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내린천 계곡 풍경
홍천은 오염되지 않은 천혜의 자연 경관과 전통이 살아 숨 쉬는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여름철에 방문하면 시원한 계곡에 몸을 담가 무더위를 물리칠 수 있는 곳입니다. 취향별, 테마별로 나누어 여행을 즐길 수도 있고, 산책하며 주변을 둘러보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용소계곡
청량한 용소계곡
용소계곡은 사시사철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명소입니다. 10km 길이를 유유히 흐르는 계곡으로 햇빛에 반짝이는 맑은 물과 기이한 기암괴석이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홍천에서 수려하기로 손꼽히는 9경 중 7경에 속하고, 울창한 나무가 우거진 숲과 여러 크기의 소와 너른 바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삼봉자연휴양림
삼봉자연휴양림은 장엄한 산세와 울창한 숲, 아름다운 계곡이 한데 어우러진 곳입니다. 아름드리 전나무와 분비나무, 주목, 거제수나무, 박달나무 등 침엽수와 활엽수가 조화를 이루는 휴양지입니다.
휴양림 내에 삼봉약수터가 조성되어 있는데, 위장병에 큰 효험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수많은 여행객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가리산
가리산 계곡 풍경
가리산은 해발 1,050m에 위치한 산으로 춘천과 홍천군 사이에 자리한 명산입니다. 울창한 나무가 숲을 이루고, 독특한 기암괴석과 아름다운 수타계곡을 품은 곳입니다.
내린천
내린천 산세 풍경
내린천은 장엄한 오대산과 흥정산에서부터 시작된 물줄기가 모여 형성된 계곡입니다. 꽤 널찍한 규모를 갖추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명소입니다. 총 50km의 강물로 ‘한국 산수의 백미’라 칭해질 만큼 뛰어난 절경을 자랑합니다.
최근 청년들에게 래프팅 코스로 알려지면서 수상스포츠를 즐기기 위한 여행객이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수타사계곡
수타사계곡 기암괴석
수타사계곡은 홍천읍에서부터 동쪽으로 10km 떨어진 장소에 위치한 공작산에서 흐른 물줄기가 떨어지는 곳입니다. 계곡에 수타사가 포함되어 있어 ‘수타사계곡’이라 명명되었습니다.
수타사에서부터 동면 노천리까지 12km 길이의 수타사계곡은 예로부터 물이 맑고, 깨끗해 무더운 여름철의 숨통을 트이게 해주는 휴양지입니다. 주변 경관을 감상하며 산책하기 좋고 숲과 계곡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