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원우주' 셔틀버스 타고 에스티로더 첫 NFT 출시
2022-03-25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40
저자 | 야오리판
《뷰티 헤드라인》 뉴미디어
뷰티가 원우주를 만나면서 뷰티 마케팅은 신기원에 접어들었다.
AR, 5G 등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원우주는 더 이상 탁상공론이 아니다.메타우주는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융합을 위한 운반체로서사교적이고 내용이 담겨있다.등의 장면에서 변혁의 기회를 운용하다.브랜드에 새로운 연출이 되어서아이디어의 형태는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낳기도 한다.
최근 WWD 보도에 따르면 에스티로더는 가상 세계 Dece로 알려져 있다.엔트럴랜드 패션위크 단독 뷰티 브랜드 콜라보레이션파트너, 3월 24일3월 28일까지 기간 면제주력 제품 "A"에 대한 보상dvanced Night Repair "(프리미엄 나이트 에센스 종려병)에서 계발한 1만 개의 NFT(통칭 'Non-Fungible Token'. 중국어 번역은 일반적으로 비활성화 토큰이다.)이 경우 사용자는 '갈색병'의 보틀에 들어가 착용 가능한 NFT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가상 이미지는 '밝은 얼굴'을 제공한다.
에스티로더 외에도 많은 뷰티 브랜드들이 '뷰티+위안'을 모색하고 있다.'우주'의 가능성.뷰티 브랜드별 제스처를 보면원 우주의 방면을 배치식은 크게 다음과 같은 네 가지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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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인물을 접점으로 하다.
제한되지 않는 인물 설정과 여러 장면에서 적응할 수 있는 특징을 바탕으로수많은 플랫폼과 브랜드들이 '가상 인물'이라는 원적 우주의핵심 자산은 업종에 대한 접근이다.포인트 뷰티 시장, 오픈새로운 뷰티 마케팅 플레이.
2021년 10월 31일 가상 뷰티 크리에이터 '유야희'가 있다.틱톡은 첫 번째 영상을 발표하며 "요괴를 잡을 줄 아는 요괴"로 자리매김했다.'버추얼 뷰티 장인'의그녀는 불과 3일 만에 20분의 분을 빨았다.0W+팬. 그 다음,뷰티+원우주'의 화제몰이 시작, 뷰티 마케팅이 시작됐다.원우주의 유행세는 여기서 유감없이 나타난다.
가상 뷰티 크리에이터 '유야희'
이후 많은 뷰티 브랜드들이 크로스오버, 크로스오버를 통해 광고하고 있다.가상 인물과의 협업에 박차를 가한다.예를 들어 2021년12월, 로레알 헤어관선 가상 인물 AYAYI는 그 색채를 새것으로 바꾸어 주고, 동시에 소리내어 말한다.아야이(AYAYI)를 "원우주 디지털 인간"으로 정의하고, 열림원우주 마케팅; 2021년 12월 30일, 라네즈는 원우주 진출을 공식 발표했으며, 이스트렌즈의 가상 인기 아이돌 가와츄안이 라네즈 트렌드 체험관으로 크로스오버를 맡았다.
가상 인기 아이돌 가와츄안
동시에 스타들의 차량 전복 사건이 잇따르면서 많은 브랜드들이 의식하고 있다.가상의 인물은 모델 리스크를 옮길 수 있는 좋은 선택이다.자기 브랜드 가상의 인물을 만들다.IP. 예를 들어 화서자 브랜드 가상 모델 "하나시코"굴신씨의 '굴천희' 로레알의 'M언니'나으리'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화서자 브랜드 버추얼 모델 '화서자'
또한, 자체 방송으로 인해 브랜드들의 상시적인 운영 모델이 되었다.24시간 지칠 줄 모르는 전천후 라이브 방송의 가상 캐스터로브랜드들의 새로운 선택지가 되고 가상 호스트의 출현도원우주 속 가상 캐릭터 추가'영혼'이 더 진솔해졌다.예를 들어 완벽한 다이어리의 가상주'스텔라', 자연당의 '당소미', 로레알의 '오소밀', 경동 뷰티의 '소미' 등을 방송한다.
경동 뷰티 버추얼 크리에이터 '소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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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우주" 관련 상표를 등록하다.
요즘 원우주 상표 등록에 있어서도 많은 뷰티 기업들이 열광하고 있다.입단. 지난 2월, 로레알 그룹은 단숨에 1을 신청했다.7개 가상 상품 관련"상표,출원귀속"NFT'와 '원우주' 클래스로레알이 가상 상품경제에 뛰어들었음을 시사하는 대목이다.신청 서류에는 자회사 키엘, 메블린, 퓨롤로지, 어반디케이, 레드켄 등이 포함됐다.
지난 3월, 유럽과 미국 스타 리한나도 소속이 되어 Fent와이뷰티 뷰티 브랜드에서 원우주 로고를 출원했습니다가상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화장품 '과' 가상 헤어케어제품"이라며 온라인 상품과 허위로상품을 특색 있는 소매점 서비스.
