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종 : 마르샤 98년식 2.0 오토
튜닝내역 : 테크에어젯업글버젼, 스파이더, PDR, 브레이크튜닝, 배기스페이스 등등
이전오일을 거의 1만키로 주행후 암스 0w30으로 교환을 했습니다.
교환 전 오일 : 모듈 300V 5w40 / 오일필터 : 덴소오일필터
교환 후 오일 : 암스 0w30 / 오일필터 : 덴소오일필터
1만키로 주행후 교환할때 보니..시커멓게 변했네요... 가솔린인지라.. 5천넘으면 색갈은
시커멓게 변해 버리는것 이기에.. 넘어가공...^.^
덴소오일필터가 2만키로성능 보장이라 되어 있지만.. 우리나라 상황에 따라 1만키로에서 교환
했습니다. 오일필터는 좋아 보입니다... 레이싱용으로 나온 필터라고 하던데...
암스 0w30로 교환후 처음엔 실망... 모듈 처음 넣을때 보다 많이 시끄럽다... 엔진도 껄끄럽다..
이렇게 느껴 졌습니다...
모듈은 넣음과 동시에 바로 느낌이 오져.. 그게 모듈 오일자체의 특성인듯....
1~2일 이 지나고.. 100키로정도 주행을 했나... 엔진 전체에 막을 만든
후라 그런지.. 시동키고 앉아 있어도 엔진이 부드럽다는 생각이 드네여... 가속성도 좋고
초반 중반을 모듈과 비교 했을때
모듈- 엔진음이 웅장함이 있지만.. 조금 시끄럽다...
암스- 엔진음이 중저음으로 가속을 한다..
40 이나 30 으로 점도 차이는 있것지만... 모듈이 초 중반은 조금 엔진음이 높은톤을 낸다고는
하기 합니다만... 암스는 그에 비해선 소음이 적은 편이네요...
고속에선 모듈이나 암스나 거의 비슷합니다...
암스 0w30 이 오일 괜찮은 오일이네요... 이전에 여러 종류의 오일을 넣어 보았지만.. 아랄,리퀴몰리,모빌,모듈, 등등 각각의 특성이 있것지만.. 조용하게 엔진음도 부드럽게 쭉 뽑아 올리는 건 암스가 그 중에 제일 낫다고 봅니다..
암스 오일 특성상 처음 주입후 달리면 실망... 어느정도 주행후 몰아 보면 암스 오일만의 특성을 느낄
것이라 봅니다...
아직 주입후 1천키로도 운행을 안한 것이라 5천키로 이상 1만키로에서 뭇 사람들이 최고의 오일이라고 하는 모듈과 어떤 차이를 낼지는 그때 비교함 해보겠습니다.
암스오일 초반 특성-D
엔진코팅 후 특성 -A+
이상 암스 0w30 엔진오일 사용기 였습니다...
내 아는 차수리 회원님들 함 넣어 보셔요... 상당히 만족 하실 것으로 봅니더...^.^
첫댓글 5W-40과 암스 0W-30 중 소음면에서 비교하여 일정시간 주행후 소음이 줄었다면 엄청난것입니다..모튤 5W-40점도는 정숙성면에서 아주 좋은 오일인데 암스가 소음이 비교적 적다면 굳입니다...굳..*^0^*..억수로 소중한 시승기 감사드리며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행님 기대하겠습니다.아직은 적응기간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