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앙 3부: 과학이 증명하는 젊은 우주와 지구
세상은 얼마나 오래되었을까? 과학과 과학적인 사실들은 지구의 나이에 대해 어떻게 말하고 있는가? 과학은 지구의 나이가 겨우 수 천 년밖에 되지 않았다고 단언한다. 과학적 증거들은 지구의 나이가 매우 오래되었다는 이론과는 거리가 멀다. 오히려 지구가 굉장히 젊다는 증거들을 대고 있다. 이것을 증명할 무수한 과학적 사실들이 이 지구에는 너무 많이 존재하고 있다. 이 사실은 성경이 말하고 있는 지구의 나이와 창조론에 매우 부합되고 있으며, 지구의 나이가 6천 년 정도임을 확실하게 증명하고 있는 것이다.
오랜 연대가 진화론의 증거는 아니지만, 오랜 연대가 없이는 진화론이 더는 계속될 수 없다는 것을 진화론자들은 알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장구한 오랜 연대설을 그렇게 주장하는 것이다. 그들의 이론에 의하면, 우주의 진화론적 나이는 150 억년이며, 지구의 진화론적 나이는 50억 년이라고 이론화 되어 있다. 그러나 우주의 나이와 지구의 나이가 그렇게 많지 않음을 나타내는 수많은 과학적 이유가 산재해 있는 것을 부인할 길이 없다. 정확한 과학적인 증거들을 바탕으로 밝혀진 사실에 의하면, 지구는 약 6,000년 전부터 존재하기 시작했다고 보인다. 몇 가지 과학적인 사실을 통해 젊은 지구와 우주의 나이를 증명해 보자.
1) 젊은 우주를 증거하는 천문학적 사실들
달의 먼지와 토양 Moon dust and lunar soil
자외선은 달의 암석들을 먼지로 바꾸고 있다. 오래된 연대를 믿는 진화론자들은, 달 표면은 40억 년 동안 내리쬐는 자외선에 의하여 매우 두꺼운 층의 먼지, 적어도 "32~96.5km" 두께의 먼지가 달 표면을 덮고 있을 것이라고 오랫동안 예상해 왔다. 그러나 인간이 달을 탐험하게 되고, 직접 달에 착륙하여 가져온 보고와 과학자들의 연구에 의하여, 달 표면에는 겨우 "5.08~7.62cm"의 먼지만이 있다는 사실이 증명되어 세상을 놀라게 하였다. 이 먼지의 양은 달의 나이가 겨우 몇 천 년밖에 되지 않았을 때 예상된 양이었다. 또한, 달 표면의 먼지들은 달이 매우 오래되었다면 가지고 있어야 할 토양성분을 가지고 있지 않았다. 지구와 우리가 속해 있는 우주는 틀림없이 젊은 나이를 가지고 있다.
달의 방사성 동위원소 Lunar radioactive heat
수집된 달 암석 가운데서 단주기의 방사성 동위원소(우라늄 236, 토륨 230)들이 발견되었다. 그런데 이 방사성 동위원소들은 수명이 길지 않고, 금방 납으로 변환된다. 만약 달의 나이가 50,000년 정도만 되어도 이러한 방사성동위원소들은 납으로 변환된 지 오랜 후가 되었을 것이다. 그러므로 달은 수천 년 이상으로 오래되지 않았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달의 후퇴 Lunar recession
오늘날 과학자들에 의해, 달은 조수의 마찰 등에 기인해서 점차 지구로부터 멀어진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그런데 만일 장구한 연대설을 믿는 사람들의 주장대로 우주가 그렇게 오래되었다면, 과거에 달은 지구와 너무 가까웠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달의 후퇴비율에 근거하면, 달의 나이가 많을 수 없다. 만일 달의 나이가 2만 년에서 3만 년만 되었다 해도, 초기에 달은 지구와 너무 가까웠을 것이고, 그랬다면 우주의 질서는 깨어져 지구가 정상적으로 운행될 수 없었을 것이다.
태양의 붕괴 Solar collapse
태양은 일정한 비율로 점점 줄어들고 있다. 그런데 만일 우주가 150억 년이나 오래되었다면, 현재의 태양의 크기로 보아서, 태양은 최소 5만 년 이전에 지구의 온 바다가 증발할 정도로 크고 뜨거웠어야 하며, 만일 그랬다면 이보다 훨씬 적은(2만 5천 년 정도) 시기에도 태양 때문에 지구의 모든 생물체는 살아남을 수 없었을 것이다.
태양풍 Solar wind
태양의 방사선은 매우 작은 입자들을 외계로 날려보낸다. 그러므로 우주나 태양계가 그렇게 오래되었다면, 어떤 크기보다 작은 모든 입자는 수백만 년 전에 태양계 밖으로 날아갔어야 한다. 그러나 이러한 작은 크기의 입자들은 매우 많으며 여전히 태양 주위를 돌고 있다. 그러므로 태양계는 상당히 젊다는 것이 증명된다.
