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탁구를 시작한지 3개월된 초보입니다.
3개월전 용품구입시 탁구화는 아식스 어택하이퍼비트SP를 구입하여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달전부터 날씨가 더워지면서 발에 땀과 열이 나고 무릎도 조금씩 아픈것을 느꼈습니다.
이에 발바닥 땀과 열은 탁구화 바닥면에 통풍구멍이 있는 제품으로 바꾸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무릎통증은 툴리스 로드러너로 해결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했습니다.
(탁벼시 사이트 참조하면서 내린 주관적인 판단 -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제가 마른편이라 발이 길고 발볼이 좁아 신발은 280 ~ 285를 신는데, 재고가 280m/m라 조금 걱정했습니다.
기존 어택블레이드라이트2 인솔의 쿠션이 나쁘지는 않지만, 무릎통증관계로 툴리스 로드러너 인솔로 교체하면서
인솔의 두께가 증가되고 또한 페넥스 탁구양말의 두께도 생각해야 되기 때문이었지요.
툴리스 로드러너 인솔을 사이즈에 맞게 자르고 페넥스 양말을 신고 탁구화를 신어보니
280m/m 탁구화가 조금 작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 공을 치면서 이리저리 움직이다 보니 인솔의 쿠션과 어택블레이트라이트2의 편안함등으로
탁구화가 작다는 느낌은 사라졌습니다.
바닥면의 통풍구로 인해서인지 어택하이퍼비트SP보다 고급 제품이라서 그런지 아무튼 통풍이 잘되고 발이 편안합니다.
==> 아식스 어택블레이드라이트2 + 툴리스 로드러너 + 페넥스 탁구 전용양말 = 대만족입니다
이번에 용품선택을 잘했다는 느낌을 직접 체험하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
1. 툴리스 로드러너 인솔 275이상 'L'로 주문했는데 255~270 'M'으로 잘못 배송된점 - 교환 완료
2. 페넥스 탁구전용양말(스피드샷남성용)이 보프라기가 많이 생깁니다. 발바닥 위 측면부터 발등까지.
저만 이상한 경험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번 용품구입으로 발이 편해지고 무릎통증도 느끼지 못해 대만족입니다.
계속 수고해 주세요.
첫댓글 페넥스 탁구양말의 보풀에 관한 건입니다,, 이건 정확한 사실이니 참조하세요,, 면이 많을수록 보풀이 많이 발생합니다,,나이론이 첨가가 많이 될수록 땀흡수는 안되고 인체에 않좋으며 보풀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페넥스양말의 경우 면소재중 가장 가격이 비싼 코마30수라는 최고 면 원단 100%를 사용합니다,, ^^ 보풀조금 감수하고,,양말만큼은 순면 최고원단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좋은 사용기 적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사이즈 한번 잘못보냈는데,,너그러히 기다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작지만 보풀일어나는 ㅎㅎ 페넥스양말 한족 추가적립합니다.
양말 보풀!면제품이면 좀 감수해야할 부분인걸로 여겨지고요.제 경우 보풀이 덜 생기게,세탁기에 세탁할때 뒤집어서 넣는답니다.번거롭 더라도 맘에 드는 제품 아끼는 마음이지요.만약 다른 식구들이 양말 뒤집어서 벗어놓으면 바로 죽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