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VFR 보내고 너무 허 ~ 해서 CBR650F 미들급으로 복귀했습니다 ~ 잠깐 이지만 혼다 CBR650F 타보고 글 올려봅니다 ~ 그냥 편하게 봐주세요 ~ ^^ 원래 미들급 네이키드 SUZUKI 750 . 호넷 600 둘중에 알아보던중 올해 출시되었던 CBR650F 이놈을 데려오게 됩니다 원래 이놈 출시된건 알고 있었지만 ABS 없다는 말에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
지금 까지 바이크 타면서 ABS 덕을 두어번 봤기 때문에 ABS 없는 바이크는 그냥 흘려 봤죠 바이크 타다보면 시내에선 무대뽀 버스와 택시 빗길 운행 등등 .. 시내주행시 급 브레이크 잡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있으면 정말 좋습니다 없어도 상관은 없지만 우리나라 사람들 이왕이면 있는거 무지 좋아하는것 같아요 ㅎㅎ 잠깐의 바람쐬러 달리기 좋고 가볍고 4기통 소리 저.중속에 맞게끔 엔진이 세팅되어 6단에도 낮은 RPM 영역에서 힘을 받고 스무스 하게 나갑니다 개인적으로 네이키드 좋아하는데 막상 달려보니 주행풍 압박땜시 뻥 뚫린 도로 달리다 보면 피로도가 @.@ ~~ 주행풍 좋아하는 라이더 들은 200키로 넘게 달리기도 하는데 보고있음 정말 대단합니다 ㅎㄷㄷㄷㄷ
이놈 금요일 강원도 에서 데려오고 월요일 등록 해야해서 아직 번호판이 없습니다 지금은 당당히 등록하고 번호판 달고 다니죠 전체적인 옆 모습 ... 부산에서 이 모델을 볼려고 매장가서 봐도 없다하고 해서 카페 가입해서 부산에 거주하시는 라이더님 만나서 직접 보고 이런저런 얘기 나누고 ... 실제로 보니 의외로 650F 엔진 볼륨감이 있더군요 첫 실물 봤을때 괜찮았습니다
슬림하게 잘빠졌네요 건담 도색으로 한듯 색상은 그럭저럭 괜찮구요 ~
계기판 쪽 ... 실제보고 놀랬음 ~ 사진으로 볼땐 좀 크겠지 했는데 뭐랄까 .. 작지만 시인성 좋고 개인적으론 귀욥다?? 정도
키 세레모니도 이쁘게 나오구요 야간에 보면 짝눈 비스므리 ~~ 귀엽습니다 ㅎㅎ
전체적인 핸들 부분과 계기판쪽 보고있음 뭔가 빠진듯한 ~ 포지션은 좀 어쩡쩡 한듯 한데 F차는 거기서 거기인듯 하네요 그래도 달리다 보면 편하다는걸 느낍니다 타이혼다 라서 그런지 2~3 천 RPM 에서 카울 떠는 소리가 들려요 당췌 !!! 어디서 나는 소린지 아무리 찿아봐도 모르겠음 ,,,, 아쉬운 부분이 앞쪽 카울인데 스크린도 그렇고 좀 크게 나왔으면 하는데 장거리 달려보니 스크린은 다른걸루 교체 해야 될부분인것 같습니다 옆카울 에 뭘 더 붙여서 크게 만들고 싶은 충동이 ㅎㅎ
왼쪽 핸들 부분.... 단순합니다 한곳에 오목조목 붙어있어 사용하기 편할듯 하지만 의외로 불편하네요 아직 적응이 안된부분도 있겠지만 주행하다 좌.우측 깜빡이 켤때 확!~ 제겨야 반응합니다 주행중 안보고 엄지로 찿아서 빨리 눌러야 할땐 좀 버벅인다 할까 ... 비상등 눌러야 하는데 띠띠 누루고 있고 ㅋ 비상등 좌측에 있는건 참 좋은듯 ~~
우측역시 단순하네요 시동 온 / 오프 버튼 시동버튼 끝 !!! 개인적으로 열선그립 이런거 좀 달고 나오면 안되나 .... 쩝 ~
엔진 직렬 4기통 엔진 개인적으로 제일 맘에 드는 부분 ~ 4기통에서 나오는 부드러운 사운드와 잔 진동감은 기분좋게 합니다 83 마력 다른 미들급에 비해 좀 딸리지만 중,저속에 맞춰져서 그런지 6단으로 낮은 RPM 으로 달릴수 있다는점 ~
평지에서 기어 6단넣고 25키로 까지 속도를 낮추고 스로틀 땡겨봤는데 울컥 울컥 되지않고 스무스하게 나가네요
오히려 타는 내가 기어를 내리는 버릇이 ㅡ.ㅡ // 요고이 괜춘합니다 ㅎㅎ
자세한 제원 정보는 아래에
모터사이클 주요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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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출력
흔히 마력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최고 출력이라고도 한다. 최대 출력의 단위는 ps/rpm 즉 회전수가 어느
정도일 때 최대 마력이 나오는가로 나타낸다. 1ps란 1초 동안에 75kg을 1m 끌어 올리는 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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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0ps/11,000r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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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어x스토로크
실린더의 안지름을 보어, 피스톤의 상하 이동량을 스트로크라 하고, 단위는 mm로 나타내며, 실린더의 크기를
나타내는 척도가 된다. 보어에 비해서 스트로크의 수치가 작은 것을 쇼트 스트로크 타입이라고 하며, 스트로크의 수치가 큰 것을 롱 스트로크
