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사장포구 해변 풍경
충남 태안은 봄이면 봄꽃이 화사하게 피어나고, 여름에는 푸른 바다가 펼쳐지는 도시입니다. 푸른 바다와 함께할 수 있어 여름의 피서지로 사랑받는 곳입니다.
이국적인 자연 경관을 자랑하고, 탁 트인 시원한 전경이 답답한 마음을 뚫어주어 일상의 스트레스와 도심 속 시끄러운 장소에서 벗어나 조용하고 평온한 휴식을 누리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 드리는 명소입니다.
백사장포구
백사장포구 해안 전경
백사장포구는 안면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포구로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장소입니다. 9월 여름 끝 무렵부터 12월 초겨울까지 자연산 대하가 풍부하게 나기로 전국에서 유명합니다.
국내 대하 어획량의 50%를 차지하고 10월 초에는 대하 축제가 개최됩니다. 꽃게도 유명한 이곳은 백사장항에서 드르니항까지 연결된 '꽃게랑 대하랑' 인도교를 거닐며 백사장포구의 환상적인 바다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안면도
안면도 바다 항공샷
안면도는 우리나라 최초의 운하로 국내에서 6번째로 큰 섬입니다. ‘편하게 잘 잔다’는 뜻을 가진 안면(安眠)도는 국내 유일 해안 국립공원이 펼쳐져 놀라운 바다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리아스식 해안인 안면도는 이국적인 해안사구와 해안사빈이 발달하여 포토스팟으로 유명합니다. 한여름에 방문하면 경이로운 자연 속에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변 문화유적으로 조개무지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모감주나무 군락지가 있습니다.
해바라기올래정원
올래정원 해바라기꽃밭
해바라기올래정원은 평온한 숲속에 조성된 자연 체험 카페로 시끌벅적한 도심에서 벗어나 조용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입니다.
다양한 꽃을 심어 직접 가꿀 수 있고 아기자기한 잔디밭이 펼쳐진 피크닉, 글램핑 텐트에서 쉬어갈 수 있으며, 꽃밭이 가득한 정원에서 이색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꽃지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 해안 낙조
꽃지해수욕장은 맑은 바다가 잔잔하게 물결치고, 아름다운 노을이 시작되는 해변입니다. 5km 길이의 기다란 백사장과 꽃지해수욕장의 명물 ‘할매바위’와 ‘할배바위’가 어우러진 피서지입니다. 백사장을 따라서 해당화가 만개해 ‘꽃지’라고 명명되었습니다.
썰물이 되면 두 바위가 모래사장으로 연결되고, 사시사철 환상적인 석양을 볼 수 있습니다. 바위 너머로 물들어가는 일몰을 구경하며 연인과 낭만적인 순간을 맞이해보세요.
삼봉해수욕장
삼봉해수욕장 모래사장
삼봉해수욕장은 넓게 펼쳐진 모래사장과 경이로운 자연 현상으로 형성된 사구가 인상적인 해변입니다. 태양에 따라 은빛처럼 반짝이는 모래사장에서 뜨끈한 모래찜질을 할 수 있고 한여름에 방문하면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우뚝 솟은 세 개의 봉우리가 있어 ‘삼봉’이라 명명되었으며, 기이한 삼봉괴암과 화사한 해당화, 맑은 공기가 흐르는 솔숲이 둘러싼 곳입니다. 해변 뒤쪽에 조성된 소나무 숲에서 푸른 바다와 주홍빛 노을을 감상하며 캠핑을 누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