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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SF-8 미션의 홍보 포스터는 아틀라스 5의 구성과 단 하나의 견고한 로켓 부스터와 5.4미터(17.7피트) 직경의 페이로드 페어링을 제공합니다. 신용: 유나이티드 런칭 얼라이언스
유나이티드 발사 얼라이언스의 아틀라스 5 로켓은 2002년부터 90개 이상의 미션을 통해 10개의 다양한 구성으로 비행했으며, 각 버전은 특정 크기와 질량의 위성을 우주로 운반하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아직 비행할 아틀라스 5 로켓의 유일한 변형은 미군이 지리 동기 궤도에서 교통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위성의 쌍케이프 커내버럴에서 금요일 오후를 발사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발사대에서 추가 속도를 제공하기 위해 하나의 견고한 로켓 부스터가 장착된 아틀라스 5는 2p.m. EST(1900 GMT) 금요일에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군역을 출발하여 ULA의 첫 번째 임무를 2022년 시작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임무: 우주군의 지구동기 우주 상황 인식 프로그램을 위해 궤도에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위성을 제공합니다.
GSSAP 위성은 적도를 넘어 22,000마일(거의 36,000킬로미터) 이상의 지리 동기 궤도에서 군사 궤도를 추적하고 물체를 관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2014년과 2016년 델타항공 4로켓에서 GSSAP 위성 4대가 연재되었습니다.
2017년, 군은 현재 노스롭 그루먼의 일부인 궤도 ATK에서 GSSAP 위성 2개를 추가로 주문했다고 확인했다. 소형 차의 각 크기인 위성은 금요일 발사를 위해 아틀라스 5 로켓의 탑재하중 공정 안에 나란히 장착되어 있습니다.
ULA는 우주군이 USSF 8을 지정한 임무를 위해 주력 아틀라스 5 발사기의 독특한 구성을 사용할 것입니다.
아틀라스 5는 노스롭 그루먼이 공급하는 단일 스트랩 온 솔리드 로켓 부스터, RUAG 스페이스가 제공하는 직경 5.4미터(17.7피트) 직경 페이로드 페어링, 로켓의 켄타우로스 상부 스테이지에 에어로젯 로켓다인의 단일 RL10 엔진이 장착됩니다.
아틀라스 5의이 버전은 "511"구성으로 알려져 있으며, 첫 번째 숫자는 페이로드 페어링의 크기를 나타내고, 두 번째 숫자는 솔리드 로켓 부스터의 수를 나타내고, 세 번째 숫자는 Centaur 스테이지의 엔진 수를 나타냅니다.
아틀라스 5의 첫 번째 스테이지 측면에 스트랩 온 부스터를 하나만 배치하면 패드에서 올라갈 때 로켓비대칭 추력을 줄 수 있습니다. 아틀라스 5 임무는 이전에 하나의 견고한 로켓 부스터로 비행했지만, 그 비행은 작은 4 미터 폭의 페이로드 페어링을 사용했다.
아틀라스 5-511 로켓은 단일 고체 연료 부스터와 첫 번째 단계의 등유 연료 RD-180 메인 엔진에서 120만 파운드의 추력으로 이륙합니다. ULA에 따르면, 아틀라스 5-511 타원형 정지 궤도에 11,570 파운드 (5,250 킬로그램)까지 수행 할 수 있습니다. ULA 성능 데이터에 따르면 지구 궤도를 낮게 하는 용량은 약 24,250파운드(11,000kg)입니다.
아틀라스 5 로켓은 미국 우주 부대에 대한 두 개의 GSSAP 위성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포스 스테이션에서 패드 41에 밖으로 출시. 신용: 유나이티드 런칭 얼라이언스
ULA의 CEO인 토리 브루노(Tory Bruno)는 아틀라스 5의 "511" 버전을 "빅 슬라이더"라고 부릅니다. 그것의 발사 금요일 가능성이 아틀라스의 유일한 비행 될 것입니다 5-411 구성.
