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청년제주, 창립 6주년 기념식 및 6기 장학금 수여식 개최
24일, 장학생 108명에게 1억 500만 원 지급
창립 6주년을 맞은 사단법인 청년제주(이사장 강창수)가 지난 24일(수) 저녁 6시30분 메종글래드호텔(구, 그랜드호텔) 1층 컨벤션홀에서 '창립 6주년 기념식 및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청년제주는 지난 2011년 ‘창의-화합-기부’를 모토로 제주미래의 새로운 장을 여는 원동력이 되겠다는 취지로 창립됐으며, 그동안 지역사회 나눔 활동과 인재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청년제주의 가치를 실현시키며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장 발전해 왔다.
특히 제주의 미래를 이끌어 갈 도내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자기계발을 통한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한 장학사업은 창립 다음해인 2012년 2,500만 원으로 시작한 장학금이 올해는 1억 500만 원으로 108명에게 지원됐다.
장학금은 청년제주 회원이 매월 내는 1만원의 회비로 조성된 ‘청년제주 장학금’을 중심으로 △봉희방학금(탑동365의원 김형준원장) △진주장학금(강인수치과의원 강인수 원장) △산방장학금(산방식당 제주점 김형섭대표) 후원으로 마련되었고, 2015년부터는 청년제주 1기 봉희장학생인 김상철씨가 후배들을 위해 마련한 '상철장학금'으로 나눔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올해 6기 장학금에도 △동마장학금(청년제주 강창수 이사장) △해마루장학금(해마루타운 강철호대표) △영인장학금(영인건설 임윤배 대표) △천지장학금(천지교통 김승준대표) △이가장학금(이가건축사무소 이대진소장) △일도장학금(일도국수 강상우대표) △대륜장학금(대륜엔지니어링 김용식 대표) △강산장학금(강산조경 강종훈대표) △드림장학금(드림뮤직 이정석대표) △성율장학금(성률회계법인 이윤식회계사)이 청년제주 장학사업에 참여해 나눔의 확산을 이끌어 가고 있다.
강창수 이사장은 "지난 6년 동안 함께해준 600여 명이 회원과 이사들이 있었기에 청년제주의 가치를 고수하며 제주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펼칠 수 있었다“며 ”청년제주가 더욱 더 도민에게 사랑받는 제주청년들의 결집체로서 제주가 나아갈 방향을 고민하고, 개방적이고 창의적인 사고 속에서 미래비전을 제시하며, 이를 실천하기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하는데 더욱 정진하며 주어진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리 단체와 업무협약을 한 (사)청년제주가 하는 좋은 행사자리에서 장학금을 받은 현사마을 김군형(한라대)군에게 김수성 위원장과 김영일 사무국장이 참석하여 축하하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