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GA의 원점을 설정하는 모델로 경부의 본질이다 "저연비 가격」에 가세 해 「안전 · 안심」을 추구
다이하츠 공업 주식회사 (본사 : 오사카 부 이케다시, 대표 이사 사장 : 미츠이 마사노리)는 5 월 9 일 경승용차 '미라 이스 (Mira e : S) "를 6 년 만에 풀 모델 체인지 5 월 9 일 (화)부터 일본전국 일제히 발매한다.
초대 미라 이스는 사회 환경 지향의 고조 경차의 의미를 다시 검토 당시 가솔린 차량으로는 최고인 30.0km / ℓ, 80 만엔을 자르는 입구 가격을 실현했다.
동승은 "연비" "저렴한 가격" "자원 절약"의 "제 3의 에코 카」로 2011 년 9 월에 발매 경차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 한 모델이었다.
그러한 가운데이 회사는 한편 최근의 고객 요구는 경제성 이외에 "고집 안심 품질 '등 자신 만의 가치를 추구하는 경향이 나오고 있다고 생각하고, 이번 여성과 노인, 지방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일상 생활의 파트너"로 경차의 본질이다 "저연비 가격 '외에도'+ α의 매력」로 「안전 · 안심」을 추구했다. ※ 가격은 B 급 842,400 엔.
그래서 이번에는 더 안전한 운전에 연결되는 기본 성능을 향상 시킴과 동시에 충돌 회피 지원 시스템 '스마트 어시스트 Ⅲ'를 동승에서 처음으로 채용하고있다. ※ 단, 자동 브레이크 시스템 탑재 차량은 B "SAⅢ"급 907,200 엔부터 시작된다.
또한 신형 미라 이스는 다이의 목표 사용자 지향의 자동차 만들기를 실현하기 위해 자신의 사업 구조 인 'DNGA (다이 뉴 글로벌 아키텍처) "의 원점을 확립하는 모델이기도하다.
이 DNGA의 원점은 「저연비」· 「저가격」· 「안전 · 안심」을 추구 "보고, 만지고, 타고 느끼는 자동차의 모습"을 고집 고객의 일상에 깃들 "언제든지, 누구라도 부담없이 탈 경」을 기점으로 한 회사가 생각 소형차 만들기의 개념으로하고있다.
이러한 생각을 바탕 다이하츠는 향후 신형 미라 이스에서 설정 한 DNGA의 원점에 따라 DNGA 제일 탄이되는 새로운 플랫폼을 탑재 한 경차을 투입, 또한 소형차와 글로벌로의 전개도 목표로 계획이다 .
또한 신형 미라 이스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경량화 등에 의한 35.2km / ℓ의 연비 (전차 에코 카 감세 면세 수준). 2. 입구 가격 84.2 만원에서 최저 가격. 3. 안전 · 안심의 기본 성능과 장비 (스마트 어시스트 Ⅲ 등). 4. 힘과 선진 성을 표현한 디자인. 5. 일상에 딱 맞는 편안 장비.
[판매 개요】 월간 판매 목표 대수 : 9,000 대 발표 전시회 : 5 월 20 일 (토), 21 일 (일) * 메이커 희망 소매 가격 * [미라 이스 (소비세 포함)]
[차량 설명] 1. 경량화 등에 의한 35.2km / ℓ의 연비 (전차 에코 카 감세 면세 수준)
기존 대비 최대 80kg의 경량화 · 경량 고 강성 바디 "D 모노코크"저면 부품의 최적화, 수지 부품의 채용, 내 외장 부품의 합리화 · 슬림화 등으로 인해 기존 차량보다 최대 80kg의 경량화 를 실현.
사이드 아우터 패널의 전면 후판 하이 화에 의해 몸 전체에 힘을 받아 구조의 "D 모노코크 '(경량 고 강성 차체 구조)를 채용하여 보강재의 최적 배치 및 소형화, 또한 부품끼리의 결합 강화 와 일체화를 도모하는 고강도 높은 강성과 경량화를 양립.
프론트 펜더, 백도어, 연료 탱크 등 세부에 걸쳐 수지 부품을 채용하여 경량화를 실시.
다리 방향 부품의 최적화에 의해 경량화. 또한 L, B 그레이드는 국내 최경량이되는 13 인치 타이어와 13 인치 스틸 휠을 새롭게 개발 채용.
