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중국: 179.9만대(-15.3%, 이하 YoY), YTD 1,629만대(+15.9%)
- 반도체 숏티지로 인해 4개월 연속 하락, 전년대비 하락 기록, 21년 판매량 연초 예측대비 6.5% 하회 예상
- 현대차그룹: 3.5만대(-29.7%, MS 2%) 판매 (14위)
- 현대차: 2.4만대(-21%, MS 1.3%) 판매, 기아차: 1.2만대(-42.5%, MS 0.7%)
2) 인도: 23.2만대(-16.2%, 이하 YoY), YTD 232.7만대(+55.2%)
- (상용차 제외 수치) 반도체 숏티지로 인해 최근 3개월 강한 회복세를 보이다 판매 부진
- 현대차그룹: 4.1만대(-27.1%, MS 17.8%) 판매
- 현대차: 2.5만대(-46.4%, MS 10.6%) 판매, 기아차: 1.7만대(+54.3%, MS 7.2%) 판매
3) 브라질: 17만대(-5.7%, 이하 YoY), YTD 140.6만대(+22.1%)
- 반도체 숏티지, 딜러십 부진 영향으로 3개월 연속 판매 하락세, 최근 16개년 동안 최저 8월 판매치 기록
- 현대차그룹: 1.5만대(-11.1%, MS 8.7%) 판매 (3위)
- 현대차: 1.5만대(-9.2%, MS 8.5%) 판매, 기아차: 221대(-62.5%, MS 0.1%)
4) 러시아: 11.4만대(-21.5%, 이하 YoY), YTD 111.8만대(+20%)
- 반도체 숏티지로 인해 전달 반등에도 불구하고 전년동월 대비 판매량 21.5% 감소
- 현대차그룹: 3.2만대(-15%, MS 27.9%) 판매 (2위)
- 현대차: 1.4만대(-19.3%, MS 12.4%) 판매, 기아차: 1.7만대(-12.8%, MS 15.1%)
* 각 국 자동차 협회의 공시 내용과 언론보도 자료를 토대로 정리했습니다.
신한 정용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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