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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프리엠티비 [koreafreemtb]
 
 
 
카페 게시글
MTB자료/사용기 디스크 브레이크에 대한 나의 견해...
테즈 추천 0 조회 410 08.04.25 16:45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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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4.24 22:28

    첫댓글 테즈님이 잔차에대한 심오한 지식을 갖고 계시군요~~~

  • 작성자 08.04.24 22:34

    그런가요. 하하

  • 08.04.24 23:34

    훌륭한 견해입니다....자유게시판에 그냥 두기에는 상당히 아깝습니다. 사용기란으로 게시물을 이동해야겠군요,,,

  • 08.04.25 12:26

    이정도의 글을 올리려면 우선 많은 경험이 있어야 할듯 합니다...테즈님이 정말 상세히 설명을 해주었네요~~~

  • 작성자 08.04.25 13:35

    그간 제곁을 지나간 바이크들에서 경험한 제나름대로의 견해입니다.

  • 08.04.25 15:43

    2피스톤은 호프가 유일하지 않습니다. 구형 xt, 포뮬러 익스트림도 2피스톤 방식이죠. 역시 제동력의 최강자는 호프의 3피스톤 방식인 6TI죠. 좀 무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헤이즈의 엘까미노와 포뮬러 oro계열의 느낌이 좀 비슷하고요. 시마노 xt와 아비드 쥬시 시리즈가 느낌이 비슷한거 같더라구요. 중저가로 많이 나오는 헤기야와 쥬시5는 초반 제동력은 우수하나 장시간 브레이킹을 걸면 먹통이 되버린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죠. 정비가 용이하고 부품 구하기 쉽고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제품이 문제가 없을듯도 하네요. ^^.......제 견해였습니다.

  • 08.04.25 15:42

    케이블디스크브레이크인 아비드 BB계열도 그성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브레이킹 감도와 레버감을 세밀하게 조절하기 용의하고 유압에 비해 잔고장이 없으며, 유압이 끓어 생기는 먹통 현상도 없습니다. 단점으로는 싱글피스톤 방식으로 페드가 닳을 수록 세팅을 다시 해주어야하죠. 다운힐에 쓰기에는 제동강도가 약할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08.04.25 20:31

    네....헤이즈 나인보다는 데오레가 더 좋은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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