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초기 자가진단 |
운영자 |
, 2005-06-15[09:39], 조회 : 1702, 추천 : 4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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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증상 |
고장부위 |
점검방법 |
고장원인 |
조치요령 |
조치방법 |
시동불능 |
카브레타 |
연료유입 여부확인 |
연료 코크 막힘 |
분해/청소 |
분해/청소 |
장시간 보관에 의한 메인 제트 막힘 |
연료통로의 막힘,가솔린 변질에 의한 이물질 응착 |
연료혼합비율(25:1)의 불일치 |
혼합비율 준수 |
혼합비율 (25:1)준수 |
플로트 밸브 작동 불량 및 마모 |
플로트 밸브 교체 |
혼합비율 (25:1)준수 |
초크가 완전히 열려 있지 않음 |
초크 완전 개방 |
카브레타 교환 |
연료 역류 여부 확인 (에어크리너 탈착 후 연료 세어나옴 확인) |
카브레터 가스켓 찢김 및 누락 여부 확인 |
가스켓 교체 |
가스켓 교환 |
흡입통로(인슐레이터) 카본 유무 확인 |
분해/청소 |
분해/청소 |
배기통로(머플러 접합 부위) 카본 유무 확인 |
점화 플러그 |
불꽃이 튀는지 확인 |
점화 플러그 젖은 정도 확인 |
청소/교체 |
청소/교환 |
전극 간격(0.7mm~0.8mm)이 맞는지 확인 |
피스톤 |
리코일스타트 작동 불량 |
머플러 파손에 의한 이물질 혼입 |
청소/교체 |
청소/교환 |
연료 잘못 사용으로 인한 응착 |
불안전한 연료 사용(가짜 휘발유) |
피스톤링 |
압이 없음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마모 |
청소/교체 |
청소/교환 |
머플러 파손에 의한 이물질 혼입 |
연료 잘못 사용으로 인한 응착 |
점화코일 |
불꽃이 발생하지 않음 |
에어갭 간격이 맞지 않음 |
교체 |
교환 |
플러그 스프링 접촉 불량 |
에어갭 0.3~0.4 재조정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마모 |
열 발생으로 인한 코일 단선 |
연료통 |
혼합유가 있는지 확인 |
연료통에 혼합유가 들어 있지 않음 |
혼합유 보충 |
혼합비율(25:1)준수 |
연료통에 이물질 혼입(예:물) |
청소 |
리드 와이어 |
찍힘 또는 단선 확인 |
조립 과정 오작업에 의한 찍힘 |
교체 |
교환 |
외부 충격에 의한 찍힘 |
전전압(어스) |
작업 중 와이어가 꼬여서 단선 |
플라이휠 |
시동 도중 엔진이 멈춤 |
열 발생시 자력성을 잃어 점화를 시켜주지 못함 |
교체 |
교환 |
머플러 |
배기구 구멍 막힘 |
이물질에 의한 배기구 막힘 |
청소 |
청소 |
장시간 보관에 의한 거미줄 막힘 |
오일씰, 가스켓 |
압이 없음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마모 |
교체 |
교환 |
파손확인 |
이물질 혼입으로 인한 찍힘 |
진동 (바란스) |
플라이휠 |
플라이휠 파손 여부 확인 |
외부충격에 의한 냉각팬 소손으로 인한 냉각풍 부족 |
교체 |
교환 |
체인카타 |
흔들림 발생 여부 확인 |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변형) |
교체 |
교환 |
조립 불량 |
교체 |
교환 |
플랙시블 케이블 샤프트 |
꼬임 및 소손 여부 확인 |
구리스 양 부족 |
구리스 보충 |
구리스 보충 |
사용시 케이블 꼬임 |
교체 |
교환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마모 |
교체 |
교환 |
출력 저고하 (RPM) |
피스톤 |
리코일스타터 작동 불량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마모 |
교체 |
교환 |
잠시 후 시동이 멈춤 |
이물질 혼입으로 인한 긁힘 |
'드르륵드르륵' 소음 발생 |
혼합유 잘못 사용으로 인한 응착 |
피스톤링 |
리코일스타터 작동 불량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마모 |
교체 |
교환 |
잠시 후 시동이 멈춤 |
이물질 혼입으로 인한 긁힘 |
'드르륵드르륵' 소음 발생 |
혼합유 잘못 사용으로 인한 응착 |
실린더 |
고RPM이 올라가지 않음 |
카본이 싸여 펄스 구멍이 막힘 |
청소/교체 |
청소/교환 |
이물질 혼입으로 인한 긁힘 |
혼합유 |
시동성이 좋지 않음 |
혼합유 비율이 맞지 않음(20~25:1) |
청소 및 혼합유 재보충 |
청소 |
고RPM시 시동이 멈춤 |
혼합유 이물질 혼입 |
혼합유 |
부적절한 혼합유 사용 |
휘발유25:1(2cc엔진오일) |
카브레타 |
시동성이 좋지 않음 |
장기간 보관에 따른 메인 제트 막힘 |
청소/교체 |
청소/ 카브레타 교환 |
고속 회전이 안 됨 |
부적절한 혼합유 사용으로 인한 니들제트,제트니들 응착 |
작업 중 엔진이 멈춤 |
스로트 밸브 마모 |
재시동시 단시간 동안만 상태가 좋은 경우 |
스톱 스크류 풀림시 |
부적절한 혼합유 사용 |
오일씰, 가스켓 |
오일씰 찍힘 또는 마모상태 확인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마모 |
교체 |
교환 |
조립과정에서 찍힘 |
이물질 혼입 |
기타 |
순간적으로 RPM 상승 |
플렉시블 케이블 샤프트 꼬였을 때 |
재조정,교체 |
재조정, 교환 |
트로트 와이어의 믹싱 체임버 캡 이탈시 |
파손 (깨짐) |
연료탱크 |
혼합유 유출 |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
교체 |
교환 |
보관 부주의로 인한 파손 |
머플러 |
소음이 심함 |
장시간의 고RPM으로 사용시 |
교체 |
교환 |
'탁탁'하는 소리가 남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파손 |
재질상의 문제 |
피스톤/피스톤 링 |
'달그락' 하는 소음 발생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파손 |
교체 |
교환 |
재질상의 문제 |
이물질 혼입 |
휘발유만 사용할 시 |
크랭크 케이스 |
크렉이 있거나 깨져 있음 |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
교체 |
교환 |
보관상 부주의 |
조립 불량 |
베어링 |
'달그락' 하는 소음 발생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파손 |
교체 |
교환 |
부적절한 혼합유 사용시 |
조립 불량 |
클러치 케이스 |
파손 또는 크렉이 있는지 육안 확인 |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
교체 |
교환 |
재질상의 문제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파손 |
플라이휠 |
분해 후 육안 확인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파손 |
교체 |
교환 |
이물질 혼입시 |
기어 케이스 |
파손,크랙 발생여부 확인 |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
교체 |
교환 |
크랭크 샤프트 |
M8 핵스 너트 체결시 나사산 마모 또는 파손 |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
교체 |
교환 |
리코일 스타터 |
헐렁하게 작동이 됨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파손 |
교체 |
교환 |
재질상의 문제 |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
