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에 널려있는 인터넷 카페에 보면 ADSL, Internet phone이라는 단어가 적혀있습니다.
들어가셔서 그냥 주먹 쥔 후 엄지와 새끼손가락을 좍 펴서 귀에 대고 전화거는 시늉을 하며 "인터넷 폰, 한꿕"하시면 되구요. 폰은 약간 길게 빼주고 꿕에 강세를 주시는 게 좋더군요.
인터넷 폰은 사업자마다 서비스 방식이 다 다릅니다..만, PC방 알바가 친절히 안내를 해줄 것이구요. 한국 인터넷 폰이면 그냥 그 전화가 한국에 있거니.. 하고 번호 누르시면 됩니다. 서비스번호 국가번호 필요없구요. 한국에서 한국핸드폰으로 한국에 전화 거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전화와 다른 점은 그저 Send버튼을 눌러야 한다는 것이구요. 필요할 경우 받을 수도 있는데, 이 경우는 한국에서 거는 사람에게 시내요금 또는 휴대폰이면 휴대폰요금이 계산됩니다.
인터넷 폰이 없다, 그러나 인터넷 까페는 있다.
그러면 헤드셋있는 자리로 달라고 하세요. 말이 안통하면 그런 자리를 가르키거나 손짓 발짓, 또는 그림으로 처리합니다.
그런 다음 용케도 통화할 대상이 메신저 등에 접속해 있으면 음성체팅을 시도해 보시고 안되면 www.ecol.co.kr에 접속하십시오.
인터넷 컬렉트 콜로 헤드셋만 있으면 통화가능합니다. 물론 사운드카드와 드라이버 세팅이 되어 있어야겠지요 물론..
받는 번호가 핸드폰일 때는 분당150원, 일반전화일 때는 80원?이 과금됩니다. 일단 5초에서 10초는 무료이니 수신자 부담이고 분당 150원밖에 안 하니까 받으라고 외칩니다.
인터넷 선로의 상태에 따라 소리가 왔다 갔다 하는 데 시간이 좀 걸리니까 무전기교신 하듯이 하시거나 일방적으로 할 말만 하고 듣는 건 알아서 들으시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한국통신이나 데이콤에서 제공하는 컬렉트콜도 있는데요.. 공항세 영수증 뒤에 데이콤 것이 적혀 있네요. 이런 것 챙기시면 도움이 되구요.
음.. 베트남 것은 빠져있군요. 베트남에서 국제 전화 걸려면 00, 또는 171-00누르시고 국가식별 번호 누르시면 됩니다.
전에 누구는 베트남 번호 적어드렸드니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전화걸어 그 곳으로 다시 전화걸어 말 전해달라는 분이 계셨습니다. 국제전화번호로 적어드려서 막상 현지에서는 전화번호를 어떻게 눌러야 되는지 모르셨다는 거지요.
덕분에 전화요금 좀 나오더군요.
국제전화번호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비스번호(데이콤,한국통신,온세통신 등)+국가식별번호+지역번호 또는 이동통신 사업자 번호(011,016~9)에서 0을 제외한 번호-국번-뒷자리번호
서울 555-5555는 이 표기법대로 따르면 +82+2-555-5555가 되는 것입니다.
이걸 외우거나 출력해서 가지고 다니려 마시고 한 번 눌러보시고 이해하시면 간단합니다. 다시는 국제전화 못 걸어서 구천을 떠도는 불쌍한 영혼이 더 이상 생기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베트남에서 전해드렸습니다.
그리고 회원여러분~ 우리 까페에 있는 정보만큼은 숙지하시고 자료준비해서 오시기 바랍니다. 안 그러면 제가 살짝 혼내드릴 지도 모릅니다. 사실 준비철저 하시는 게 제일 도움됩니다. 스스로에게.
첫댓글 그리고 저는 가이드북은 다 꿰고 있는 연구파, 학구파여행자를 좋아합니다. 아무것도 조사없이 쉽게 여행하시려는 분은 사실 고생은 더하고 저한테도 구박받습니다. 유념하시길~ Bon Vayage~
Lone님! 신카페 전화번호는 08-376-833 ,08-369-420 입니다...즐거운 여행 되세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