"우리는 당신이 발사를 볼 경우, 당신은이 비대칭 토크 때문에 패드에서 전원 슬라이드의 종류를 볼 거야 때문에 우리는 '큰 슬라이더'라고,"브루노는 ULA에 의해 유튜브에 게시 된 비디오에서 말했다. "많은 분들이 어떻게 비행하는지 궁금해합니다. 그 노즐 (고체 로켓 부스터의)은 무게의 평균 중심을 통과 할 수 있으며, RD-180은 추력 벡터 시스템과 엄청난 제어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을 극복하고 보상 할 수 있으며,이 두 페이로드를 매우 멋진 우주 감시 임무에 운반할 수있는 적당한 양의 에너지입니다."
아틀라스 5 로켓은 록히드 마틴이 최대 20개의 다양한 구성으로 비행하도록 설계하여 엔지니어에게 로켓의 전력과 탑재하중 부피를 "다이얼"하여 각 특정 임무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습니다. 미션 플래너는 직경 4미터 또는 5미터 의 페이로드 페어링을 비행할 수 있으며, 최대 5개의 스트랩온 솔리드 부스터로 아틀라스 5를 비행할 수 있으며, 임무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는 비행할 수 없습니다.
아틀라스 5의 켄타우로스 상부 스테이지는 임무 요건에 따라 한두 대의 RL10 엔진으로 비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틀라스 5 발사를 제외한 모든 것이 단일 엔진 센타우로스 상부 스테이지로 비행했습니다.
이중 엔진 센타우로스 스테이지로 출시되는 보잉의 스타라이너 캡슐을 출시하는 것은 예외입니다. 아틀라스 5 발사 일정에 는 듀얼 엔진 켄타우로스 스테이지를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된 다른 임무는 없습니다.
스타라이너 미션을 위한 독특한 아틀라스 5 구성과 다른 듀얼 엔진 센타우로스 변종의 사용 부족은 로켓이 은퇴하기 전에 적어도 한 번 비행한 11개의 아틀라스 5 버전을 효과적으로 남깁니다.
록히드 마틴은 2006년 아틀라스 로켓 프로그램을 보잉의 델타 가족과 합병하여 유나이티드 론치 얼라이언스를 만들었습니다.
현재까지 아틀라스 5의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버전은 4 미터 공정과 고체 부스터가없는 "401"변형입니다. 아틀라스 5-401은 2002년 첫 아틀라스 비행을 포함해 40번 비행했습니다.
아틀라스 5-411 구성의 6 개의 비행은 단독 솔리드 부스터와 함께.
아틀라스 5의 RD-180 메인 엔진에서 스티어링으로 대응하는 비대칭 추력으로, 아틀라스 5-511 및 -411 구성은 현재 서비스 중인 런처 들 사이에서 독특합니다. 단일 부스터를 추가 할 수있는 기능을 사용하면 고객이 더 크고 더 비싼 Atlas 5 변형을 구입하는 것보다 페이로드에 대한 충분한 용량을 지불 할 수 있습니다.
ULA는 아틀라스와 델타 로켓 가족을 대체하기 위해 업그레이드 된 벌컨 켄타우로스 로켓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금요일 오후 이륙을 기다리는 발사체를 포함하여 ULA의 인벤토리에 26개의 아틀라스 5 로켓이 남아 있습니다. 모두 우주 군대, NASA, 아마존의 쿠이퍼 인터넷 위성 별자리에 대한 미래의 임무에 할당되었습니다.
델타항공의 비행 로켓은 3발뿐이며, 모두 미국 정부의 스파이 위성 기관인 국립 정찰국의 궤도에 기밀 화물을 운반하도록 배정됩니다.
