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전국연합학력평가 연간 출제 범위표 (2학년) |
|
영역(과목) | 3월 | 6월 | 9월 | 10월 |
국어 | 공통 | 1학년 국어 전 범위 | 6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 독서, 문학, 화법과 작문, 언어와매체) ※ '언어와 매체'에서는 언어만 출제 | 9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 독서, 문학, 화법과 작문, 언어와매체) ※ '언어와 매체'에서는 언어만 출제 | 10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 독서, 문학, 화법과 작문, 언어와매체) ※ '언어와 매체'에서는 언어만 출제 |
수학 | 공통 | 1학년 수학 전 범위 | [수학Ⅰ] Ⅱ. 삼각함수 | [수학Ⅰ] 전 범위 [수학Ⅱ] Ⅰ. 함수의 극한과 연속 1. 함수의 극한 (함수의 극한, 함수의 극한에 대한 성질) | [수학Ⅰ] 전 범위 [수학Ⅱ] Ⅱ. 미분-(1)미분계수 |
영어 | 공통 | 1학년 영어 전 범위 | 6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영어Ⅰ) | 9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영어Ⅰ) | 10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영어Ⅰ, 영어Ⅱ ) |
한국사 | 한국사 | 고1 전 범위 (3월 수준에 맞추어 출제) | Ⅱ. 근대 국민 국가 수립 운동 3. 근대 국민 국가 수립을 위한 노력 | Ⅲ. 일제 식민지 지배와 민족 운동의 전개 2. 3·1 운동과 대한민국 임시 정부 | Ⅲ. 일제 식민지 지배와 민족 운동의 전개 6. 광복을 위한 노력 |
사회 탐구 | 생활과 윤리 | 고1 통합사회 과목별 전 범위 (세계사와 동아시아사의 경우 중학교 역사와 고1의 한국사의 관련 내용요소를 포함) | Ⅲ. 사회와 윤리 | Ⅳ. 과학과 윤리 | Ⅴ. 문화와 윤리 |
윤리와 사상 | Ⅱ. 동양과 한국 윤리사상 | III. 서양 윤리사상 6. 옳고 그름의 기준: 의무와 결과 | Ⅳ. 사회 사상 3. 시민 |
한국지리 | Ⅲ. 기후 환경과 인간 생활 1. 우리나라의 기후 특성 | Ⅴ. 생산과 소비의 공간 2. 농업의 변화와 농촌 문제 | Ⅶ. 우리나라의 지역 이해 2. 북한 지역의 특성과 통일 국토의 미래 |
세계지리 | Ⅲ. 세계의 인문환경과 인문 경관 1.주요 종교의 전파와 종교 경관 | Ⅳ. 몬순 아시아와 오세아니아 | Ⅶ.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와 중·남부 아메리카 |
동아시아사 | Ⅲ. 동아시아의 사회 변동과 문화 교류 1. 17세기 전후 동아시아 전쟁 | Ⅲ. 동아시아의 사회 변동과 문화 교류 | Ⅴ. 오늘날의 동아시아 1. 제2차 세계대전 전후 처리와 냉전 체제 |
세계사 | Ⅲ. 서아시아 인도 지역의 역사 1. 서아시아의 여러 제국과 이슬람 세계의 형성 | Ⅳ. 유럽 아메리카 지역의 역사 | Ⅴ. 제국주의와 두 차례의 세계대전 1. 제국주의와 민족 운동 |
경제 | Ⅱ. 시장과 경제 활동 | Ⅲ. 국가와 경제활동 | IV. 세계 시장과 교역 2. 외환 시장과 환율 |
정치와 법 | Ⅲ. 정치과정과 참여 | Ⅳ. 개인생활과 법 2. 재산 관계와 법 | Ⅴ. 사회생활과 법 2. 형사 절차와 인권 보장 |
사회·문화 | Ⅲ. 문화와 일상생활 2. 현대 사회의 문화 양상 | Ⅲ. 문화와 일상생활 | Ⅳ. 사회계층과 불평등 2. 다양한 사회불평등양상 |
과학 탐구 | 물리학Ⅰ | [통합과학] 전 범위 Ⅰ. 역학과 에너지 1. 힘과 운동 - 운동 법칙 단원 | I. 역학과 에너지 1. 힘과 운동 2. 에너지와 열 | Ⅱ. 물질과 전자기장 1. 전기 | Ⅱ. 물질과 전자기장 |
화학Ⅰ | [통합과학] 전 범위 Ⅰ. 화학의 첫걸음 2. 아보가드로수와 몰 | Ⅱ. 원자의 세계 2-2. 원소의 주기적 성질 | Ⅲ. 화학 결합과 분자의 세계 1. 화학 결합의 종류 | Ⅳ. 역동적인화학반응 1. 동적평형(가역반응과 동적평형) |
생명과학Ⅰ | [통합과학] 전 범위 Ⅰ. 생명 과학의 이해 | III. 항상성과 건강 03. 항상성 유지 | Ⅳ. 유전 02. 생식세포의 형성과 유전적다양성 | Ⅴ. 생태계와 상호작용 01. 생태계의 구성과 기능 |
지구과학Ⅰ | [통합과학] 전 범위 Ⅰ. 지권의 변동 | Ⅲ. 대기와 해양의 변화 1.기압과 날씨변화 | Ⅳ. 대기와 해양의 상호 작용 2. 해양의 심층 순환 | Ⅴ. 별과 외계 행성계 2. H-R도와 별의 분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