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2014년 5월 2일 쇠요일 01시 43분경에 전라남도 영광군 영광읍 신하리 828-9번지 아이리스모텔 6층에 투숙하여 잠을 자던 중에 깨었는데, 밖에서 소쩍새 소리가 들렸습니다. 제법 소리가 크고 선명하게 들렸는데, 아마 소쩍새 소리 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한 사람이 쫓아버렸는지 곧 다시 조용해져 버렸습니다^^
약 2주 전부터 소쩍새 소리가 들렸습니다. 기록을 해놓지 않아서 정확한 날짜는 모르겠구요. 하지만 2주 전부터 들린 건 확실합니다. 그 즈음에 갔던 장소와 연관해서 기억이 나거든요. 장소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 구영리 뒷산과 태화강 건너편 일대입니다. 주로 어두워지면 우는데 4월 27일에는 한낮에도 소리를 내더군요. 같은 장소에서 며칠 전부터 꾀꼬리 소리도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첫댓글 2014년 5월 2일 쇠요일 01시 43분경에 전라남도 영광군 영광읍 신하리 828-9번지 아이리스모텔 6층에 투숙하여 잠을 자던 중에 깨었는데, 밖에서 소쩍새 소리가 들렸습니다. 제법 소리가 크고 선명하게 들렸는데, 아마 소쩍새 소리 때문에 잠을 이루지 못한 사람이 쫓아버렸는지 곧 다시 조용해져 버렸습니다^^
약 2주 전부터 소쩍새 소리가 들렸습니다. 기록을 해놓지 않아서 정확한 날짜는 모르겠구요. 하지만 2주 전부터 들린 건 확실합니다. 그 즈음에 갔던 장소와 연관해서 기억이 나거든요. 장소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 구영리 뒷산과 태화강 건너편 일대입니다. 주로 어두워지면 우는데 4월 27일에는 한낮에도 소리를 내더군요.
같은 장소에서 며칠 전부터 꾀꼬리 소리도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매년 제가 사는 아파트 뒤편에서 밤마다 울고 있습니다. 올해도 일찍부터 들렸습니다. 정확한 날짜는 모르겠고 대략 2-3주 전쯤으로 생각됩니다. 강원도 원주시 태장현대아파트.
서울 노원구 중계본동 불암산 기슭에서도 매년 소리가 들리더군요. 2-3주 전쯤에 텃밭 농사지러 가서 들었습니다.
잘 보았습니다. 소쩍새 소리를 자주 만났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