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번째 BMW X시리즈 작업차량!>
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_토돌이 이현석입니다.
이번에 입고된 차량은! 2015 신형 BMW F15 X5 차량입니다!
30D 모델입니다.
이 차량은 기본적으로 30D는 라우드하이파이 스피커 옵션
40D는 하만카돈스피커 옵션이 내장되어 있으나,
두 스피커, 오디오 옵션 모두 오너분들이 불만이 많으셔서, 요즘 부쩍 많이 방문 하는 차량중 하나입니다.
또한 30D와 40D 옵션 모두 앰프(소리 증포기)가 들어 있기 때문에 수준급의 스피커로 교체를 하시면 상당한 퀄리티로 사운드를 구현할수 있습니다.
물론 인스톨에는 작업자의 노하우가 필요하겠죠.
BMW에서 가장 실용적이면서도 퍼포먼스가 강렬한 F15 X5 차량의
방음과 오디오 작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X5의 색상중 매장에 가장 많이 입고되는 소피스트그레이입니다.
아주 짙은회색이죠!
제가 개인적으로 봤을땐! 이 색상도 아름답지만 화이트도 무척 아름답더군요.
이번 F15 신형 모델로 바뀌면서 화이트가 펄이 아름답게 들어 가서, 기존의 알파인화이트보다 훨씬 이쁘더라구요!
40D와 30D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외관으로는
프론트 M범퍼와 LED헤드라이트의 유무겠죠!
풀타임 4륜구동!
BMW X5 30D
휠도 벌써 교체를 하셨네요^^
그리고 이차는 5인승 차량이 아닌! 7인승 차량입니다!
뒷 트렁크를 보시면, 뒤에가 분할이 되어있죠^^
실용성을 더욱 살린 모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 이 차량은 디젤방음의 첫번째 코스인 엔진룸 방음과, 도어방음을 진행하게 됩니다.
작업전에 마스킹을 한뒤에 작업을 진행합니다.
본넷을 열어보면 사진처럼 휑하게 철판이 드러납니다.
이곳은 디젤의 진동을 타고, 철판이 떨리며, 저주파가 생성됩니다.
이 부위는 본넷전용 방진 매트를 이용해서
열에 녹지 않는 재질의 방진재로 방진처리를 1차로 해줍니다.
그리고 순정 방열판에는 방음패드를 발라줍니다.
전체적으로 꼼꼼히 발라주는게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조립은 순정때와 마찬가지로 방열판을 3차로 마감해줍니다.
순정 마감이다 보니, 소리가 반사되거나, 세는 일은 없습니다.
다음은 도어로 돌아와서
스피커튜닝과 방음을 진행합니다.
마스킹 꼼꼼히 진행합니다.
도어를 탈거하면, 사진처럼 스폰지커버만 하나 달랑 있습니다.
이 커버는 외부에서 빗물이 유입되지 않도록 막아놓은 커버일뿐.
방음효과는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라우드 하이파이 미드스피커입니다.
기본적으로 X5의 경우 앰프가 장착이 되어 있기 때문에
스피커를 수준급 이상으로 교체를 하시면 만족할만한 사운드를 재현할수 있습니다.
라우드하이파이 스피커는 탈거를 해줍니다.
그리고 이곳에 장착하게 될 스피커를 소개해드릴게요.
BMW 전용 소닉디자인 1877EI 스피커 KIT
방음을 위해서 도어 전체에 신슐레이터를 발라줍니다.
방음에 쓰이는 압축 신슐레에이터입니다.
두툼한 두께를 자랑하는 신슐레이터로 방음 효과가 탁월합니다.
순정 라우드 하이파이를 대체할 SD-N77E 스피커입니다.
질감있는 단단한 중역대의 베이스가 무척 좋고 보컬의 숨소리까지 생생하게 들리는 유닛입니다.
신형 X5 순정 스피커가 가이드 일체형이기 때문에 빈 자리에 그대로 소닉디자인 스피커를 설치하면
마그넷이 프레임과 너무 가까이 위치해 자력을 프레임에 빼앗기게 됩니다.