타입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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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없음
최대토크도움말 보기
최대토크
엔진의 회전력이 가장 강할 때의 힘으로서 kg/m, rpm으로 표시하며, 최대 토크 부근의 회전력이 가장 달리기
좋은 포인트가 된다. 토크 폭이 넓은 엔진이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쉬운 엔진이라고 할 수 있지만 최고 출력이 낮아지는 경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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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kg/m/8,000rpm
압축비도움말 보기
압축비
실린더 내에서 혼합기(연료와 공기)가 몇 분의 1로 압축되는가를 용적비로 표시한 값이다. 압축비를 높이면 출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지만, 노킹의 위험도 상대적으로 높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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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없음
사이즈
모터사이클 사이즈
전고
1145mm
건조중량도움말 보기
건조중량
장비중량이라고도 하며 연료, 냉각수, 오일 등을 제외한 상태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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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1.0kg
전폭
725mm
연료탱크용량도움말 보기
연료탱크용량
말 그대로 연료를 담는 저장소이다. 자동차와 다른 것은 외부로 노출되기 때문에 디자인적으로도 중요한 요소이며,
무게 중심에도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다. 용량은 모터사이클의 특성에 따라 각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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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3리터
시트고
810mm
전륜타이어
120/70-ZR 17M/C
휠베이스
1450.0mm
후륜타이어
180/55-ZR 17M/C
전장
2110mm
살짝 보이는 매니폴드 4기통의 매력이랄까 ,,
4기통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머플러 순정이라 정말 조용합니다 다른 라이더들은 너무 조용해서 머플러 튜닝하고 아님 순정상태에서 구멍뚫고 하던데 그건 뭐 개인 취향이니 .. 전 그냥 엔진에서 나오는 순수한 사운드가 좋으네요 조으다 ^ ㅡㅡㅡ^ ~~
프론트에는 320mm 더블 디스크에 단동식 2포트 캘리퍼가 부착 타고 내려 오면서 브레이크 실제 잡아보니 괜찮네요 칼 처럼 잡히진 않지만 이정도면 무탈하게 라이딩 즐겨도 될만큼 잘 잡힙니다 다만 ABS 가 없어서 그런지 보고있으면 휑 ~ ~~ 하네요
리어에는 220mm 싱글 디스크에 단포트 캘리퍼로
체인이라 관리좀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겼네요 ㅜㅜ 샤프트 드라이브 가 생각난다능 ,,, 정말 신경도 안쓰고 편했는데 ...
앞모습 .. 뭔가 스즈끼 스럽고 개인적으로 앞모습은 별루... 스크린도 그렇고 앞 카울도 그렇고
헤드라이트 부분에 LED 가 있어 시인성은 좋은듯 합니다 ~
뒷 모습.. 후미등이 LED 라 무지 밝아요 , 그 흔한 손잡이 뿔이라도 달아주지 ㅎㅎ
시트 부분 그냥 밍숭맹숭 합니다 그저 그렇네요 ~ 그러고 보니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맘에 안드는 부분이 많은듯 합니다ㅎㅎ 라이딩 진 입으면 시트에 똭 붙어서 거진 안움직여요 ~
전체적인 옆모습은 괜찮은듯 합니다 ,, 그러나 리어 시트 부분이 뭔가 빠진듯한 ... 뭐지 ??
혼다 CBR650F
좀더 달려서 간절곶 ,,. 부산 라이더 들이 자주 가는 라이딩 코스중 한곳이죠 저두 오랜만에 와봅니다 기장쪽 해안 도로 껴서 자유롭게 라이딩 하는 코스 ~
혼다 CBR650F 가볍고 코너도 잘 돕니다 개인적으로 코너는 안타는데 이놈타고 몸만 약간 기울려도 코너가 저절로 도는 느낌 ??? 이건뭐 개인적인 느낌과 생각이니 ㅎㅎ 그만큼 가볍고 잘돌고 재미있고 연비또한 좋네요 21정도 나오고 바이크 없이 몇달 지내다 보니..
생각이 절로 나더군요 .. 흐아 ~~~
1200cc 타다 650cc 타니 좀 답답한 면이 없지 않아 좀 있지만 무탈하게 타기엔 괜춘합니다 낮고 견고하지 못한 스크린과
1단과 2단 넣고 달릴때 RPM 2~3천 사이에 계기판 윗쪽에서 부~~ 웅 소리 나네요
3천 넘어가면 안들립니다
가입한 650f 카페에 글 올렸더니 같은 증상이 몇분 있더군요
다 그런건 아니듯 ...