지난해 12월 퍼펙트 다이어리 관계사인 광저우 일선전자상무 유한공사도 '피코베어 원우주' 'PERFECT DIARY METAVERSE' 상표 등록을 신청했으며 국제 분류는 일용품, 주방세정기구로 현재 상표 상태는 출원 중이다.하지만 일선전자 측은 현재로선 원우주의 계획이 없다고 밝혀 상표 보호를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뷰티뿐 아니라 '원우주' 상표 등록도 각 시장에서 '캐시카우'로 자리잡고 있다.메타뉴스에 따르면 2021년 12월 7일 현재 전국에서 7900여 건의 '원우주' 관련 상표 등록 신청이 접수됐다.우리나라 상표등록출원 약 4개월의 심사주기에 따르면, 이들 상표는 모두 서로 다른 부류에 있고 근사하지 않다면, 늦어도 내년 4월까지는월 8000개에 가까운 우주 관련 상표들이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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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FT 제품을 출시하다.
원우주의 열풍과 함께 원우주의 가상 아이템 자산화를 가능케 한 NFT도 뷰티 브랜드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NFT를 통해 우리는 위 체인을 통해 가상사물을 매핑함으로써 데이터 콘텐츠를 자산적 실체로 만들어 가치흐름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고 한다.NFT를 통해 디지털 자산, 예술품, 음악, 게임 장비 등이 모두 원우주 세계에서 '실체'를 갖게 됐고, 거래가 가능해진 셈이다.
로레알은 지난해 12월 여성 아티스트 5명과 손잡고 NFT 립스틱인 Reds of Worth NFT를 출시, 오픈세아에 경매에 부쳤으며 NFT당 최저 낙찰가는 1500달러다.이보다 앞서 클리니크, 지방시, 니베아 등 글로벌 거물급은 물론 자연당 등 국내 일선.브랜드도 잇따라 시리즈 NFT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크리니크 NFT 디지털 소장품
예를 들어 LG생활건강은 국내 뷰티 업계 최초로 NFT 브랜드 '빌리프'를 론칭한다고 발표했고, 에스티로더 브랜드 클리니크 크리니크는 소비자의 디지털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브랜드 최초로 메타옵티미스트라는 NFT 디지털 소장품을 출시했으며, 자연당은 아바타 아야이를 손잡고 티몰과 함께 '히말라야 아이스 시계'를 만들었다.디지털 소장품으로 티몰과 온라인 디지털 가상의 제품을 만든 최초의 국산 뷰티 브랜드가 됐다.
자연당 NFT 소장품
뷰티 브랜드 NFT 제품 출시로 브랜드 가치관의 전달, 브랜드 기술력,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은 물론 디지털 자산에 대한 아이디어 개발과 NFT의 열기를 통해 예상치 못한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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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플랫폼은 몰입감을 가져다 준다.
메타우주 장면 구축의 중요한 축인 가상플랫폼은 뷰티 기업에서도 메타우주 입국 최고의 '숙주'가 됐고, VR·AR 기술로 만든 가상공간은 대중들에게 메타우주라는 또 다른 가능성을 열어주면서 적지 않은 브랜드들이 자체 브랜드를 유기적으로 가상우주세계에 내장하려고 애쓰고 있다.
SK-II는 도쿄의 대형 보행길 시부야 교차로에서 영감을 얻은 디지털화된 실감형 대도시 'SK-II 시티'를 만들었다.영화관에 들어가 SK-II 관련 영화를 보는 등 가상으로 돌아다니며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다.
P&G도 5일 게임과 같은 인터랙티브 체험, 라이브 회의, 기타 영상 등 다양한 층을 둘러볼 수 있는 가상현실 기술을 통해 P&G 브랜드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건축'을 처음 공개했다.
이와 함께 적지 않은 뷰티 브랜드들이 VR 기술을 바탕으로 한 가상 메이크업으로 소비자들에게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시세이도는 소비자가 VR 아이템을 통해 신상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카이코 플랫폼을 출시했고, 뷰티 모바일은 새로운 파운데이션 매칭 툴, 화상 채팅 AR 가상 메이크업 앱, 주얼리 가상 피팅 툴 등 새로운 버추얼 피팅 툴을 선보였다.
뷰티 모바일 버추얼 메이크업
또 원우주 열풍이 불면서 뷰티 브랜드들도 가상 체험에 변화를 줬다.게임과 뷰티의 결합은 화장품 브랜드에서 시도하는 방법이 되기도 하는데, 소비자들이 몰입감 있게 게임을 하는 동안 브랜드 제품을 수출하여 브랜드 파워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밀착성을 더욱 높여준다.
지난해 10월, 가상 패션 게임 드레스트는 구찌뷰티와 협업해 가상 뷰티 기능을 선보인다고 발표했으며, 이용자들은 루즈 드 뷰티 브릴리언트 립스틱, 버니스 온글스 매니큐어, 팔레트 뷰티 등 총 29종의 구찌 가상 뷰티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에스예스 섀도우 등은 자신의 아바타를 화장하고 72시간 시한부 뷰티 챌린지에 참여한다.
원우주가 뷰티 업계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원우주의 개념이 이슈몰이에 가깝고 우스꽝스럽지만, 과학기술의 발달로 인해 더 이상 탁상공론이 아닌 미래 '원우주'에서 뷰티 브랜드의 마케팅 패러다임이 새롭게 바뀔 수 있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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