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미래전략 발굴시책 온라인 투표 실시
서귀포시는 오는 28일까지 2022 미래전략팀이 발굴한 과제 5건에 대해 ‘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생각함’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시민투표를 실시한다.
투표는 시민(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국민생각함’에 접속해 ‘생각참여-생각모음’카테고리에서 ‘2022 서귀포시 미래전략팀’ 검색 후 5건의 시책 중 시민이 체감 할 수 있는 시책 1건에 대해 투표하면 된다.
온라인 시민평가 결과는 2022 미래전략팀 최종 평가에 10%가 반영된다.
2022 미래전략팀은 지난 4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5개팀·31명이 참여해 운영 중이며, 5건의 시책을 발굴했다.
발굴된 5건의 시책은 ▲온타임 운전자 신호등 타이머 설치 사업 ▲워크온 연계 걸음 마일리지 T-머니 적립카드 제도 발굴 ▲제주안심코드 재활용을 통한 관광 정보 공유 플랫폼 개발 ▲임산부 전용 택시 교통 지원 ▲ ‘서귀포시가 알려주는 재활용품 분리배출 앱’ 개발 이다.
온라인 시민평가 이후에는 8월 초 결과발표회를 개최하고 최종 평가 결과에 따른 인센티브를 부여 할 계획이며, 발굴과제의 시책화 방안에 대한 논의를 위해 후속조치 검토회의가 열릴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4개월 동안 미래전략팀이 머리를 맞대어 시민의 행복도 향상을 위한 시책이 발굴됨에 따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서귀포시 미래전략 발굴시책 온라인 투표 실시 (miraenews.co.kr)
서귀포시는 오는 28일까지 2022 미래전략팀이 발굴한 과제 5건에 대해 ‘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생각함’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시민투표를 실시한다. 투표는 시민(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www.miraenews.co.kr
#서귀포시 #제주도 #미래전략시책 #국민권익위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