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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D-180 주 엔진과 스트랩온 솔리드 로켓 모터 1대를 장착한 아틀라스 5 로켓은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패드 41에서 미국 우주군 추적 위성을 장착하여 이륙합니다. 신용: 알렉스 폴리메니 / 우주 비행 지금
한때 분류된 미군 프로그램을 위한 두 개의 위성이 궤도에서 다른 우주선을 추적하고 검사하는 데, 이는 우주군의 최고 장군이 "이웃 시계"와 동일시되는 임무이며, 유나이티드 발사 얼라이언스 아틀라스 5 로켓 위에 케이프 커내버럴 프라이데이에서 이륙했습니다.
지구 상공에서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궤도에 묶인 위성은 아틀라스 5 로켓의 탑재하중 구획에서 나란히 타고 우주로 올라갔다. 두 개의 위성은 우주 군대의 지오 동기 공간 상황 인식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우주선입니다.
GSSAP 위성은 지구 회전속도와 같은 속도로 지구 주변을 비행하는 지리 동기 위성의 고리 근처에 숨어 있으며, 우주선은 22,000마일(거의 36,000킬로미터) 이상의 고도에서 고정된 지리적 위치를 통해 유지될 수 있도록 합니다. 상업 기업과 방위 기관은 통신, 미사일 경고 및 신호 정보 임무에 궤도를 사용합니다.
감시 플랫폼은 우주 군대가 지리 동기 궤도의 물체를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트래픽을 관리하고 충돌을 방지하는 데 필요한 기능인 GSSAP 우주선은 날카로운 눈의 광학 카메라를 사용하여 다른 위성에 접근하고 이미지를 지정하기 위해 궤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GSSAP 위성이 다른 우주선을 조종하는 능력은 군 관계자에게 지리동기 궤도의 다른 물체의 위치, 궤도 및 크기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며, 우주 군은 "비행 안전을 유지하면서 이상해결및 향상된 감시를 위한 특성화를 가능하게 한다"고 밝혔다.
"GSSAP의 데이터는 시기적이고 정확한 궤도 예측에 유일하게 기여하여 지리 동기 적 궤도 환경에 대한 지식을 향상시키고 우주 비행 안전이 위성 충돌 회피를 포함 할 수 있게합니다"라고 우주 군대의 공식 GSSAP 팩트 시트에 썼습니다.
새로운 GSSAP 위성은 금요일에 발사 델타 에 의해 궤도에 배치 네 다른 가입 4 로켓 2014 과 2016.
케이프 커내버럴의 ULA 발사팀은 196피트 높이(59.7미터) 아틀라스 5 로켓을 무문제 카운트다운 금요일에 액체 추진제를 탑재하여 첫 번째 스테이지의 러시아제 RD-180 엔진의 시작과 2p.m(190gmt)의 단일 스트랩 온 고체 연료 부스터의 점화로 절정을 이루었습니다.
두 발전소는 약 120만 파운드의 추력을 생산하기 위해 합쳐져 보잉 747 점보 제트기의 5배에 달하는 추력을 풀 스로틀에서 생산하여 아틀라스 5 로켓을 얇은 흐린 구름 층과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동쪽으로 다운레인지를 통과했습니다.
이륙 2분 후, 아틀라스 5는 노스롭 그루먼이 제작한 스트랩 온 부스터를 선보였습니다. 임무를 맡은 지 3분 반 이내, 아틀라스 5의 페이로드 페어리 공정은 대기권 위로 올라간 후 임무의 두 개의 미국 우주군 위성을 공개하기 위해 제트기를 발사했다.
RD-180 1단계 엔진은 이륙 후 거의 4분 반 동안 종료되었고, 일회용 브론즈 컬러 부스터 스테이지는 대서양으로 갈라져 있습니다. 에어로젯 로켓다인 RL10C-1 엔진으로 구동되는 켄타우로스 상부 스테이지는 지구 주위를 도는 데 필요한 속도에 도달하기 위해 8분 이상 지속되는 연소를 점화했습니다.
켄타우로스 무대는 T+와 1시간 9분, T+에서 6시간 30분 동안 두 번 더 발사하여 GSSAP 위성을 적도를 넘어 22,440마일(36,113킬로미터)의 고도에서 표적 배치 궤도에 진입했습니다.
위성은 한 번에 1 단계 켄타우로스 상부 단계에서 분리, ULA는 최종 우주선 분리 이벤트를 확인 8:45 p.m. EST 금요일 (0145 GMT 토요일).
노스롭 그루먼이 제작한 GSSAP 위성은 켄타우로스 상부 스테이지에서 분리된 직후 태양전지판을 열 것으로 예상되었다. 공식적으로 USSF 8로 지정된 금요일의 임무는 올해 ULA가 최초로 발사했으며, 2002년 8월 에 첫 발사된 이후 아틀라스 5 로켓의 91번째 비행이었다.
