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번째 BMW X시리즈 작업차량!>
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2015 BMW F15 X5는 3세대 X5입니다.
첫 등장부터 SAV(Sport Activity Vehicle)라는 장르를 개척하며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습니다.
그리고 2세대를 거쳐 3세대까지!
세대를 거듭하며 보다 더 고급스러워지고 스포츠카 같은 온로드 주행성능부터
xDrive를 통해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레저와 스포츠 활동 등의 유용성을 강조한 SUV와 달리
차를 운전하는 것 부터가 스포츠이고 유용성은 덤인 느낌!
역시 SAV는 클라스가 다르네요!

M 뱃지만 봐도 이차가 얼마나 잘 달릴지 두근두근 기대가 됩니다.

휠도 멋스러운 BMW 인디비주얼 경합금 20인치 V스포크 스타일이네요.
앞타이어는 275 / 40

뒷타이어는 20인치 휠에 315 / 35 사이즈 타이어..
어지간한 스포츠카보다 폭이 넓습니다.

두툼한 림과 가죽마감으로 뛰어난 그립을 자랑하는 M 스티어링 휠!
6시에 있는 M 로고만 봐도 뿌듯할 것 같습니다.
핸들 넘어로 패들시프트와 다기능 디스플레이 계기판이 보이네요.

전동 시트 조절장치로 운전석의 경우 메모리 기능을 이용해 운전자가 원하는 시트 포지션뿐만 아니라
스티어링 휠 칼럼, 아웃사이드 미러 쎄팅까지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습니다.

M 로고가 새겨진 페달이 멋스럽네요.
풋레스트까지 M!!!

자~ 이제 작업을 시작합니다.
먼저 차량에 스크래치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부터 해줍니다.

마스킹 작업을 마치고 본넷의 커버를 열어보면
이처럼 철판이 그대로 노출된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이 상태로는 엔진 소리가 철판을 그대로 통과할 뿐만 아니라
판이 엔진의 진동에 의해 떨리면서 불쾌한 저주파 소음을 만듭니다.

엔진음이 본넷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방진매트를 꼼꼼히 바릅니다.
방진매트는 소음을 차단할 뿐만 아니라 진동도 잡아주기 때문에 방음 효과가 좋습니다.

순정 커버입니다.
방열소재로 열이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고 그대로 노출된 본넷의 철판을 가려줍니다.
제 기능에 충실하긴 하지만 방음 효과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순정 커버에 방진매트를 바르면 방음 효과가 좋아집니다.
커버가 방열기능도 하는 만큼 방진매트 역시 열에 강한 제품을 사용합니다!

방음 작업을 마치고 조립한 모습입니다.
순정 그대로 작업해드렸기 때문에 엔진 소음이 다른 방향으로 반사되는 일이 없으며
엔진룸 밖으로 소리가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잘 잡아줍니다.

다음은 도어방음 차례입니다.
차에 상처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마스킹 작업은 필수!

신형 BMW X5는 세대를 거듭하며 많은 발전이 있었지만
방음이 취약한 점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도어측 유리가 오르내리는 공간을 가리고 있을 뿐인 스티로폼 매트 한장뿐이라 방음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방음을 위해 신슐레이터를 도어 전체에 발라줍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사용하는 방음재는 압축 신슐레이터로
두툼한 두께와 푹신한 소재로 소리를 잘 흡수하여 방음 효과가 뒤어납니다.

탈거된 프런트 도어 트림입니다.
플라스틱이라 진동이나 충격에 소음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특히 신형 X5의 도어트림은 완전 일체형이 아니라 플라스틱 부속들이 합쳐져 완성되기 때문에
이음새가 들뜨면 진동에 의해 소음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실제로 도어측 소음으로 인해 방문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백여대가 넘는 X시리즈 적업 노하우로
소음이 발생하기 쉬운 곳을 찾아 집중적으로 방음 작업을 진행해 드립니다.

'
순정 마무리된 프런트도어의 모습입니다.

리어도어 역시 도어트림을 탈거해보면 방음 처리가 되어있지 않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신슐레이터를 이용하여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리어 도어트림 역시 복잡한 구조와 플라스틱 재질로 인해 소음이 발생하기 쉽고
외부 소음또한 충분히 걸러주지 못해 실내로 유입됩니다.

도어 트림에서 소음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
외부 소음의 유입을 차단할 수 있도록 방진매트를 꼼꼼히 발라줍니다.

순정 모습 그대로 깔끔하게 조립된 리어도어의 모습입니다.

다음은 뒷시트 프레임 방음입니다.
뒷좌석 쿠션을 탈거하고 매트를 들어보면 연료펌프가 노출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통해 하체 소음이 실내로 전달되며, 주행중에는 연료펌프 소리도 미세하게 들립니다.

뒷시트의 승객이 탑승하는 위치에 각각 하나씩 있습니다.
연료펌프 위에 인슐레이션을 시공하여 하체 소음과 연료펌프 소리를 차단합니다.

하체 방음에 사용되는 인슐레이션입니다.
고무뷰틸, 알루미늄, 신슐레이터의 3중 구조로 방음, 방진 효과가 탁월합니다.

하체 소음을 보다 확실히 줄이기 위해 뒷시트 프레임 전체에 신슐레이터를 덮어줍니다.

그리고 순정 매트로 다시 한번 덮어줍니다.

그리고 쿠션을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본넷이나 도어와 마찬가지로 깔끔한 순정형 마감입니다.

다음은 트렁크입니다.
SUV나 해치백 차량에 꼭 필요한 트렁크 방음!
박스형태의 차체로 트렁크와 실내가 그대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트렁크를 통해 들어오는 배기음과 하체소음이 실내에 그대로 전달됩니다.

트렁크로 들이치는 하체 소음을 막기위해 신슐레이터를 트렁크 커버 전체에 발라줍니다.
트렁크 커버 사이즈에 딱 맞게 재단하고 절단면까지 테이프로 마감하여 깔끔합니다.

커버를 덮으면 완성입니다.
방음 효과가 좋으면서도 트렁크 공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시 BMW는 화이트 컬러가 면과 선이 강조된 디자인을 잘 보여주네요.
이번 2015 BMW F15 X5 차량은 트렁크부터 도어, 트렁크까지 차량 전체 방음과
뒷시트 프레임까지 도심복합형 70방음키트를 시공하였습니다.
X5는 3세대로 넘어오면서 많은 발전을 이뤘지만 취약한 방음은 그대로이기 때문에
편안하고 안락한 실내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방음 작업을 원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X5와 같은 SUV는 소음은 큰 반면 뒷좌석의 활용도가 높아
이번 차량과 같이 차량 전체 방음과 뒷좌석 프레임 방음 작업을 함께 하시면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이 눈에 띄게 줄어든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이엔드 카오디오 전문점
오렌지커스텀
서울 용산구 후암동 448-144
010 5238 3770
BMW F15 X5 xDrive 40d M package
<142번째 BMW X시리즈 작업차량!>
도심형 70방음키트
[본넷 이중방음 + Door 방진, 방음(도어 부분방진) + 뒷좌석 프레임 인슐레이션 방음 + 트렁크커버 방음]
70만원
정찰제(현금.카드동일가), 예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