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현재까지 필수 가전품이 되어버린 의류건조기! 그 중에서도 설치의 편리함과 전기세 절약을 강조한 히트펌프(저온제습방식) 의류 건조기의 인기는 나날이 하늘을 찌르고 있다. 현재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17년 1~5월 기준 히터식과 히트펌프식 판매 비중을 보았을 때도 독보적인 것을 볼 수 있다.
[17년 1~5월 다나와 기준 건조방식별 판매량 점유율]
* 저온제습방식 의류건조기 어떤 점이 다를까요?
구분
전기히트펌프
전기 콘덴싱
가스
설치비용
설치비 無
설치비 無
(제조사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음)
부가적인 가스 설치비 필요
(평균 20만원)
건조능력
저온제습 건조
열풍제습 건조
열풍배기 건조
히터
히트펌프 (방열기)
전기히터
전기히터 or 가스히터
건조시간
평균 1시간 30분
평균 1시간 50분
평균 40분
소비전력
약 700~1000W
(9키로 기준)
약 2400W~
(9키로 기준)
약 410W
(10키로 기준)
바로가기
* 저온제습방식 의류건조기 다른 점, 자세히 알아볼까요?
1. 전기료 걱정 NO! 고온의 열풍으로 말리는 방식이 아닌 제습기처럼 옷감 속 습기만을 제거해주는 방식으로 히터를 사용하던 열풍 제습 방식 대비 에너지 절감 효과가 커 전기요금 부담을 줄였습니다.
2. 옷감 손상 걱정 NO!
고온의 열풍으로 말리는 히터 건조 대비 저온제습방식은 옷감 속 습기만을 제거하여 옷감 손상 걱정은 줄여주고 한올 한올 뽀송함을 유지해줍니다.
3. 설치 걱정 NO!
배수구나 새시 설치공사 걱정없이 전원만 있으면 건조기를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제습기처럼 드레스룸에 놓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저온제습방식 의류건조기 신(SCENE) 세 개!
1. 먼지 보풀 제거 촘촘한 이너 필터가 자연건조로 제거하기 힘든 옷감 속 미세먼지, 동물의 털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줍니다.
2. 이불 털기 봄/가을에는 미세먼지와 황사, 여름에는 장마와 습기, 겨울엔 추운 날씨로 밖에서 털거나 말리기도 힘들었던 이불을 물 없이 바람만으로 먼지를 제거해 침구 위생까지 깨끗하게 관리합니다.
3. 다림질용 알람기능 바로 다림질할 수 있을 정도로 완전히 말리지 않은 상태로 건조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