이러한 노하우는 많은 작업을 통해서 얻게 되는 데이터입니다.
가이드의 높이와 두께등, 카오디오는 이러한 요소 하나하나가 접목되어서 좋은 소리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같은 스피커를 장착한다고 해서 같은 소리가 나는게 절대 아닙니다.
A필러엔 순정 트위터가 있지만 미드레인지 스피커와 중첩되는 음이 많아 답답한 소리를 연출합니다.
순정 트위터 자리에 딱 맞는 소닉디자인 SD-N18E 트위터.
소닉디자인 1877Ei 시스템은 패시브네트워크가 함께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레인지 별로 음이 보다 명확하게 구분되어 해상도가 높고 내추럴한 음색을 보여줍니다.
프런트 도어 트림입니다.
방음이 되어있지 않은데다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또 일체형이 아니라서 이음새가 존재하기 때문에 진동이나 충격에 의해 소음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X5 의 고질병중 하나가 바로, 어느정도 차량을 타면 도어에서 발생하는 잡소리 때문에 많은 오너분들이 연락을 주십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많은 X시리즈 작업 노하우로, 어디에서 소리가 날지, 그리고 나는지 단번에 알아서 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내장재의 떨림을 방지하고 외부 소음 유입을 막기 위해 방진매트를 발라줍니다.
스피커 교체와 방음 작업을 마치고 탈거했던 도어 트림을 조립한 모습입니다.
순정형 그대로 작업해드리기 때문에 깔끔합니다.
스피커 커버에 소닉디자인 로고를 붙여 포인트를 줍니다.
리어도어 역시 방음재가 없는 모습입니다.
외부 소음이 실내로 유입되지 못하도록 신슐레이터를 발라줍니다.
도어 트림 역시 마찬가지로 방진매트를 발라줍니다.
진동을 꽉 잡아주고 강성을 보강해 주기 대문에 방음 효과가 좋습니다.
신형 X5 30D는 라우드하이파이 스피커 옵션인데,
미드레인지 스피커만 장착되어 있고 트위터 자리는 비어있습니다.
센터에도 도어와 동일하게 소닉디자인 1877Ei 2way를 장착합니다.
센터스피커 교체를 마치고 커버를 덮은 모습입니다.
순정과 동일하게 깔끔하게 설치되었습니다.
매장에 데모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소리를 들어보고 싶으신 분은 매장이 방문하시어 청음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렌지커스텀에 유독 입고가 많이 되는 X시리즈!
BMW F15 X5
BMW 차량들이 기본적으로 방음이 취약한데다 X5는 SUV라 소음이 더 큰편입니다.
특히 이번 작업 차량은 기본 5인승이 아닌 7인승 모델로
많은 사람들이 탑승할 수 있기 때문에 실내 정숙성이 중요합니다.
영업용 차량이든 가족을 위한 패밀리카든 실내가 시끄러우면 이동하면서 피로가 쌓일 수밖에 없습니다.
소음으로 인한 피로를 줄여 드리기 위해 본넷 방음으로 엔진 소리를 잡고
도어의 빈 공간에도 방음재인 신슐레이터를 넣어 조용한 실내를 완성하였습니다.
방음 작업을 마치고 기본 미드스피커와 고음트위터를 소닉디자인 1877Ei 2way로 스피커를 교체하였습니다.
기존의 답답하고 해상도가 떨어졌던 사운드가 소닉디자인 제품으로 교체 되면서
탄탄한 베이스부터 화사한 고음까지 해상도 높은 사운드를 갖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이엔드 카오디오 전문점
오렌지커스텀
서울 용산구 후암동 448-144
010 5238 3770
<141번째 BMW X시리즈 작업차량!>
2015 F15 X5 xDrive 30d
소닉디자인 1877Ei 2way
도어 125만원
센터 65만원
도심형 방음키트
[본넷 이중방음 + Door 방진, 방음(도어 부분방진)]
50만원
정찰제(현금.카드동일가), 예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