쉬프트 가이드, 연료호수 |
파손,크랙 발생 여부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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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체 |
교환 |
혼합유가 유출 되는가확인 |
카브레타 |
파손,크랙 발생 여부 확인 |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
교체 |
교환 |
기타 |
룩 핸들 파손 |
구리스 부족 |
구리스 보충 및 교체 |
구리스 보충 및 교환 |
콘넥터 케이스 |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
조인트 바디 |
재질상의 문제 |
클러치 |
내구한도 초과 사용으로 인한 파손 |
플랙시블 케이블 샤프트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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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검, 정비 |
1> 매일 점검 정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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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나사의 풀림, 부품의 결손
2. 연료 누유
3. 냉각풍 통로의 먼지, 이물질 제거
5. 칼날의 마모, 갈라짐, 편심
※ 엔진 정비를 실시할 때에는 점화플러그의 플러그 캡을 벗기고 하여주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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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0시간 마다 점검 정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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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에어 클리너
에어크리너의 엘라멘트가 더러워져 있으면 출력 저하 및 시동 불량을 일으킵니다. 또 찌꺼기나 먼지가 많은 곳에서는 하루에 한번씩 청소합니다. 엘라멘트는 가솔린, 경유, 등유 등으로 잘 세척한 후, 꼭 짜서 끼워 맞춥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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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후렉시블 샤프트
후렉시블 케이블에 그리스가 소모 되면 발열, 후렉시블 샤프트의 마모 · 결손의 원인이 되므로 아래의 방법으로 그리스를 보충하여 주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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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렉시블 케이블에서 후렉시블 샤프트를 빼내어 그리스를 균일하게 바른다. (사용그리스는 내열용 리튬계를 사용) |
3. 점화 플러그
점화 플러그의 전극 간격은 0.6mm~ 0.7mm (엽서 3장분 정도)가 정상입니다. 너무 넓거나, 너무 좁은 경우는 조정합니다. 또 전극부에 카본 등이 끼어 있으면 와이어 브러시로 청소합니다. 중심전극 및 바깥전극이 타서 둥글게 작아져 있는 경우에는 플러그를 교환합니다. (NGK, BPM6Y, BPM6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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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머플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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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플러내에 카본이 끼어 있으면 엔진의 출력 저하를 일으킵니다. 탑커버를 열고 머플러를 떼어내어 카본을 제거하여 주십시오. 이때 실린더 내에 카본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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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연료 탱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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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탱크 내에 불순물이 들어 있으면, 연료 스트레이너와 카브레터가 막혀 엔진 이상의 원인이 됩니다. 밴드를 풀고 탱크속을 가솔린으로 세정합니다. 또 탱크속의 스트레이너도 세정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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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기어 케이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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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어 케이스 내부의 그리스 부족상태는 기어 파손의 원인 이됩니다.
1. 기어 케이스 주변의 먼지 등을 제거합니다.
2. 기어 케이스 옆부분의 그리스 플러그를 제거합니다.
3. 그리스를 주입할 때, 주입량이 많으면 밀폐부에서 외부로 새어나와 먼지나 이물질이 부착되어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그리스가 새어나오지 않도록 적당량을 주입합니다.
- 50시간마다 꼭 주입해 주십시오. - 그리스는 내열용 리튬계 그리스를 사용해 주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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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기화기의 조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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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들 회전조정은 아이들 조정나사로 조정합니다.
- 오른쪽으로 돌림 : 회전이 빨라집니다.
- 왼쪽으로 돌림 : 회전이 늦어집니다.
※ 기화기의 조정은 공장에서 출하시에 최적으로 조정되어 있으므로 통상은 조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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