공기 저항을 기존 대비 약 3 % 감소했다 높은 공력 성능 공기의 흐름을 고려한 디자인과 바디 부분에 정류 아이템의 설치 등으로 인해 공기 저항을 감소 (Cd 값 3 % 감소)하고 공력 성능을 향상.
진화 된 엔진 유닛으로 에너지 효율을 개선 엔진은 기존의 KF 형을 기반으로 발전기에 회전을 전달하는 벨트를 저 마찰 화하는 등 기계적 손실을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개선.
연료 분사 장치는 기존의 듀얼 인젝터를 답습하면서 저비용 화
· CVT는 기존 기반하면서 CVT 케이스의 슬림화를 도모하고, 경량화를 실시.
2. 입구 가격 84.2 만원의 저렴한 가격
"양품 염가 인 자동차 만들기"에서 실현 한 저가격 · 84.2 만엔의 입구 가격을 실현하고, 모든 학년에서 불량 저임금 경차에 걸 맞는 합리적인 가격을 설정.
· 미리 차량과 부품 별 예산을 정하고, 고객이 요구하는 성능과 장비를 예산 범위 내에서 실현하는 예산 제도의 기초 설계 요소를 고려한 디자인 개발 및 생산 요구 사항을 고려한 부품 설계, 부재 배치, 형상, 재료 선정을 철저하게 재검토 등 기능의 울타리를 넘은 비용 절감 활동을 실시.
신형 미라 이스를 생산하는 다이하츠 큐슈 주식회사 오이타 (나카 쓰) 공장에 수지 백도어 생산 공장을 건설하고 내 제화. 고품질 생산 및 저비용 화를 양립.
3. 안전 · 안심의 기본 성능과 장비 (스마트 어시스트 Ⅲ 등)
"주행의 질 '을 추구하고 기본 성능을 향상 <최적 제어에 진화시킨 엔진 유닛 (KF-VE 형 엔진 + CVT)> · 액셀 조작에 대한 스로틀 개도와 변속 선도의 재검토, 또한 킥 다운시 변속 제어의 최적화를 실시.
악셀 개도 대해 선형 가속을 실현 한 것으로, 발진시나 추월시의 가속도를 기존 차량보다 대폭 향상.
<고급 플랫 승차감을 목표로 한 저면 최적화> * 새로 개발 된 13 인치 타이어와 서스펜션, 장치, 스티어링 등 하체 부품의 특성 및 제어를 가벼운 차체에 맞게 최적화. 도시 타고의 사용 편의성을 중시 한 조종 안정성과 고속 주행에서 안정감있는 주행을 실현.
· 흡수 울트라 포화 밸브와 전용베이스 밸브의 조합을 경차 최초로 채용.
<쾌적한 운전에 기여 NV 성능> 바디의 구멍 수를 줄이고 노이즈의 원인이되는 소리의 경로를 차단합니다.
· 여기 저기에 吸遮 소리 재를 최적 배치하고 실내 정숙 성능을 향상.
프론트 필러와 사이드 미러 형상의 재검토 등으로 바람 소리를 줄여줍니다.
록 업 제어의 최적화를 통해 소음과 진동을 줄여줍니다.
모두가 운전하기 쉽고, 성인 4 명이 잘 탈, 꼭 맞는 한 안심 패키지 <스트레스없이 구동 할 수있는 운전석과 넓은 패키지> · 높은 패키징 기술은 기존 자동차에 비해 압박감이없는 머리 공간 넓은 상향 시야를 확보 함과 동시에 성인 4 명이 잘 탈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악셀 페달과 스티어링의 위치를 조정하여 최적의 드라이빙 포지션을 실현.
· 안정감과 홀드성이 뛰어난 경량 골격 시트 구조를 새로운 디자인. 골격이나 허리에 가라 앉는 느낌과 핸들 조작시 홀드성을 양립. 또한 레일 배치를 최적화하고 안정감을 향상.
그립 지름을 굵게하고 휠의 손잡이 부분에는 촉감 좋은 가죽 시보를 사용한 새로운 스티어링을 개발.
안심하고 운전할 수있는 경차에 적합한 안전 장비 세계 최소 크기의 고성능 스테레오 카메라를 채용 한 '스마트 어시스트 Ⅲ」를 탑재.