금성의 온도와 침식 Temperature and erosion on Venus
섭씨 482도나 되는 금성의 높은 표면온도는 금성의 다른 표면 특성과 결부되어 금성의 나이가 젊음을 뒷받침한다. 만약 진화론대로 금성이 40억 년이 되었다면, 금성의 두꺼운 대기층은 모든 크레이터를 지워버렸을 것이다.
* 크레이터(crater): 달, 위성, 행성 표면에 있는 크고 작은 구멍. 운석, 화산, 내부가스의 분출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하여 만들어짐.
화성의 물과 침식 Erosion and water on Mars
화성 표면에서 보이는 거친 모래 폭풍을 일으킬 수 있는 기후가 만일 너무 오래 지속되었다면, 화성의 수 많은 크레이터나 분화구들은 엄청난 침식을 받았을 것이다. 또한, 오랫동안의 침식은 표면의 뚜렷한 색깔 차이를 없앴을 것이다. 그리고 화성의 적은 양의 물은 태양의 자외선에 의해 오래전에 수소와 산소로 나뉘어, 수소는 대기권 밖으로 사라지고, 산소만 남아 있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사실은 그렇지 않다. 이 사실은 화성이 진화론자들이 말하는 것처럼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음을 증명한다.
창조설을 믿지 않는
과학자들조차도
탄소 축적량에 근거해서
지구의 나이를
8000년 이내로 추정하고 있다.
대기권 안의 헬륨 Atmospheric helium
지구의 헬륨은 세 가지 경로를 통해 나온다. 우라늄이나 토륨의 방사선 붕괴가 헬륨을 만들고, 태양에서 분출된 헬륨이 지구의 중력에 의해 끌어당겨 진다. 또한, 헬륨은 대기권 상층부에서 만들어진다. 헬륨은 지구탈출속도에 도달할 수 없으므로 외계로 나가지 못하고, 모든 헬륨은 지구대기권에 점차 누적된다. 그런데 지구 대기권의 헬륨의 양은 우리의 지구가 매우 오래되었다면 있어야 할 양에 비해 너무 적다. 세 가지 헬륨의 근원에 근거해서, 지구 대기권의 나이는 10,000년을 넘을 수 없다.
탄소14 붕괴 Carbon 14 disintegration
지구의 오늘날 대기권의 방사성탄소의 전 세계적인 축적량은 지구의 나이가 젊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이 축적량에 대한 연구는, 전 세계의 방사성탄소를 만드는데 단지 수천 년이 걸렸음이 추산되었다. 창조설을 믿지 않는 과학자들조차도 이에 근거해서 지구의 나이를 8000년 이내로 추정하고 있다.
유성 먼지와 유성운석 Meteor dust and meteor rocks
철, 니켈 그리고 규소의 혼합물로 구성된 작은 유성들이 지구 대기권 안으로 날마다 25톤씩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다. 이 양을 계산한 수치에 근거하면 지구의 나이는 수백만 년이 아니라 수천 년이어야 한다. 또한, 유성이 지구와 충돌할 때 생기는 것을 운석이라고 부른다. 오래된 연대를 주장하는 사람들은 유성 충돌이 수백 만년 동안 일어났다고 말한다. 만약 그렇다면 운석들이 다른 지층에서도 발견되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운석들은 지구 표면이나 지표 근처에서만 발견된다. 더 깊은 지층에서는 절대 발견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지구의 나이는 젊으며, 지층은 그렇게 오래 걸려서 형성된 것이 아니라, 신속히 형성되었다는 것이 증명된다.
2) 젊은 지구를 증명하는 땅과 바다지구의 표토 Topsoil
지구 땅 표면 가장 겉에 있는 흙 표토가 1인치(2.54cm) 생기는 데는 300년에서 1,000년의 세월이 걸린다고 계산되고 있다. 그러나 지금 지구의 표토의 평균 두께는 약 8인치 정도이다. 이 사실은 지구가 단지 몇 천 년밖에 되지 않았다는 것을 확실하게 증명하고 있다.
자기장 감소 Magnetic field decay
지구의 자기장은 서서히, 그러나 가차 없이 줄어들고 있다. 지금의 자기장을 계산해 보면, 7,000년 전에 지구는 현재보다 32배 강한 자기장을 가지고 있었을 것이다. 그리고 2만 년 전에는 지구를 녹이기에 충분한 열이 발생하여야 했을 것이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 따라서 지구의 나이는 6,000년 또는 7,000년을 넘을 수 없다.
