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년 2월 하순 이후 채플힐 타운하우스에 거주하실 분을 찾습니다. 저희는 내년 2/20 귀국 예정으로, 이후 입주 가능한 타운하우스 렌트와 무빙, 자동차를 판매하고자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 연락 부탁드립니다.
1. 집
채플힐 Vinyard Square에 있는 3층짜리 타운하우스입니다.
<집 구조>
1층 : 차고, 거실 (카펫), 창고
2층 : 거실(마루), 부엌, 화장실, 창고
3층 : 방 3개(카펫), 화장실 2개, 세탁실, 창고
집 주인은 홍콩계 미국인으로 매우 친절합니다. 집에서 5분 거리에 거주하고 있는데, 집 보수나 관리가 필요하면 전화 즉시 곧바로 와 주십니다.
저희 집의 가장 큰 장점은 유틸리티가 모두 세팅이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많은 분들이 입국 전 유틸리티 신청으로 애쓰시는데, 저희 집은 전기, 수도, 가스, 인터넷이 모두 주인 명의로 가입이 돼 있어, 입주 즉시 별도의 신청 없이 이용 가능하여 처음 오고나서 정착이 매우 용이했습니다. 물론 귀국 시에도 별도로 해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용은 매달 쓴 만큼 집주인에게 금액을 지불하면 됩니다. 특히인터넷의 경우 와이파이 공유기가 설치돼 있으며, 저희가 데스크탑 컴퓨터를 두고 갈 예정이라 곧바로 인터넷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층은 전체가 카펫이 아니고 마루로 돼 있어서 청소하기에 편하며, 음식물이나 음료를 떨어뜨려도 문제 없습니다.
모든 방에 붙박이장이 있어 물건이나 옷가지를 정리하기에 편합니다.
저희는 벌레나 모기 걱정 없이 살았고, 옆집의 소음도 전혀 없습니다.
얼음정수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오븐, 식기세척기, 세탁기, 건조기는 빌트인입니다.
화단 관리는 따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기적으로 업체에서 화단 관리와 외부 주차 공간을 청소해줍니다. HOA는 렌트비에 포함돼 있습니다.
단지 내 어린이들이 많이 살고 있으며, 학교 끝나고 동네 아이들이 놀이터나 타운 안에서 모여 함께 놉니다. 주민 자율 방범 지역이라 매우 안전합니다.
특히 10월 한 달동안은 할로윈 축제를 위해 집집마다 예쁘게 치장을 하는데, 주변 타운에서도 많이 놀러올 정도입니다. 그만큼 이웃들이 타운에 대한 애정이 깊고, kids friendly 합니다.
집주인께 여쭤보니 2250불/월 의 monthly rent 로 하시게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이 주변 시세에 비해서는 약간 저렴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2. 학군
한국 분들이 많이 선호하는 Seawell 초등학교, Smith 중학교, Chapel Hill 고등학교로 배정을 받게 됩니다. (모두Traditional 스쿨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환경입니다.)
스쿨버스는 등하교 모두 타운하우스 단지 안까지 들어옵니다. 길을 건너지 않아도 되고, 스탑이 집과도 매우 가깝습니다. 특히 단지가 학교와 가까워서 스쿨버스를 등교시에는 늦게 타고, 하교시에는 일찍 내릴 수 있어 매우 좋습니다.
이 학교들까지는 차로 모두 5분 이내의 거리입니다.
특히 Seawell 초등학교는 1년간 단기로 오는 한국 학생들에게도 매우 친화적인 분위기입니다. 평점도 매우 높고, ESL 프로그램이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 LEAF 클래스가 있는 학교이기 때문에 현지 미국인이 선호하는 학교이기도 합니다.
3. 주변 시설
단지는 홈스테드 공원과 붙어 있습니다. 이 곳에는 여러 스포츠 시설들이 있는데, 도보 2분 미만 거리에 타운에서 운영하는 실내수영장(홈스테드 공원 내)이 있어 계절에 상관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여기 와서 한 것이 1년치 수영장 가족 등록한 것이었습니다) 공원에는 이 밖에도 어린이 놀이터를 비롯해 농구장, 축구장, 야구장, 스케이트 보드장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습니다.
단지 내에도 조그만 놀이터(집에서 1분 거리)가 있습니다. 하교 후 이 곳에서 많은 현지 아이들과 어울려 놀 수 있습니다.
차로 5분 이내의 거리에 푸드라이언과 해리스티터가 있으며, 10분 이내에 홀푸드, 트레이더조, 알디 등 다양한 마트가 있어 생활하기에 편리합니다.
차로 채플힐 도서관과 YMCA까지는 7분, UNC는 10분 이내, 듀크대는 20분 이내 거리입니다.
집에서 도보로 7~8분 거리에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채플힐 버스는 모두 무료로 탑승 가능하며, UNC까지 버스를 이용해 다닐 수 있습니다. (UNC는 교내 주차가 힘들며, 외부 유료 주차장에 주차해야 합니다.)
4. 무빙
1년 반 전에 저희가 무빙 일체를 넘겨 받은 것 외에 저희가 새로 많이 추가했습니다. 4인 가족이 생활하기에 충분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주요 품목을 나열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매트리스(퀸 3개, 싱글 1개) 및 침구류, 쇼파, 스마트TV, 데스크탑 컴퓨터 및 유무선 겸용 프린터,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카펫용 청소기, 골프채(남성용/여성용-다만 사용감 좀 있습니다), 테니스 라켓 등 각종 운동 기구, 간이 바베큐 그릴, 식기 등 각종 주방용품, 밥솥 및 에어프라이어 등 각종 주방 가전 등 4인 가족이 불편함 없이 사용 가능한 물품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 연락 주시면 자세한 내역 말씀 드릴게요.
5. 차량
저희는 차량 2대를 구입하여 너무 잘 활용하였는데
(1) 2014년식 혼다 오딧세이로 이전 세입자 분께 저도 집과 함께 인수받았고, 1년 동안 사용하면서 잔고장 한 번 없었습니다. (7월말 차량 점검 및 오일 교환하였고, 차량 점검 결과 상태는 매우 양호합니다) 차량은 현재 10만7천마일이며, 주로 장거리 여행용/제 출퇴근 용으로 활용하였습니다.
(2) 2016년 캠리도 있는데 주로 아내 출퇴근용으로 활용하였습니다. 현재 9만마일이며, 마찬가지로 전혀 고장 없이 잘 활용하였습니다. 이달 혹은 다음달 엔진오일 교환 예정입니다.
어떤 차량이든 집/무빙과 함께 인수 가능하며, 차량을 한대라도 인수하시는 분들께 우선적으로 드리고 싶습니다. 인수 관련 내용은 협의 가능하니 연락 부탁드립니다.
문의하실 분은
ahnsj81@gmail.com 이나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메일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