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게임워치에 최초로 D패드(십자키) 도입
닌텐도 슈퍼패미컴에 최초로 L,R키 도입
소니에서 PS1을 만들면서 십자키와 LR키를 바로 베낌
닌텐도의 게임기 닌텐도 64에서 아날로그 스틱을 부활시킴
그걸 본 소니가 바로 아날로그 스틱을 도입함
닌텐도64용 진동팩을 개발하면서 가정용 게임기에서 최초로 진동을 도입함
소니에서 듀얼쇼크란 이름으로 진동 모터를 두개 달면서 바로 베낌
(출시 자체는 듀얼쇼크가 먼저지만 발표를 닌텐도가 먼저해서 닌텐도가 최초로 인정받음
그리고 이후 타 회사에 특허권 침해로 고소당해서 플스3 SixAxis 패드에서는 진동을 뺌)
역시 닌텐도에서 만든 게임큐브에 최초로 RF 방식 무선패드를 도입함(기본 구성은 아님)
이후 플스3에서 곧바로 RF 방식 무선 도입
닌텐도에서 개발한 위에서 자이로 센서를 이용한 모션 컨트롤러를 도입하고 컨트롤러에 스피커를 달았음
무브봉으로 또 다시 닌텐도를 베낀 소니
그리고 자이로 센서는 플스3에 그대로 도입
닌텐도 DS에서 터치패드를 도입한 닌텐도
다음 세대 휴대기에서 터치스크린을 도입한 소니
그리고 플스4에서 스피커와 터치패드를 또 다시 베낌
과연 플스5에서는 닌텐도의 어떠한 요소를 베낄지 기대됩니다
첫댓글 스위치 독 베껴넣을듯
소닠ㅋㅋㅋㅋ
좀 어거지 같음.. 출시일 저정도 차이면 개발은 누가 먼저했는지 알기 힘듬
그리고 터치스크린같은건 범용기술이라 게임기에 도입한게 뭐 대단한것도 아니고
전부 다 뒤늦게 부랴부랴 넣은겁니다. 출시일이 저정도 차이라는데 그런 얘기할건 진동 하나고 다 수년뒤이구요. 실제로 저거땜에 닌텐도가 고소해야되지 않냐는 얘기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범용기술이라서 도입한게 대단한게 아니라고 하는데 닌텐도가 혁신적인 기업으로 인정받은게 이미 나와있는 기술을 다른곳에 적용해서이기 때문이죠.
그것을 고사한 기술의 수평사고라고 부릅니다. 전자계산기의 액정을 게임에 도입해서 게임워치가 혁신적이란 평을 받았고 ATM의 터치스크린을 게임에 도입해서 닌텐도 DS가 혁신적이란 평을 받았고 에어백의 원리를 이용해서 위를 만들어서 혁신적이란 평가를 받았구요. 남들은 못하는데 닌텐도가 했으니까 대단한거죠.
닌텐도는 하드웨어 성능만 좀 올려줬으면 더 바랄게 없을텐데
고성능 추구하다가 닌텐도64,게임큐브 말아먹어서 이제 완전히 노선을 바꾼듯 해요. 고성능으로 가봐야 경쟁도 치열하구요.
무선패드가 게임큐브가 최초인가요? 아닌거 같은데
RF방식 패드로는 처음인데 빼먹었네요. 적외선 방식은 있었고 RF 방식은 처음입니다. 지금은 RF 방식을 쓰고요
@대마왕권지용 아 그 메가드라이브 슈퍼알라딘보이 유저였어서 질문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