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시행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차) 과제명, 작성 시 지시사항, 참고문헌 등 주요 변경(수정) 내용】
변경 차수 | 학과 | 학년 | 교과목명 | 변경 전 | 변경 후 |
1차 | 국문,영문,중문,프랑스,일본,경영,무역,미디어,관광,농,생활과학,보건,청소년,유아,문화 | 2 | 취미와예술 | [과제작성 시 지시사항]
| [과제작성 시 지시사항] 작성서식기준 추가 ▷ 글자크기 10 또는 11, 줄간경 기본 A4 4매 내외 ▷ 인용 시 인용표시 할 것 ▷ 표절 허용 않음 ▷ 자세한 내용 해당교과목에서 확인 |
| 주 요 내 용 |
|
|
|
❏ 제출기간 ○ 온라인 과제물 - 정시: 2023. 10. 2.(월) 09:00 ~ 10. 13.(금) 18:00까지 - 추가: 2023. 10. 14.(토) 09:00 ~ 10. 16.(월) 18:00까지 (-1점 감점) ○ 오프라인 과제물 - 정시: 2023. 10. 10.(화) 09:00 ~ 10. 13.(금) 18:00까지 - 추가: 2023. 10. 16.(월) 09:00 ~ 10. 16.(월) 18:00까지 (-1점 감점) ❏ 유의사항 ○ 접수기간 이외에는 제출이 불가하므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기간 준수 ○ 과제명 및 지시사항 등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수시로 공지사항 등 확인 ○ 상업사이트, 대리 작성, 학생간 및 생성형인공지능(ChatGPT 등) 사용 표절 등은 성적 무효처리 됨 ○ 제출 마지막 날은 접속량이 많아 지연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제출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특별히 주의하여 미리 제출하기 바람 |
1. 대상자: 2023. 2학기 과제물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
2. 교과목: 166과목
3. 과제물 제출 일정 및 제출 방법
<온라인 과제물>
○ 제출기간
- 정규제출: 2023. 10. 02.(월) 09:00 ~ 10. 13.(금) 18:00 <12일간>
- 추가제출: 2023. 10. 14.(토) 09:00 ~ 10. 16.(월) 18:00 <3일간> (-1점 감점)
※ 제출(접수)시작일 09:00부터 마감일 18:00까지 【마감일(시간)이후에는 제출 불가】
※ 제출한 과제물을 제출기간 내에는 과목별로 수정‧보완이 가능하지만 정규제출자가 추가제출 기간에 수정·보완 시에는 감점(-1점) 처리
※ 2차 추가제출 기간 없음
※ 제출 마감일은 접속자가 몰려 서버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미리 제출 바람
○ 제출경로(경로1 / 경로2 둘 중 하나 택일)
- 경로1: 홈페이지 로그인 ⇒ 나의정보 ⇒ 나의학습종합정보 ⇒ 과제물 제출
- 경로2: 홈페이지 로그인 ⇒ 학사정보 ⇒ 수업/시험 ⇒ 중간과제물(온라인) 제출
※ 제출화면에서 파일선택 버튼을 눌러 개인 PC 또는 저장매체에 저장된 과제물 파일을 선택하고 [제출]을 선택하여 업로드
○ 온라인과제물 작성: 공지된 과제명을 확인하고 한글, MS-word 등을 사용하여 PC로 미리 작성 후 제출(pdf는 일부 과목에만 인정되므로 반드시 확인)
- 작성분량: A4용지 4쪽 내외(과목별 분량은 지시사항 참조), 파일 용량은 5MB 이내로 제한
- 작성서식: [표지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그대로 사용할 것
※ 과제물 표지에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운전면허번호 등)가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
○ 표지서식 다운로드 경로
- 경로1: 홈페이지 ⇒ 공지사항 ⇒ 시험/성적 ⇒ 〔2023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시행공고〕 붙임 파일 활용
- 경로2: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습지원 ⇒ 학생서식 다운로드 ⇒ 표지 및 기타서식 ⇒ 중간과제물(온라인 제출용)표지
<※ 교과목별 과제작성 시 지시사항에서 작성 분량 및 작성 서식을 별도 지시하면 예외>
- 작성된 과제물의 파일명은 “시험유형,과목명,학번.hwp(hwpx)” 또는 “시험유형,과목명,학번.doc(docx, pdf)”로 부여하고 개인PC 또는 저장매체에 저장
예시) 중간과제물,세계의역사,202320-123456.hwp, 대체과제물,세계의역사,202320-123456.doc
