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소개
마음챙김 명상 에세이 [삶을 춤추게 하라]. 이 책은 명상 수행을 통해 고통의 터널을 빠져나온 저자가 자운선가 과학명상센터와 유튜브 동영상에서 ‘명상 수행의 중요성’을 강의한 글들을 엮은 것이다. 이제는 ‘내 마음은 내가 챙기는 시대’라고 말하는 저자는 마음이라는 것이 타인에게서 위로받고 치료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내 마음의 주인이 되어 삶을 순리대로 리드해서 진정으로 내 삶을 춤추게 하라고 강조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혜라
저자 혜라(暳羅)는 약사로, 10여 년간 약국을 운영하며 남부럽지 않게 행복하게 살았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자기 불치·난치병이라는 어마어마한 절망의 순간이 닥쳤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경제적 파산 위기까지 직면하게 되었다. 상상할 수 없는 현실을 맞은 저자는 깊은 상실감과 절망으로 수없이 포기하기를 반복하며 방황하였다. 그러던 차에 ‘자운선가’라는 명상센터를 알게 된다. 처음에는 납득할 수도, 다가가기도 어려웠으나 서서히 마음의 문이 열리면서 수행에 입문하게 된다. 입문 후, 수행은 곧 현실이 되어 불치·난치병을 극복하고 마음의 평화는 물론 내 삶의 주인 되게 사는 방법을 터득, 삶은 행복과 기쁨으로 찬란하게 빛나게 되었다. 명상 수행을 통해 마음이 곧 삶을 창조함을 깨닫게 되었고, 인생도 기적적으로 바뀌는 체험을 한다. 이후, ‘마음공부’가 얼마나 중요한지 실감한 저자는 이 기쁜 진리를 삶에서 갈등하고 고통받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는 삶을 살기로 작정한다. 그리하여 현재 사단법인 자운선가 과학명상센터 이사장으로 있으면서 자운선가 명상 수행법 교육지도, 자운선가 명상 수행 지도자 양성, 마음·잠재의식·깨달음에 관한 강의 동영상 제작 및 방송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를 통해 수만 명의 많은 시청자들과 마음에 관한 강의를 공유, 명상 수행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여러 매체에 ‘삶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삶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 ‘자운선가 과학명상센터 혜라님의 토크’는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찾아주는 인연이 되고 있다.
그림 : 김효선
그린이 김효선은 힐링그림작가, 개인전 및 단체전 전시회 다수, 현재 네이버포스트 작가로 활동(힐링이 되는 기분 좋은 그림) 중.
목차
책을 펴내며 / 내 마음의 유토피아
1 삶
삶은 우리를 성장시키는 학교
삶이 존재하는 이유
삶은 누가 창조하는가?
삶을 바꾸는 방법
사랑과 감사의 삶
삶은 다이아몬드 밭
삶의 정답은 그대 자신이다
삶의 가장 중요한 비밀
2 인간
진실로 강한 인간이란?
완전한 인간
카리스마
꿈꿀 수 있는 인간의 조건
3 행복
행복할 수 있는 능력
진정한 행복
4 사랑
연애감정
불멸의 사랑
삶이 사랑이다
사랑으로 거듭난 사람만이
진실한 삶을 살 수 있다
5 가족
부부란?
훌륭한 부모
부모와 자식의 관계
6 돈
돈을 끌어오는 마음의 법칙
진정한 풍요로움
돈을 잃었다면 웃어라
7 마음
표면의식과 잠재의식
마음이란?
마음공부
인간의 관념
마음이 바뀌면 현실이 바뀐다
마음으로 본 세상
마음이 괴로운 이유
8 몸과 마음, 그리고 삶의 치유
삶의 독소를 배출하라
감정이라는 독소가 삶에 미치는 영향
자연을 닮은 삶이 행복한 삶이다
운명은 존재하는가?