ULA의 정부 및 상업 프로그램 담당 부사장인 게리 웬츠(Gary Wentz)는 "ULA는 국가 안보 자산을 매우 복잡한 궤도에 계속 발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USSF 8 임무는 거의 7시간 의 임무를 수행한 후 거의 지리적 동기에 가까운 궤도에 성공적으로 전달되었습니다."
2014년까지 분류된 GSSAP 프로그램은 군사 및 기타 정부 위성이 지리 동기 궤도에서 "자유롭고 안전하게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생성한다고 우주군의 우주 시스템 사령부는 밝혔다.
궤도에 있는 두 개의 GSSAP 우주선에 대한 아티스트의 개념. 신용: 미국 우주군
"처음 4개의 GSSAP 위성이 현저하게 잘 수행되었습니다," 사령관 스티븐 휘팅, 우주 작전 사령부의 사령관은 말했습니다. "이 다음 두 개의 위성은 그 기능에 추가하고 우리가 지리적 동기 궤도에서 발생하는 더 완전히 일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공간 도메인 인식을위한 퍼즐의 핵심 조각입니다."
새로운 GSSAP 위성은 27,000개 이상의 위성, 폐기 로켓 및 지구를 돌고 있는 우주 쓰레기의 다른 조각을 추적하는 우주 군대의 우주 감시 네트워크의 센서가 될 것입니다.
"내가 설명하는 방식은 이웃 감시 기능입니다," 존 "제이 레이몬드, 우주 작전의 최고 책임자 및 우주 군대에서 최고 순위 장교말했다. " 특히 지오동기 궤도와 같은 매우 중요한 궤도에서 도메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주군이 설립되기 전에 공군은 2016년 미국 해군 통신 위성을 지원하기 위해 GSSAP 위성 중 하나를 보냈다. 해군의 다섯 번째 MUOS 릴레이 위성은 발사 후 추진 문제에 부딪혀 백업 추진기를 사용하여 지오 동기 궤도의 농어로 올라가도록 강요했습니다.
GSSAP 위성은 MUOS 5 우주선의 이미지를 캡처하여 엔지니어의 상태와 상태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해 과정을 변경했다고 공군은 당시 밝혔다.
"역사적으로, 우리가 감시하거나 도메인에 대한 인식을 가지고 있는 방식은 레이더 나 광학 기능에서 관찰을 받아 들였으며, 물체의 경우 우주에서 주소를 마련했습니다"라고 Raymond는 미첼 연구소가 주최한 가상 토론에서 화요일을 말했습니다.
위성과 우주 잔해를 분류하는 것은 수십 년 동안 군의 우주 관련 노력의 주요 목표였습니다. 그러나 중국과 러시아와 같은 국가들이 항위성 능력을 포함하여 점점 더 정교한 군사 우주선을 수비함에 따라, 우주군은 궤도에 있는 물체를 추적하는 데 새로운 차원을 추가하기 위해 GSSAP 위성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두 가지가 충돌하지 않도록 하는 것에 대해 걱정해 왔으며, 이 도메인을 모두에게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충분하지 않습니다." 레이몬드가 말했다. "전쟁 전투 영역으로 이동하면 무언가가 있는 곳보다 더 많은 지식을 가져야 합니다. 이러한 기능에 대한 통찰력을 가져야 하며, 이 동네 시계 기능은 특히 지리적 동기 영역에서 우주에 있는 것을 더 잘 살펴볼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다섯 번째와 여섯 위성은 더 나은 지오 동기 벨트의 공간의 큰 볼륨을 커버하기 위해 GSSAP 네트워크에 대한 "추가 용량"을 제공 할 것입니다, 레이몬드는 스페이스 플라이트 지금의 질문에 대한 응답으로 말했다.
아틀라스 5 로켓의 단일 솔리드 로켓 부스터와 RD-180 주 엔진은 케이프 커내버럴 (Cape Canaveral)을 통해 흐린 하늘 토요일에 발사기를 동력으로 공급합니다. 신용: 마이클 케인 / 우주 비행 지금 / 콜드 라이프 사진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GSSAP 위성을 발사하는 데 사용되는 로켓은 ULA의 주력 아틀라스 5의 새로운 구성을 데뷔했다. 이 변형은 RUAG Space에서 제공하는 5.4미터(17.7피트) 직경의 페이로드 페어링과 켄타우로스 상부 스테이지의 단일 RL10 엔진을 결합한 단일 고체 연료 부스터를 결합했습니다.
아틀라스 5의이 버전은 "511"구성으로 알려져 있으며, 첫 번째 숫자는 페이로드 페어링의 크기를 나타내고, 두 번째 숫자는 솔리드 로켓 부스터의 수를 나타내고, 세 번째 숫자는 Centaur 스테이지의 엔진 수를 나타냅니다.
