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동부교회, 성경공부 시작... 12개 강좌 개설
포항동부교회(담임목사 김영걸)는 12개 강좌를 개설해 운영에 들어갔다.
강좌는 '예수제자훈련학교' '명쾌하고 감동있는 교리이야기' '은혜로운 신약이야기' '성경파노라마' ' 인물로 만나는 구약이야기' '하나님의 사랑이야기-모세오경' '건강한 교회 성장을 위한 소그룹' '청년부' 등이다.
은혜로운 신약이야기와 성경파노라마, 인물로 만나는 구약이야기는 지난 3일, 명쾌하고 감동있는 교리이야기는 4일 개강했다.
예수 제자훈련학교는 7일, 하나님의 사랑이야기 '모세오경'은 9일 문을 연다. 건강한 교회 성장을 위한 소그룹과 청년부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예수제자훈련학교
예수님과 동행하는 삶으로 훈련하며, 교회의 사역자로 성장하도록 체계적으로 훈련하는 과정이다.
김영걸 담임목사가 주일 오후 5시 교회 2층 아가페홀에서 장로와 안수집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명쾌하고 감동있는 교리이야기
국제제자훈련 교재로, 기독교 신앙의 핵심 교리들을 주제별로 나누어 쉽고 명쾌하게 체계적으로 배우는 시간이 된다.
서범기 목사가 목요일 오후 7시 교회 1층 회의실에서 8주 과정으로 특강한다. 직장인 등 누구가 참석할 수 있다.
@은혜로운 신약이야기
국제제자훈련원 교재로, 신약 서신서를 장절로 항목을 분류해 내용을 포괄적으로 다룬다.
전동현 목사가 수요일 오전 10시 교회 3층 세미나실에서 8주과정으로 강의한다.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성경파노라마
성경 미로를 쉽게 잘 헤쳐나가도록 안내해주는 바이블 내비게이션이다. 입체적인 성경 공부법으로 성경, 그 광대한 세계의 맥과 핵심 골격, 중심 기둥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된다.
김성륜 목사가 수요일 오전 10시 교회 4층 새가족실에서 8주 과정으로 진행한다.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인물로 만나는 구약이야기
두란노 인물별 성경연구 교재로, 성경 속 인물들을 통해 하나님의 섭리와 하나님이 우리의 삶 속에서 어떻게 역사하시고 계획하시는 지를 깨닫게 된다.
조다운 목사가 수요일 오전 10시 5층 세미나실에서 8주 과정으로 진행한다.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하나님의 사랑이야기 '모세오경'
국제제자훈련원 교재로, 모세오경을 장절항목 분류 및 포괄적 내용정리를 통해 하나님의 큰 그림으로 성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창신 목사가 화요일 오전 10시 교회 3층 제1세미나실에서 특강한다.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건강한 교회 성장을 위한 소그룹
소그룹 리더십 교재로, 건강한 교회에는 건강한 소그룹이 있음을 배우고 거룩한 공동체로서의 청년선교회를 목표로 한다.
전동현 목사가 주일 오후 1시 30분 교회 2층 다니엘부서실에서 1982년생까지 기혼 성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청년부
성경을 더 알고 싶은 청년들을 위한 성경공부(성경파노라마), 건강한 교회를 세우기 위한 신앙기초훈련(영적 성장의 길), 그리스도인으로 변화된 삶을 살기 위한 제자양육훈련(예수님의 사람)이다.
최임형 목사가 목요일 오후 7시부터, 8시부터,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진행한다. 대상은 청년이다.
/언론인홀리클럽 공동취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