○ 상업사이트, 생성형인공지능(ChatGPT 등) 활용한 표절 및 다른 학생의 과제물을 표절하였을 경우 성적제한을 포함한 불이익을 감수할 것임을 반드시 서약(동의 체크)
○ 제출이 완료되면 접수번호가 부여됨 *수정제출 하여도 접수번호는 변경되지 않음
- 수정 제출할 경우 파일 선택 후 제출 버튼 클릭
- 기 제출된 파일은 자동 삭제됨
- 삭제 후 재업로드(제출) 가능
《온라인 과제물 제출시 유의사항》 ◉ 학생은 홈페이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반드시 숙지하기 바람. ※ 아이디 미발급 학생은 회원가입 후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록 ◉ 과제물은 반드시 컴퓨터로 작성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하여야 함. * 일부 교과목: 수기 작성 <지시사항 확인> ◉ 이미지(그림파일)는 필요한 경우만 이용하며, 전체 파일의 크기(5MB)를 고려하여 문서에 붙여 넣음. ◉ 반드시 지정된 기간(시간)내에 제출하여야 함(제출 시작일 09:00부터 제출 마감일 18:00까지) ◉ 온라인으로 과제물을 제출하는 경우 과제물표지에 인적사항 등을 빠짐없이 기재하여야 하며, 과목별로 제대로 접수되었는지, 접수번호가 부여되었는지 반드시 확인 ◉ 과제물 파일에 암호 설정되어 있거나 파일이 깨져서 보이는 경우, 접수번호는 있으나 실제 과제 파일이 없는 경우, 다른 유형의 과제, 다른 과목의 과제는 해당 과제물 성적을 ‘0’점 처리함 ◉ 마감 당일은 홈페이지 접속이 폭주하여 과제물 제출시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온라인 과제물을 미리 작성하여 제출하시기 바람. |
<오프라인 과제물>
○ 대상과목: “의복구성의실제”
○ 제출기간
- 정규제출: 2023. 10. 10.(화) 09:00 ~ 10. 13.(금) 18:00 <4일간>
- 추가제출: 2023. 10. 16.(월) 09:00 ~ 10. 16.(월) 18:00 <1일간> (-1점 감점)
○ 제출방법: 직접 방문제출 또는 등기제출, 대리제출 가능
○ 제출장소: 지역대학(학습센터)
○ 표지서식 다운로드 경로
- 경로1: 홈페이지 ⇒ 공지사항 ⇒ 시험/성적 ⇒ 〔2023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시행공고〕 붙임 파일 활용
- 경로2: 홈페이지 ⇒ 대학생활 ⇒ 학습지원 ⇒ 학생서식 다운로드 ⇒ 표지 및 기타서식 ⇒ 중간과제물(오프라인 제출용)표지
○ 과제물 제출 시 과제물이 분리되지 않도록 편철하여 제출하기 바람
4. 과제명: 공고문 첨부파일(2023. 2학기 중간과제물_과제명)에서 해당 학과 클릭 또는 [ctrl]+[F]로 교과목명 검색하여 확인하거나
학사정보시스템(나의학습종합정보→과제물제출)에서 확인 가능
❍ 경로1: 홈페이지 로그인 ⇒ 나의정보 ⇒ 나의학습종합정보 ⇒ 수강교과목 정보 ⇒ 과제물 제출 ⇒ 과제보기 ❍ 경로2: 홈페이지 로그인 ⇒ 공지사항 ⇒ 수업/시험 ⇒ 중간(과제물)온라인 제출 ⇒ 과제보기 |
5. 유의사항
가. 과제 작성시 과제명, 지시사항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니 홈페이지 및 과제물 업로드 자료를 확인하기 바람
나. 과제물 “0점” 처리 기준을 알려드리니 과제를 업로드 할 때 반드시 본인 파일을 화면에서 확인하셔서 성적에 대한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 바람
- 제출 교과목을 타 교과목에 업로드한 경우
- 지정과제와 다른 유형의 과제물을 제출한 경우(다양한 유형일 경우 교과목 지시사항 참고)
- 깨진 파일이나 암호가 설정된 경우
- 과제물 내용이 없는 빈 파일을 제출한 경우
- 과제물 표지만 제출한 경우
다. 과제물의 성적은 평가가 완료된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과제물 평가는 지역대학별, 평가위원별로 이루어지는 관계로
평가가 다소 늦더라도 기말시험일 이전에는 모두 성적처리 될 예정이니 양해 바람
라. 과제물 작성 동영상 및 작성법 참고
* KNOU위클리 홈페이지(KNOU위클리 -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학습>면에서 출제 교수의 과제물 작성 팁 참고
* 방출티비 유튜브-<만점 받는 과제물 작성법> 참고 (링크: 이렇게만 하면 방송대 과제물 만점 받을 수 있다구!!! - YouTube)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knou.ac.kr)에서 과제물 큐레이션 참고 및 자료 검색(연구학습지원-학습지원-과제물 큐레이션)
2023. 8.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