천연가스의 탈출과 원유의 누출 Escaping natural gas and oil seepage
원유나 가스는 흔히 작은 구멍이 많고, 침투할 틈이 있는 사암이나 석회석 지반에 위치한다. 액체나 기체는 침투성이 있는 지반에서는 쉽게 움직이는데, 침투성이 없는 지반 간격에서는 훨씬 느리게 통과한다. 가스의 탈출비율은 오랜 연대설에 맞지 않는다. 만약 진화론이 사실이라면, 모든 천연가스는 지금은 탈출하고 없어야 할 것이다. 또한, 만약 지구의 나이가 2만 년이 넘고, 원유의 누출이 대양바닥으로부터 일어났었다면, 해안가 근처의 오일 유정들은 사라졌어야 한다. 지구의 모든 원유는 비교적 최근에 형성된 것이 틀림없다. 오랜 시간이 지났다면, 원유 저장고들은 사라졌고, 우리는 단지 원유가 들어있었던 공간만 발견할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공간들은 지금껏 발견된 적이 없다.
강의 삼각주 River deltas
미시시피 강은 매년 2억 2천9백만㎤의 흙을 멕시코만으로 운반하여, 삼각주의 넓이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게 한다. 그러나 미시시피 강의 삼각주는 그렇게 넓지 않다. 계산 결과, 미시시피강의 삼각주는 4000년 전에(정확히는 4620년 전에) 형성되기 시작한 것으로 나왔다. 만약 세계가 120,000년이 되었다면, 삼각주는 북극까지 뻗어 있어야 할 것이다.
바다 진흙과 해양퇴적물의 두께 Sea ooze and thickness of ocean sediments
바다 밑바닥의 진흙은 매 1,000년에서 5,000년에 1인치(2.54cm)의 비율로 형성된다. 죽은 동식물로부터 부드러운 진흙이 바다 밑바닥에 형성되는데, 바다 진흙의 깊이는 지구의 나이가 젊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만일, 진화론자들의 말처럼 지구가 수십억 년이 되었다면, 바다 밑바닥에 진흙이 쌓이는 비율로 계산하여, 지금쯤 바다 밑은 육지로부터 나온 96.5~160.9km가량의 퇴적물로 덮여 있어야 하고, 모든 대륙은 침식되어 사라졌어야만 할 것이다. 그런데 보면 몇천 m 정도의 퇴적물만이 발견될 뿐이다. 알려진 연간 퇴적물의 누적에 근거하면, 지구의 나이는 수천 년으로 계산된다.
석탄(coal)이 증명하는 젊은 지구
석탄에 아직도 남아 있는 방사성탄소 C-14(Carbon-14)는 잘 알려진 대로, 반감기가 5,730년이다. 그러므로 석탄에 남아 있는 방사성 탄소는, 석탄이 수억 수천만 년 되었다는 진화론자들의 주장과 모순되며, 이것은 겨우 수천 년의 연대를 증명하고 있다. 그리고 또 석유(oil)에 아직도 남아 있는 방사성 탄소 C-14 또한 수억 수천만 년이 아니라, 수천 년의 연대를 가리키고 있다.
다이아몬드(diamonds)가 증명하는 젊은 지구
다이아몬드들에 남아 있는 방사성 탄소 C-14는 수억 년이 아니라, 수천 년의 연대를 가리킨다. 다이아몬드 내의 방사성탄소는 수십억 년의 연대를 거부하는 명확한 증거가 되고 있는 것이다.
인간의 역사와 유물
만일 진화론의 이론이 맞는다면, 지금 석기시대(Stone age) 동안 살다 죽어갔을 사람들의 뼈들과 그들이 사용했던 유물들이 지구의 땅 곳곳에서 무수히 발견되어야만 할 것이다. 그런데 이것들은 충분히 발견되지 않는다. 인간의 기록된 역사(recorded history)의 길이, 또 여러 문명, 그리고 인간 기록들의 기원은 수천 년 전에 동시에 시작되고 있다. 이것은 젊은 지구를 증명하고 있는 것들 중의 하나이다.
너무나 단정하게 휘어진 많은 지층 Many strata are too tightly bent
많은 산악 지역에서, 수천 피트 두께의 지층이 머리핀(hairpin) 형태로 휘어지거나, 구부러져 습곡(folding) 되어 있다. 기존의 지질학적 연대 척도에 의하면, 이러한 지층들은 습곡 되기 이전에 수억 년 동안 깊이 묻혀 있었고 암석화되었다고 말한다. 그러나 습곡들은 균열(cracking) 없이 발생 되어 있고, 휘어진 반경이 그렇게 작다는 것은, 습곡이 일어났을 때 전체 지층이 아직도 젖어 있었고 암석화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증명한다. 이것은 습곡(folding)이 퇴적 후 수천 년 이내에 일어났음을 암시한다
14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