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많이 늦은감이 있지만, 삼일회계법인 자격시험 할인 제도를 확인했습니다.
이를 통해 취업준비생이나 회계시험을 준비하는 학생의 입장에서 글을 써 보려고 합니다.
우선, 상업고등학교에서 회계원리를 배우고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때 보통 전산회계 2급을 응시를 시킵니다.
(당연히 1급부터 시키는 학교는 정신나간 것이고.... 고등학생들이 아무런 기초지식 없이 전산회계1급을 응시하기엔 큰 무리가 있죠)
보통 학교 정규수업 시간 회계원리를 배웁니다만, 자격증용 보다는 내신용으로 생각하는 학생들이... 많을겁니다.
직업학교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상업고등학교에서는 그래도 상고 1학년 신입생들에게 준비하라고 하면 거의 80% 이상의 학교가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을 준비하라 할 것이고, 그 중 전산회계 2급 시험 준비하라는 곳이 거의 90% 이상일 것입니다.
사실, 어느정도 뜻 있는 선생님이나 학생들은 본인들이 스스로 찾아봐서 기업회계 3급까지 같이 응시하는 것도 있긴 하지만 회계관리 2급은 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회계관리 2급도 나이요건만 충족되면 고등학생들도 전산회계 시험과 같은 응시료만 지불하면 회계관리 2급 시험을 응시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아마... 학생분들은 크게 와닿으실 겁니다. 학교 생활기록부에 자격취득사항에 올릴 수 있는 자격증들이 국가기술자격, 국가공인자격들만 올릴 수 있습니다. 한국세무사회에서 주관하는 기업회계 3급은 생활기록부 상에 올릴 수가 없습니다.. 민간자격이기 때문이죠... 아마, 이정도 얘기하면 대부분 알아차리셨을 겁니다. 회계관리 2급 시험은 국가공인 시험이니 생활기록부 상에 올릴 수 있다는거죠... 학생분들은 이게 얼마나 중요한지 뼈저리게 느끼실겁니다. 저 역시 졸업 후 회사면접이나 서류 제출시 생활기록부를 제출하는데 하나하나 꼼꼼히 검토가 되는 부분입니다. 이 생활기록부가 졸업하고 나서까지 학생들을 끝까지 따라다닌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상고 학생분들이나 회계자격시험 입문하시는 분들께 감히 추천드립니다. 회계관리 2급 시험과 전산회계 2급 시험 시간되면 전산회계운용사 3급 시험 같이 도전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