태교가 치유의 기본이다
대인공포증에 대하여
9 성공
믿음
진정한 성공
감동으로 설득하라
우주 에너지의 흐름을 타라
조화로운 대인 관계를 위하여
10 깨달음
깨달음에 대한 진실
깨달음과 삶의 관계
깨달음의 시대
깨달음은 자유인이 되는 것
출판사 서평
1만여 명상 수행자와
조회수 6만을 육박하는 유튜브 시청자들이 함께 만난
‘자운선가 과학명상센터 혜라님의 토크’
우리 삶에 돌풍처럼 일었던 ‘힐링’의 시대가 있었다. 내 가슴속을 꽉 메웠던 자존심과 서러움, 증오, 분노, 억울함, ……. 내 삶을 흔들어 놓는 독소의 감정은 생각하면 할수록 멈출 줄 모르고 수백 가지로 점점 더 늘어나기만 했다. 이런 때, 내 마음을 이해해 주고 상처를 보듬어 주며, 나 자체로서 존중하고 인정해 주는 ‘힐링’, 수백 가지의 원통함은, 서러움은 눈 녹듯 한 번에 녹아내려 내 삶은 곧 평화가 왔다. 그때는 참 그렇게 고마울 수가 없었다. 마치 새 세상을 만난 듯도 했을 것이다. 그런데 이 마음은, 감정의 싹이 그저 잘린 채여서인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고 나면 슬금슬금 다시 올라와서는 또다시 나를 괴롭힌다. 도대체 이 마음의 사라지지 않는 독소 가득한 감정의 싹을 완전히 뽑아낼 수는 없는 것일까? 그럴 수만 있다면 내 삶은 온전히 기쁘고 평화로울 텐데 말이다.
‘자운선가(磁澐仙家) 과학명상센터’는 현대인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여 삶 속 마음의 고통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곳이다. 궁극적으로는 인간 무의식의 완전한 정화를 통하여 누구나 깨달음에 이를 수 있는 과학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참된 명상센터이다. 저자 혜라는 어려운 삶 속에서 고통에 짓눌려 방황할 때 ‘자운선가 과학명상센터’를 알게 되고, 수행을 통해 완전히 달라진 기적 같은 자신의 삶을 찾게 된다. 그리하여 세상에 존재하는 나를 비롯한 온 우주가 기쁨과 환희로 가득 참을 체험하게 된다.
누구나 마음공부를 통해 자기 삶에 주인이 되고, 삶이 주는 좌절과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 명상 수행, 즉 마음공부는 세상을 보는 마음의 눈을 왜곡시키는 관념을 버리는 것이다. 자신이 가진 마음의 틀, 기준 잣대인 관념을 버리는 것으로, 이는 머리 차원이 아닌 잠재의식인 마음의 차원에서 이루어진다. 마음이 많이 닦일수록 더욱더 지혜로워지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다.
이 책은 명상 수행을 통해 고통의 터널을 빠져나온 저자가 자운선가 과학명상센터와 유튜브 동영상에서 ‘명상 수행의 중요성’을 강의한 글들이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명상 수행’으로 나 자신은 물론, 나를 둘러싼 주변 환경과 현실이 얼마나 많이 달라지는가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실제로 알고 보면 미처 알지 못해 그 동안 갈등과 미움, 분노 등으로 내 삶을 찌들게 했음을 비로소 깨닫게 될 것이다. 원수같이 여겼던 평생의 반려자도 알고 보면 서로에게 있어서 세상에 둘도 없는 친구인 동시에 스승인 존재임을, 그 부부의 결실인 사랑하는 내 자식들은 알고 보면 또 다른 나인 거울 같은 존재임을 일깨워 준다.
이제는 ‘내 마음은 내가 챙기는 시대’다. 마음이라는 것이 타인에게서 위로받고 치료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내가 내 마음의 주인이 되어 삶을 순리대로 리드해야 할 때다. 이제야말로 진정 내 삶을 춤추게 할 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