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맛집으로 출발!
오늘은 ‘맛있는 녀석들’ 방송에 소개된 맛집들을 준비해 봤습니다. 함께 보시죠!
오스테리아 쟌니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109 1F
이태리식과 프랑스식 뇨끼를 맛볼 수 있는 <오스테리아 쟌니>입니다.
감자와 밀가루를 반죽해 만드는 뇨끼는 반죽을 삶아서 먹는 이태리 스타일과 삶은 후 굽는 방식의 프랑스 스타일이 있는데요. 겉바속촉의 프랑스식, 부드럽고 보다 쫀득한 이태리식 각자의 매력이 확실하죠. 추천 메뉴로는 로제 뇨끼, 치킨라구버터오일 뇨끼, 포르치니트러플크림 뇨끼 등이 있는데요. 로제 뇨끼는 상큼한 토마토와 부드러운 크림이 담백한 뇨끼와 깔끔하게 잘 어울리죠.
치킨라구버터오일 뇨끼는 고소한 향과 촉촉한 닭고기살, 버터의 풍미가 아주 매력적인데요.
또 다른 추천 메뉴 포르치니트러플크림 뇨끼는 향긋한 버섯의 향과 진한 크림의 만남으로 풍성한 맛이 땡기는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살라미&버터치즈 뇨끼는 짭짤함 살라미에 상쾌한 허브의 조합으로 입맛을 제대로 돋아주죠. 특이하게 고구마 뇨끼도 있는데 달달한 맛과 진득한 식감이 포인트입니다. 주먹밥을 튀긴듯한 특색 있는 맛의 아란치니도 추천!
멘야하나비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45길 38
탄탄한 완성도의 일본식 비빔면 마제 소바를 즐길 수 있는 <멘야하나비>입니다.
추천 메뉴로는 기본 마제 소바, 돼지고기 마제 소바, 소금 마제 소바 등이 있는데요. 면을 막대기로 비벼서 생채기를 내 소스가 잘 스며들어 풍미가 진한 기본 마제 소바는 토핑으로 대파, 부추, 김가루, 볶은 고기, 고등어 가루, 마늘, 달걀 노른자가 들어가 있는데요. 다채로운 느낌의 감칠맛들이 흘러넘치는데 서로 아주 잘 어울리는 것이 포인트죠. 다시마 식초를 살짝 뿌려 감칠맛을 한층 더 끌어올려 보는 것도 추천!
또 다른 추천 메뉴인 두툼한 차슈가 들어간 돼지고기 마제 소바는 차슈에서 풍기는 거친 불향이 매력적인데요. 차슈가 아주 연하고 부드러우며 육즙이 팡팡 터지는데 고소한 맛이 짭쪼름한 간장 소스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소금 마제 소바는 기본 마제 소바에 들어가는 볶은 고기 없이 소금 소스로 간을 한 담백한 스타일인데요. 볶은 고기 대신 작게 자른 차슈가 들어있습니다. 아주 깔끔하고 편안한 풍미가 매력적이죠.
버거샵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158길 14-1 2F
1등급 한우로 만든 패티의 고퀄리티 수제버거를 맛볼 수 있는 <버거샵>입니다.
추천 메뉴로는 클래식 버거, 베이컨치즈버거, 멕시칸 버거 등이 있는데요. 버거의 빵은 향긋함과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함이 살아있는 식감이 특징이죠. 클래식 버거는 심플한 구성이 매력적인 버거로 패티와 치즈, 캐러멜라이징 한 양파가 들어가 있습니다. 도톰한 패티의 진한 육향과 육즙, 양파의 단맛을 살린 캐러멜라이징 한 양파, 짭쪼름하고 고소한 치즈의 조합이 우직하고 중독적이죠.
베이컨 치즈 버거는 풍성한 토핑의 정석적인 수제버거인데요. 패티와 베이컨, 치즈, 양상추, 토마토, 생양파, 할라피뇨가 들어간 구성입니다. 아삭하고 상쾌한 채소와 베이컨의 짭짤함으로 클래식 버거보다 훨씬 풍성한 맛을 자랑하죠.
멕시칸 버거는 패티에 매콤한 멕시칸 소스를 뿌리고 구운 양파, 치즈, 할라피뇨, 양상추, 토마토를 넣은 버거인데요. 할라피뇨가 많이 들어가서 느끼하지 않고 매콤한 게 포인트!
정미식당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문향로 125-2
건강하고 깔끔한 맛의 특색 있는 부대찌개를 맛볼 수 있는 <정미식당>입니다.
<정미식당>의 부대찌개는 냄비 한가득 쌓인 쑥갓이 맛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데요. 쑥갓의 개운한 맛과 상쾌한 향으로 깨끗하고 정갈한 느낌의 국물을 지녔죠. 다섯 종류의 햄이 들어가 부대찌개 특유의 풍성한 풍미 역시 살아있는데 다짐육, 채소, 허브 등으로 만든 어묵 식감의 돼지고기 소시지인 ‘모닝 사리’가 아주 매력적입니다. 미국에서 조식으로 주로 먹는 소시지라 모닝 사리라는 이름을 붙이게 되었다 하죠.
또 다른 추천 메뉴로는 프리미엄 부대찌개가 있는데요.
기본 부대찌개에서 표고버섯, 소시지, 살라미, 청경채가 추가된 버전이라고 합니다. 표고버섯과 청경채가 한층 더 개운하고 시원한 맛을 내는데요. 처음부터 라면을 넣으면 텁텁해지기 때문에, 부대찌개가 반 정도 남았을 때 라면사리를 추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청경채의 채수가 부대찌개 육수에 스며들어, 질리지 않게 계속해서 먹고 싶은 중독성을 지녔죠. 계속 들이켜도 짜지 않고 고소한 국물에서 내공이 느껴집니다.
칼라디소토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59-138 1F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과 함께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칼라디소토>입니다.
추천 메뉴로는 에스프레소 카페 피에노, 생수박 주스, 스콘과 레인보우 케이크 등이 있는데요. 수박 100%의 생수박주스는 건강하고 시원한 맛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레인보우 케이크는 형형색색의 시트 사이에 부드러운 생크림이 겹겹이 쌓여 있는 예쁜 비주얼을 자랑하는데요. 부담스럽지 않고 깔끔하게 달달한 케이크는 색깔마다 다른 맛을 지녔는데요. 노랑은 레몬, 초록은 녹차, 파랑은 블루베리로 먹는 재미가 확실하죠.
에스프레소 카페 피에노는 에스프레소의 진한 풍미가 살아있으면서도 우유의 부드러운 맛이 추가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고소하고 담백한 스콘과 아주 잘 어울리죠. 겉바속촉의 스콘은 부드러운 버터와 달콤한 딸기잼으로 완벽한 삼중주를 이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가운 아이스크림과 뜨끈한 커피의 조합이 매력적인 아포카토도 추천! 보기만 해도 시원한 푸른 빛의 하와이안 블루 레몬에이드는 상큼하고 개운한 맛으로 여름에 딱 어울리는 음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