니하였음을 주께서 아시는 바라 내 입술에서 나온 것이 주의 목전에 있나이다.”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임하는 순간 물러서지 않은 멈출수 없는 운동력을 갖게 됩니다. 누가복음 9장 62절을 보십시오. “예수께서 이르시되 손에 쟁기를 잡고 뒤를 돌아보는 자는 하나님의 나라에 합당하지 아니하니라 하시니라.”라고 말씀합니다. 열정은 멈출수 없는 하나님의 운동력입니다.
하나님을 위하여 모험을 두려워 하지 않는 운동력이 열정입니다. 코뿔소는 9미터 너머도 제대로 보지 못합니다. 그러나 일단 뿔로 방향을 정하면 그 무엇도 상관하지 않고 전속력으로 치달립니다. 우리도 코뿔소 떼처럼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나라, 그분의 목적, 그분의 열정이 닿는 방향으로 우리를 이끄십니다.
주님의 심장을 품은 열정의 사람은 세상을 바꾸는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나눔 : 말씀을 통해 받은 은혜를 서로 나누고 왕의 심장을 품고 세상을 바꾸는 삶을 살게 해달라고 함께 기도합시다. 교회공동체와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합시다. ㅡ 샬롬! 코뿔소 TV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코뿔소 TV 서울김포영광교회
Gimpo Glory Church 박영민목사
동영상예수의 심장을 품은 신부의 세대여 일어나라(예레미야 17장 9-15절)/ 생방송 온라인 주일예배 / 서샬롬! 코뿔소 TV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코뿔소 목사는 성경의 복음적 주제를 균형있게 증거하는 CBS TV 방송 설교자입니다. 매주 목요일 낮 12시에 방송되고 있습니다. 마지막때(엔드 타www.youtube.com
첫댓글
예수님의 심장을 이식받아 예수님의
심장을 품은 주님신부로 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