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전 메일을 확인하던 중, 애플 계정이 정지되었으니 확인 후, 이용하세요라길래 아무 생각없이 링크 타고 로그인을 시도했는데 생각해보니 뭔가 이상하더군요. -계정만 만들고 안 쓴지가 2년이 지났습니다.-
로그인이 된게 이상해서 사이트를 살펴보니 개인정보를 요구하는데다 메뉴들은 클릭도 안 되고 이상해서 살펴보니 주소는 http://meetpiemonte.com~ 로 시작하는겁니다. 보낸이는 support@rosinteh.com 다음메일에선 Apple이라고 표기되서 낚였는데 실제로는 대문만 그럴싸하게 만들어놓은 피싱 싸이트더군요.
마음 속으로 스스로에게 욕하고 피싱 만든 놈한테 욕 한 번 해준다음 사이트 소스를 살펴보니 역시나 코딩 초짜인 제가 짜놓은 듯 이메일 형식 검증만 슬쩍하고 개인 정보 폼으로 넘어가더군요.
f***, *u**, **c*.... 좀 써주고 넘어가니 그 다음으로 카드 정보를 요구하길래 마저 XXXX 써주고 나왔습니다. 이제 신고하러가야지요.
불행이랄까 다행이랄까 생각 없이 입력했던 이메일과 비번은 틀린거라 상관없긴 한데 다른 곳에서는 쓰는거니 비번 한 번 찾아서 바꿔줘야 안전할테니 짜증나네요.
차라리 애플 스토어를 계속 사용중이면 모르겠는데 안 쓴지 오래된 상태니까 되려 당해버립니다.
카페 분들도 다들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요. 보안 공부 좀 했는데도 반쯤 당하다니 눈물이 나네요. 공부 헛 했습니다.
출처: Europa Universalis 원문보기 글쓴이: ilmon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