스마트 어시스트 Ⅲ의 채용에 의해, 보행자 용 충돌 회피 지원 브레이크와 오토 하이빔 등 높은 안전성을 실현
· 경차 최초로 전면 2 개, 후면 2 개 코너 센서를 등급별 표준 장비. 장애물에 접근하면 거리에 따라 미터의 표시 및 부저음으로 알려줍니다.
4. 힘과 선진 성을 표현한 디자인 ~ "심플하고 군더더기없는 형태"를 진화시킨 「경 2BOX의 본질 '을 추구 ~
높은 질감과 안정감을 표현한 외부 <안전 · 안심을 느낄 프론트 페이스> 노즈를 길게 보이게 문에서 연속 입체적이고 존재감이있는 범퍼 조형으로 「안전 · 안심」을 표현.
프론트에서 사이드로 도는 에어로 스커트 바람의 와이드 범퍼에서 "저중심 와이드 스타일 '을 표현한다.
<지적하고 늠름한 모습의 사이드 스타일> · 공기 역학을 고려한 기둥의 기울기와 특징적인 측면 윈드 방송에서 "시야의 좋은 점」을 실현.
수평 기조의 벨트 라인과 입체적인 도어 단면을 앞뒤로 통해 크게 느긋하고 "지적하고 늠름한 모습 '을 표현한다.
<저중심 와이드 리어 스타일> · 뒷문 유리 양쪽의 흑색 가니쉬 공력 성능을 향상 "와이드 감 '을 표현한다.
범퍼 코너 라인과 하단 조형으로 "안정감"을 표현.
식품과 펜더의 단차 저감과 사이드 캐릭터 라인 일직선 관통 방법 등 치밀한 조정 전체적으로 고급 스러움을 표현.
저비용, 경량화 및 운전의 용이성을 겸비한 좋은 공간 좌우에 펼쳐진 수평 기조의 계기판이 특징. 깔끔한 조형에 의해 압박감이없는 심플하고 군더더기없는 공간. 블랙을 기조로 한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조성.
블랙과 라이트 그레이의 경조 배치에서 현대 시트 원단. 촉감이 좋고, 입체적인 무늬를 장식 한 메인 원단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고급 스러움을 연출.
신개발의 LED 램프 * 새로 개발 된 LED 헤드 램프 채용으로 단정 한 목력이있는 날카로운 인상을 연출. 반사판의 최적 배치하여 점등시 빛을 더해 디자인을 향상.
라인 상에 빛나는 LED (4 개)이 선명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디자인을 실현 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LED 스톱 램프)를 채용.
다양한 색상과 새로 개발 된 13 인치 휠 신형 미라 이스의 대비가 강한 입체 조형을 두드러지게하기 위해 색상, 하늘색 금속을 새롭게 개발. 메탈릭 조의 색상을 고집 독특하고 강력하고 선명한 총 9 가지 색상을 설정합니다.
· 경량화를 실현하면서 강력 함, 선명도, 치밀 함을 표현한 휠을 각 학년에 맞게 설정.
5. 일상에 딱 맞는 편안 장비 <자체 발광 식 디지털 미터> · 시인성이 높은 백색 LED의 자체 발광 식 디지털 미터를 전차에 채용.
발광 영역을 확대 한 에코 드라이브 어시스트 조명으로 에코 드라이브를 직관적으로 인식 할 수 있도록 지원
<TFT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 G, X 등급에서 "TFT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를 채용하고 유지 보수 정보 및 연비 점수를 표시하여 편리 성을 향상하고 에코 드라이브에도 기여.
<편리한 편안 장비> ·掘込み식 계기판 드링크 홀더 (운전석, 조수석) 등 손이 닿는 위치에 뽀켓테리아을 충실 배치.
· 뒷문에 경차 최초로 전기 스위치 식 백 도어 오프너를 채택하고 도어 핸들로 개폐 가능한 구조
<비즈니스 용도에 딱 맞는 편리한 장비> 비즈니스 용도로 B 그레이드를 새로운 설정. 전용 비즈니스 갑판의 표준에 따라 뒷좌석을 잡은 때 발생하는 단차를 없애고 평면 바닥의 강성이 높은 화물칸을 실현. 또한 갑판은 비닐 표피를위한 손질도 간단하게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