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 에스프레소 머신입니다.
브리카는 풍부한 크림을 함게 추출할 수 있는 비알레띠사의 모카포트입니다.
사진의 장비는 에스프레소를 원칙을 지키며 추출하는 장비입니다.
아직 구입은 하지 않았고, 이런 장비가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커피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은 왜? 이 장비가 엄밀한 의미의 에스프레소 머신이 될 수 있는지 아실 것입니다.
이렇게 생긴 장비입니다.
아래 부분에 원두를 갈아서 넣고 레버를 올린 다음 위쪽에 뜨거운 물을 부은 후 순간에 레버를 내리면 에스프레소가 추출됩니다.
보일러에서 자동으로 끓여주는 기능은 끓는 물을 부으면 되고,
원두는 직접 갈아서 넣어주면 되고,
고압으로 추출하는 것은 위에서 아래로 레버를 누르는 것으로 에스프레소가 완성되는 것입니다.
실제 제품을 보니 시리콘 패킹이 있던데, 이 부분을 잘 관리하여야 할 것 같았습니다.
엄밀한 의미의 에스프레소가 추출되는 순간입니다.
모카포트와는 확실히 다른 개념이네요.
가격이 좀 비싼게 흠이고요.
한번에 한잔씩(혹은 두잔) 추출하는게 단점입니다.
하지만 에스프레소 머신은 거의 대부분 한번에 한잔씩 추출하게 되어 있습니다.
테스트 해보니 맛은 오리지날 에스프레소 머신과 똑 같았습니다.
첫댓글 드립커피와 모카포트의 맛이 다르듯이 에스프레소머신과 모카포트의 맛도 당연히 다릅니다. 그 차이는......?? 나중에 확인시켜 드리겠습니다.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예전부터 차를 좋아했지만, 사회초년생이다 보니 이상하게도 여유가 없더군요 ^^ 일단 브리카 장만후 조금씩 더 알아가야 할듯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싸구려 어정쩡한 에스프레소머신 보다 훨 좋습니다. 뎀핑 잘 하시고 추출시간 잘 지키신다면 매장에서 사용하는 수백만원짜리 머신과 같은 아주 풍부한 크레마를 보실수 있습니다. 물론 원두도 신선해야 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