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쭝화 Nguyen Thi Thap길 주변을 살펴 보겠습니다.
웬치탑 길 초입에는 25T, 29T APT 단지가 있는데, 이곳 1층에 베트남 대표적 전통음식점 "QUAN AN NGON" 이 있습니다.
이 레스토랑은 베트남 전통음식 코너식으로 운영되며, 전국 프렌차이즈로 전국에 5개 점포 정도가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베트남 여성들을 만날때는 이곳을 주로 많이 데려갑니다...음식도 깔끔하고 분위기도 좋고 저렴합니다.
음식도 상당히 다양하여 다양하게 맛을 볼수가 있습니다. 100점만점에 95점.
Nguyen Thi Thap길에서 25T 29T 아파트 단지가 있는곳을 조금 지나다 보면 베트남 로칼 고급 대형 레스토랑
"LA VONG" 이 보임니다.
이곳은 주로 현대식 베트남 퓨전 음식점으로 상당히 고급음식점에 속합니다.
음식들도 깔끔하며 맛이 좋습니다만 다소 비싸감이 있습니다..하지만 현지인 접대장소로는 좋을거 같습니다.
100점만점에 90점.
Nguyen Thi Thap길에서 위의 식당을 좀 더 지나 직진을 하면 블루스타 발마사지가 좌측에 입니다.
이길 라인에는 한국계 발마사지 업소가 5곳 정도 있습니다.
이곳의 마사지 업소들은 나름 다 인테리어나 실력들이 괸찬습니다.
그런데 어느업소가 마사지를 잘하고 못하고가 아니라 어떤 마사지사가 잘하고 못하고를 따지셔야 합니다.
당연히 오래된 마사지사가 잘 할 것이고, 초보가 걸리면 좀 짜증스럽겠죠...
그래서 저는 항상 얼굴이나 나이는 따지지 않고, 오래되고 마사지를 잘하는 아이로 붙여달라 먼저 주문을 합니다.
제가 주로 가는 집은 로칼 싸우나 전신 마사지집입니다.
위 사진에 블루스타 발마사지 바로옆 싸우나 빨간 간판 보이시죠..
이집은 100분에 300,000동 / 팁 200,000동 입니다.
룸으로 들어가서 스팀 싸우나를 하고 있는 동안
아가씨가 들어와 탕에 물을 받아 놓습니다.
싸우나를 마치고 나서 탕에 들어가면 아가씨가
샴프와 목욕을 시켜 줍니다.
그리고 나서 전신 마사지를 구석 구석 잘 주무름니다.
그리고 나중은 본인 능력것 알아서...
추가의 별도 사항을 추가하면 당연 팁도 좀 더 줘야겠지요.
저 개인적으로는 100점 만점에 90점...
마사지 집들이 끝나는 지점, 만다린 아파트 건축현장옆에 김삿갓이라는 한국식당이 있습니다.
보신탕, 기타 전골등 메뉴는 상당히 다양 합니다...가격은 일반적인 보통 가격.
주인 아주머니와 자제분들이 친절하며 음식맛도 괸찬아서 오랜 단골들이 많은편입니다.
주인 남자분은 현재 라오스에서 식당을 오픈하고 성업중이라고 합니다.
저는 이집을 더이상 가지 않습니다.
제가 상한 음식 알레르기가 있는데 베트남에서 유독 이집에서만 두번의 알레르기(두드러기)를 격었습니다.
저 외에 주변분들도 설사 등을 경험 하셨다드군요...상한음식이나 위생에 좀 더 주의를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당연히 별도죠...대부분 손으로 해주는대 저는 절대 다른짓은 잼 없어서 않합니다.
정석 싸우나와 마사지만 좋아합니다...가격은 다른집에 비하여 좀 비싼편인데 괸찬아요
그 집 명성은 3년전 제가 하노이 입성시에 들었습니다. 그동안 깜빡하고 있었는 데 택일해서 견학하러 가야지요. 지기님이 맘에 들어 하시는 것보니 괜찮은 집임에 틀림없을거예요. 헌데 그 욕망의 유혹을 어떻게 물리치나 고민됩니다.
으미 후배 집에 그런일이 이런 개선토록 애기해야 겠구만 콤비님 말은 안하고...(그냥 친구 후배로만 알고있슴)
라오스에 계신 남자 사장님이 이번달 말일날 하노이에 도착하신다 하드군요
저도 만나서 같이 식사한번 할 예정입니다....라오스 관련 일도 좀 있고해서요
ㅎㅎㅎ 사실 좀 그래요
혹시 사우나 전화번호있으시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