케이프 커내버럴의 ULA 지상 승무원은 196 피트 높이 (59.7 미터) 아틀라스 5 로켓을 회사의 수직 통합 시설에서 41 목요일 발사 패드로 옮겼습니다. 기술자들은 12월 18일 수직 격납고 내부에 아틀라스 5를 쌓기 시작했고, 그 다음에는 고체 로켓 부스터인 켄타우로스 상부 스테이지와 1월 10일 탑재하중 덮개 안에 있는 GSSAP 5와 6개의 위성을 부착하기 시작했다.
1,800피트(550미터) 롤아웃은 목요일 아침에 약 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로켓이 발사대에 도착한 후, 팀은 로켓 급 등유 연료를 아틀라스 5의 첫 번째 단계에 싣기 시작했습니다.
발사일 카운트다운은 이륙 7시간 전에 시작되며, 아틀라스 5에는 12p.m(1700 GMT) 전후로 극저온 액체 수소와 액체 산소 추진제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수소와 산소는 켄타우로스 상부 단계의 RL10 엔진을 공급하며, 산소는 등유 연료와 함께 첫 번째 단계의 RD-180 주 엔진에 의해 소비됩니다.
T-4분 에서 최종 준비 점검을 마친 아틀라스 5 카운트다운은 기본 제공 보류에서 시작되며, 2p.m. EST에서 발사를 목표로 합니다.
RD-180 엔진은 T-마이너스 2.7초로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잠시 후, 단일 솔리드 로켓 부스터는 대서양을 통해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동쪽으로 인해 코스에 아틀라스 5 다운 레인지를 점화하고 보낼 것입니다.
아틀라스 5-511 차량은 유나이티드 론치 얼라이언스의 아틀라스 5 로켓 의 마지막 11 버전입니다. 이는 USSF-8 임무와 함께 변경될 것입니다. 신용: 유나이티드 런칭 얼라이언스
로켓은 58초 만에 소리 의 속도를 초과하며, 스트랩 온 부스터는 T+에서 아틀라스 5의 첫 번째 스테이지에서 방출되기 전에 미리 포장된 연료 공급을 태울 것입니다.
페이로드 페어링은 T+에서 3분 30초, T+에서 RD-180 1단계 엔진이 4분 21초 종료됩니다. 6초 후, 아틀라스 5의 첫 번째 스테이지는 T+에서 켄타우로스 스테이지의 RL10 엔진에 불을 붙일 수 있는 길을 8분 반 동안 분리합니다.
쌍둥이 GSSAP 위성으로 주차 궤도에 도달 한 후, 켄타우로스 단계는 호주의 북동쪽 태평양을 통해 4 분 동안 RL10 엔진을 재점화하기 전에 전 세계 대부분의 길을 해안것입니다. 이로 인해 상부 단계와 GSSAP 위성이 지구에서 22,000마일(거의 36,000킬로미터) 뻗어 있는 긴 이송 궤도로 전송됩니다.
로켓이 두 GSSAP 우주선의 배치를 위한 적절한 고도에 도달하면 거의 2분 동안 지속되는 RL10 엔진의 마지막 연소가 임무에 6시간 반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두 위성은 T+에서 한 번에 하나씩 분리되며 6시간 35분, T+는 6시간 45분으로 구분됩니다.
GSSAP 위성은 태양전지판과 접지소를 풀어 발사 후 각 우주선의 건강과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체크아웃 및 시운전 기간이 끝나면 위성은 우주 부대의 운영 서비스에 진입합니다.
GSSAP 위성은 지구 회전속도와 같은 속도로 지구 주위를 날아다니는 지리동기 위성의 고리 근처에 숨어 있어, 우주선이 고정된 지리적 위치에 남아 있다. 상업 기업과 방위 기관은 통신, 미사일 경고 및 신호 정보 임무에 궤도를 사용합니다.
