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이끼 계곡
태백은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는 한여름에도 국내에서 가장 시원한 도시입니다. 더위를 심하게 타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여행지가 될 곳입니다.
녹음이 가득한 산과 발을 담그는 것만으로도 더위가 가시고 등골이 서늘해지는 계곡, 아이와 함께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워터풀, 화사한 꽃구경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구와우마을
구와우마을의 여름 해바라기
구와우마을은 고원자생식물원으로 여름철 해바라기가 만개하는 꽃구경 명소입니다. 매봉산 진입로 시작점 아래 위치한 구와우마을은 태백시에 위치해 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이 부는 작은 마을입니다.
매해 여름이 되면 100만 송이 해바라기가 만개하고, 본래 고랭지 배추밭에 해바라기씨를 뿌리면서 국내 최대 해바라기 군락지로 변모하였습니다.
검룡소
검룡소 계곡 풍경
검룡소는 태백시 금대봉 기슭에 자리한 계곡으로 신비로운 지형과 지질학적 경관이 펼쳐진 곳입니다. 국내 희귀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고, 관련한 전설이 있는 역사 문화 경승지입니다.
하루 2,000톤가량의 지하수가 솟구치며 한여름에도 서늘한 냉기가 흐르는 피서지입니다. 태백시와 태백문화원에서 1986년 메워져 있던 검룡소를 재정비하면서 한강의 발원지로 알려진 명소입니다.
바람의언덕
바람의언덕의 아침
바람의언덕은 상쾌한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는 매봉산 풍력발전단지입니다. 높은 지대에 위치해 여름철에 방문해도 선선한 바람이 불고, 언덕 위 돌아가는 거대한 풍력발전기가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입니다.
국도 제35호선과 연결되어 있어 뚜벅이도 시내버스를 타면 30분 안에 도착할 수 있고, 자차를 가져오신 분들도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언덕 주변으로 부드러운 능선이 물결치고 여름에는 녹음이 짙어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습니다.
태백호텔
태백호텔 워터풀&사우나
태백호텔은 부모님을 모시고 효도 관광을 오기에도 제격이고, 아이를 포함한 가족 여행지로도 제격인 곳입니다. 산세에 둘러싸여 있어 사시사철 다양한 녹음을 구경할 수 있으며 태백의 자연 절경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365 세이프타운
365 세이프타운 체험지
365 세이프타운은 2012년 개장한 테마파크로 국내 최대 규모 종합안전체험관입니다. 국내외 최초 안전을 테마로 교육과 놀이시설을 결합한 에듀테인먼트 시설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각광받는 여행지입니다.
재난과 안전이란 주제를 활용해 재미있고 유익하게 풀어가는 안전 체험 테마파크입니다. 지진, 산불, 설해, 테러, 풍수해와 같은 재난 상황을 4D 체험관으로 생생하게 경험하고, 항공기 탈출 체험관, CPR 등 다채로운 안전 체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