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아시는 대로 터보차량은 배기가스를 다시 가져와 터빈을 돌려 공기를 과급 시키는 것이구요 휘발류나 디젤이나 원리는 똑같습니다.. 세세하게 들어가자면 한도끝도 없지요 ^^ 터보차량의 가장큰 차이점은 공기를 과급시켜서 연료를 더 뿜고 점화시점에 큰 폭발로 더 많은 출력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죠. 단점으로는 터빈이 돌아가는 시점이 있는데 그전 까지 출력이 안나오는것을 터보렉 이라고 하죠.. // GDI FSi 둘다 직분사 엔진을 말하는 각 회사 고유의 엔진 이름입니다... 미션도 보면 요즘 스포츠카들 전부 트윈클러치 기반 자동변속기 이지만 이름은 다 틀립니다 ^^ 이렇게 생각 하시면 됩니다.
첫댓글 아시는 대로 터보차량은 배기가스를 다시 가져와 터빈을 돌려 공기를 과급 시키는 것이구요 휘발류나 디젤이나 원리는 똑같습니다.. 세세하게 들어가자면 한도끝도 없지요 ^^ 터보차량의 가장큰 차이점은 공기를 과급시켜서 연료를 더 뿜고 점화시점에 큰 폭발로 더 많은 출력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죠. 단점으로는 터빈이 돌아가는 시점이 있는데 그전 까지 출력이 안나오는것을 터보렉 이라고 하죠.. // GDI FSi 둘다 직분사 엔진을 말하는 각 회사 고유의 엔진 이름입니다... 미션도 보면 요즘 스포츠카들 전부 트윈클러치 기반 자동변속기 이지만 이름은 다 틀립니다 ^^ 이렇게 생각 하시면 됩니다.
힘겨운 마라톤을 하고 있는데 저 앞에서 단 한사람이 해맑은 미소를 보이며 자신을 응원해 주고 있습니다. 다만, 그 한사람이 김태희냐 심봉선이냐 차이 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 이건 적절한 비유가 아닐수도 개인의 취향 차이가 있을수 있다는. ㅋㅋㅋㅋ
님 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