엔진 브레이크가 의외로 많이 잡히구요 기어단수 인디케이터 없는게 불편합니다
그 외엔 없는듯 합니다 적당한 힘과 r차보다 편한 포지션 달릴때 부드럽고 가벼운 라이딩
장거리 위주로 달리긴 약간 부족한 면이 있지만 충분한듯 싶네요
중.저속으로
라이딩 하기 무난하고 적당한듯 합니다
이상 개인적으로
느낀 500키로 정도 타보고 쓴 후기 입니다
첫댓글 글보니 간만에 미들급이 땡기네요
저두 몇년만에 미들급 와서 재미지게 타고있습니다 ㅎㅎ 얼마나 오래 갈지 모르겠지만 조으네요 ~^^
혼다 600 급 엔진은 예전부터 필링 굿이죠.~~저도 600 뽀 아이 오너였습니다.~~
역시 ~~ 전 아직도 떠블이 엔진 필링이 안잊혀지네요 ^^
축하 드립니다~
다운 하셨군요
고 배기량을 타겨서 쉽게 만족하진 못할텐데.....
저두 다운할까봐요.......
요즘 재미가 없어요...ㅠㅜ
뭐가 문젠지.............
안녕하세요 ~ 서풍님 ~^^ 감사합니다 바이크 다 팔고 정리 하세요 농담이구요 ^^;;
가속하는 부분에서 좀 그런면이 있긴한데 나름 재미지게 타고있네요
일단 전 다시 라이딩 기분을 찿은듯한 기분이 들긴합니다 ~
이게 또 얼마나 갈지 알수 없는 부분이라 ,,,
확실히 말하긴 그러네요 ㅡ,ㅡ;;
그게 뭐가됐든 어여 빨리 찿으시길 바랍니다
미들로 한번 와보셔도 되구요 하지만 전 장담 못합니다 ㅎㅎ
@포토가이 ^^/이병수 미들도 미들나름 장점이
페이져 대항마 ㅡ
코닿는 거리에 있구만 ㅊㅋ
@자유인/ 네 ~ 감사합니다 ~ 같은 하늘 아래 코닿는거리 ㅎㅎ 예전 페이져 6N탈때 생각하면 그때가 제일 잼있게 탔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미들로 온건지도 모르겠습니다 ~
조언 감사 합니다^^
일단 내년 봄을 기다려 보네요^^
안되면...어쩔수 없구요..
우리나라 실정엔 이게 딱인데!!!저도 눈여겨 보고있습니다~~~내년에 한대 사버려야징ㅎㅎ
무난하게 타기엔 딱인듯 합니다 ~ 연비도 좋구요 기다려 보세요 내년엔 ABS 달려서 나올지 ㅎㅎ
옛날 600f 의 파워와 abs정도만 갖춰준다면 장거리도 좋고 코너도 탈만할거 같아서 기대했었던 모델이었는데 너무 아쉽네요.지금은4년째 929 입니다 ㅋ
그러게요 ~ 저두 그 부분이 많이 아쉽습니다 ~ 충분히 할수있는데 왜 이렇게 나왔는지 ...무슨 기종을 타던지 안전하고 오래 타는게 중요하죠 ~ ^^
요즘바이크들보면 원가절감티가 팍팍나는거같아요.. 대세라는 2015엠티공구 박스내렷는데.. 품질보고 살짝 충격먹었네요.. 예전 일제차량생각하면 안될듯싶어요.. 뭐 가격이싸니.. 그럴수도있겟구나 생각은듭니다.
예전 cbr600f 시리즈만도 못한것 같아요 ~ 개인적으로 구형 디자인 좋아하는데 ..
시승기 잘 봤습니다 엔진은 아무리 봐도 호넷900 엔진과 거의 비슷하네요 마력수도 비슷하구요 잘 봤습니다
그러네요 호넷900이랑 생긴게 비슷합니다 호넷도 보고있었는데 년식이 아쉽더군요
사진 잘 보았습니다~~~화각이 딱 제스타일이네요.
혹시 사진좀 여쭤봐도 될런지요? 이런 결과물을 얻고 싶은데 어떤 렌즈를 써야할까요??
바디는 캐논 450D 입니다.
아네 ~ 답변이 늦었네요 ~ ^^ 제가 쓰는 바디는 소니 a58 이구요 렌즈는 16-80za 쓰고있습니다 크롭바디라 그렇게 광각은 아니에요 ~ 그냥 무난하게 쓰기에 좋은 번들렌즈죠 ~
청미레님이 찿으시는 렌즈가 표준렌즈 인것같은데 캐논17-55 아니면 시그마 17-70 제 개인적으론 17-55가 좋을듯 싶은데 is 기능도 들어있고 2.8 고정 조리개구요
좀 더 땡기고 싶으시면 시그마 17- 70 쓰시구요 렌즈도 좋류가 무지많아서 잘 보시고 구입하세요 ~
맘에 드는 렌즈 구입하셔서 즐거운 사진생활 되세요 ~ ^^
@포토가이 ^^/이병수 감사합니다.^^
탐나는 모델이네요 이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