아틀라스 5의 첫 번째 스테이지 측면에 스트랩 온 부스터를 하나만 배치하면 패드에서 올라갈 때 로켓비대칭 추력을 줄 수 있습니다. 아틀라스 5 임무는 이전에 하나의 견고한 로켓 부스터로 비행했지만, 그 비행은 작은 4 미터 폭의 페이로드 페어링을 사용했다.
아틀라스 5-511 로켓은 단일 고체 연료 부스터와 첫 번째 단계의 등유 연료 RD-180 메인 엔진에서 120만 파운드의 추력으로 이륙합니다. ULA에 따르면, 아틀라스 5-511 타원형 정지 궤도에 11,570 파운드 (5,250 킬로그램)까지 수행 할 수 있습니다. ULA 성능 데이터에 따르면 지구 궤도를 낮게 하는 용량은 약 24,250파운드(11,000kg)입니다.
ULA의 CEO인 토리 브루노(Tory Bruno)는 아틀라스 5의 "511" 버전을 "빅 슬라이더"라고 부르는데, 이는 비대칭 추력으로 인해 로켓이 "패드에서 전원 슬라이드"를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발사 금요일 아틀라스 5-511 구성의 유일한 계획 비행이었다 아틀라스 5 가족은 은퇴에 가까운.
"그 노즐 (고체 로켓 부스터의) 무게의 평균 중심을 통과 할 수 있습니다, RD-180는 추력 벡터 시스템과 엄청난 제어 권한을 가지고, 그것은 그것을 극복하고 보상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주 감시의 매우 멋진 임무에이 두 페이로드를 수행하기 위해 에너지의 단지 적당한 양이다, "브루노가 말했다.
아틀라스 5 로켓은 록히드 마틴이 최대 20개의 다양한 구성으로 비행하도록 설계하여 엔지니어에게 로켓의 전력과 탑재하중 부피를 "다이얼"하여 각 특정 임무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했습니다. 미션 플래너는 직경 4미터 또는 5미터 의 페이로드 페어링을 비행할 수 있으며, 최대 5개의 스트랩온 솔리드 부스터로 아틀라스 5를 비행할 수 있으며, 임무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는 비행할 수 없습니다.
아틀라스 5의 켄타우로스 상부 스테이지는 임무 요건에 따라 한두 대의 RL10 엔진으로 비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틀라스 5 발사를 제외한 모든 것이 단일 엔진 센타우로스 상부 스테이지로 비행했습니다.
이중 엔진 센타우로스 스테이지로 출시되는 보잉의 스타라이너 캡슐을 출시하는 것은 예외입니다. 아틀라스 5 발사 일정에 는 듀얼 엔진 켄타우로스 스테이지를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된 다른 임무는 없습니다.
스타라이너 미션을 위한 독특한 아틀라스 5 구성과 다른 듀얼 엔진 센타우로스 변종의 사용 부족은 로켓이 은퇴하기 전에 적어도 한 번 비행한 11개의 아틀라스 5 버전을 효과적으로 남깁니다.
록히드 마틴은 2006년 아틀라스 로켓 프로그램을 보잉의 델타 가족과 합병하여 유나이티드 론치 얼라이언스를 만들었습니다.
현재까지 아틀라스 5의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버전은 4 미터 공정과 고체 부스터가없는 "401"변형입니다. 아틀라스 5-401은 2002년 첫 아틀라스 비행을 포함해 40번 비행했습니다.
아틀라스 5-411 구성의 6 개의 비행은 단독 솔리드 부스터와 함께.
아틀라스 5의 RD-180 메인 엔진에서 스티어링으로 대응하는 비대칭 추력으로, 아틀라스 5-511 및 -411 구성은 현재 서비스 중인 런처 들 사이에서 독특합니다. 단일 부스터를 추가 할 수있는 기능을 사용하면 고객이 더 크고 더 비싼 Atlas 5 변형을 구입하는 것보다 페이로드에 대한 충분한 용량을 지불 할 수 있습니다.
ULA는 아틀라스와 델타 로켓 가족을 대체하기 위해 업그레이드 된 벌컨 켄타우로스 로켓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금요일 오후 발사 이후 ULA의 인벤토리에는 25개의 아틀라스 5 로켓이 남아 있습니다. 모두 우주 군대, NASA, 아마존의 쿠이퍼 인터넷 위성 별자리에 대한 미래의 임무에 할당되었습니다.
델타항공의 비행 로켓은 3발뿐이며, 모두 미국 정부의 스파이 위성 기관인 국립 정찰국의 궤도에 기밀 화물을 운반하도록 배정됩니다.
ULA의 다음 임무는 3월 1일 리프트오프를 위해 설정되어 있으며, 다른 아틀라스 5는 국립 해양 대기 청(NOAA)을 위해 케이프 커내버럴(Cape Canaveral)에서 기상 위성을 궤도에 운반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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