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이하 위러브유)가 3월12일(현지시각), 케냐 수도 나이로비 마타레노스에 있는 마타레노스초등학교를 찾았다. 홍수 피해를 입은 학교를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정비하고 이날 교육물품 기증 및 기념식을 개최했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지난해 5월 발생한 초대형 엘니뇨 홍수로 나이로비에 큰 피해가 발생했고, 그중에서도 이 학교 상황이 심각했다. 미래 주역인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진행했다”며 “재난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밝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며 ‘어머니의 마음’으로 정성을 다했다”고 말했다.
학생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수업 중이라는 소식을 접하고 위러브유가 피해 복구에 나섰다. 페인트가 벗겨진 학교 건물 27개동 외벽을 새로 칠하고, 비가 새는 교실 3개 동 지붕을 교체했다. 3인용 책걸상 10개와 교과서 약 980권을 지원하며 도움의 손길에 세심함을 더했다. 케냐에서는 교과서를 학교에서 관리하며 학생들이 이를 대물림해 사용하도록 하는 만큼 그 자체로 소중한 교육자산이다.
재난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밝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며 ‘어머니의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는 국제위러브유 응원합니다!
첫댓글 아이들이 교육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도움을 주신 장길자 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재난에 좌절하지 않고 희망을 품도록 어머니의 마음으로 아이들을 지원해주신 장길자 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장길자회장님의 사랑으로 아이들이 위로가 되었을 것 같습니다~
재난으로 인해 고통받는 지구촌 이웃을 위해서 어머니의 마음으로 아이들을 지원해주신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께 감사를 드립니다~우리들 또한 꾸준히 관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장길자회장님과 위러브유회원님들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재민 분들에게 큰 위로와 희망을 전해주신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 감사합니다! 수재민 분들의 일상이 하루 빨리 회복되길 바랍니다..!
아이들을 위한 지원! 미래를 위한 투자입니다~ ㅎㅎ
학생들의 교육이 이어지도록 국제위러브유 피해복구에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