감시 플랫폼은 공군이 지리 동기 궤도에서 물체를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트래픽을 관리하고 충돌을 방지하는 데 필요한 기능인 GSSAP 우주선은 날카로운 눈의 광학 카메라를 사용하여 다른 위성에 접근하고 이미지를 지정하기 위해 궤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GSSAP 위성이 다른 우주선을 조종하는 능력은 군 관계자에게 지리동기 궤도의 다른 물체의 위치, 궤도 및 크기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며, 우주 군은 "비행 안전을 유지하면서 이상해결및 향상된 감시를 위한 특성화를 가능하게 한다"고 밝혔다.
"GSSAP의 데이터는 시기적이고 정확한 궤도 예측에 유일하게 기여하여 지리 동기 적 궤도 환경에 대한 지식을 향상시키고 우주 비행 안전이 위성 충돌 회피를 포함 할 수 있게합니다"라고 우주 군대의 공식 GSSAP 팩트 시트에 썼습니다.
2014년까지 분류된 GSSAP 프로그램은 군사 및 기타 정부 위성이 지리 동기 궤도에서 "자유롭고 안전하게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생성한다고 우주군의 우주 시스템 사령부는 밝혔다.
"처음 4개의 GSSAP 위성이 현저하게 잘 수행되었습니다," 사령관 스티븐 휘팅, 우주 작전 사령부의 사령관은 말했습니다. "이 다음 두 개의 위성은 그 기능에 추가하고 우리가 지리적 동기 궤도에서 발생하는 더 완전히 일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공간 도메인 인식을위한 퍼즐의 핵심 조각입니다."
"내가 설명하는 방식은 이웃 감시 기능입니다," 존 "제이 레이몬드, 우주 작전의 최고 책임자 및 우주 군대에서 최고 순위 장교말했다. " 특히 지오동기 궤도와 같은 매우 중요한 궤도에서 도메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궤도에 있는 두 개의 GSSAP 우주선에 대한 아티스트의 개념. 신용: 미 공군
공군은 2016년 미국 해군 통신 위성의 도움을 받아 GSSAP 위성 중 하나를 보냈다. 해군의 다섯 번째 MUOS 릴레이 위성은 발사 후 추진 문제에 부딪혀 백업 추진기를 사용하여 지오 동기 궤도의 농어로 올라가도록 강요했습니다.
GSSAP 위성은 MUOS 5 우주선의 이미지를 캡처하여 엔지니어의 상태와 상태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과정을 변경했다고 공군은 말했다.
"역사적으로, 우리가 감시하거나 도메인에 대한 인식을 가지고 있는 방식은 레이더 나 광학 기능에서 관찰을 받아 들였으며, 물체의 경우 우주에서 주소를 마련했습니다"라고 Raymond는 미첼 연구소가 주최한 가상 토론에서 화요일을 말했습니다.
위성과 우주 잔해를 분류하는 것은 수십 년 동안 군의 우주 관련 노력의 주요 목표였습니다. 그러나 중국과 러시아와 같은 국가들이 항위성 능력을 포함하여 점점 더 정교한 군사 우주선을 수비함에 따라, 우주군은 궤도에 있는 물체를 추적하는 데 새로운 차원을 추가하기 위해 GSSAP 위성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두 가지가 충돌하지 않도록 하는 것에 대해 걱정해 왔으며, 이 도메인을 모두에게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충분하지 않습니다." 레이몬드가 말했다. "전쟁 전투 영역으로 이동하면 무언가가 있는 곳보다 더 많은 지식을 가져야 합니다. 이러한 기능에 대한 통찰력을 가져야 하며, 이 동네 시계 기능은 특히 지리적 동기 영역에서 공간에 있는 기능에 대해 더 풍성하게 살펴볼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다섯 번째와 여섯 위성은 더 나은 지오 동기 벨트의 공간의 큰 볼륨을 커버하기 위해 GSSAP 네트워크에 대한 "추가 용량"을 제공 할 것입니다, 레이몬드는 스페이스 플라이트 지금의 질문에 대한 응답으로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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