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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운전 하세요^*^
▣ 펜벨트가 끊어졌을때
펜벨트가 끊어지면 운행을 즉시 중단한다. 충전장치는 물론 냉각장치도 작동이 안되므로 짧은 거리라도 운행을 해서는 안된다. 만일 예비용 펜벨트가 없으면 우선 스타킹으로 대신하고 정비센터로 가서 새 것으로 교체한다.
▣ 전조등이 끊어졌을때
밀봉식 헤드라이트의 경우 건조등 렌즈 위를 '탕 탕' 때려본다.끊어진 필라멘트가 붙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헤드라이트는 하양등이 끊어지므로 상향등을 켠 후, 윗부분에 고무 테이프나 종이를 붙힌다.
▣ 방향지시등이 끊어졌을때
전등을 교체하려면 차 앞에 달린 윙커 커버를 떼고 전구를 손으로 돌려 뽑아낸다. 뒷 웡커는 트렁크를 열고, 등 반사기를 꺼내어 전등을 떼낸다. 교환하는 전등은 반드시 같은 와트(23W)로 한다.교환용이 없을 때는 후퇴등을 임시 사용한다.
▣휴즈가 끊어졌을때
와리퍼,라이트,히터 등 전기로 작동하는 부분이 멈추면 휴즈를 확인하고,끊어진 경우는 예비용 휴즈로 바꾼다. 만일 예비 휴즈가 없으면 사용하지 않는 회로의 휴즈를 빼서 사용한다. 부득이한 경우, 담배갑 속 은박지를 접어 사용한다.
▣와이퍼가 작동되지 않을때
모터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휴즈가 끊어진 것. 만일 예비용 휴즈가 없다면 담배꽁초나 비누를 앞창에다 골고루 칠한다. 담배나 비누의 계면활성분이 빗방울을 형성하는 것을 막아주기때문이다. 사이드 미러에도 응용할 수 있다.
▣ 타이어가 펑크 났을때
앞바퀴가 펑크 나면 핸들이 무거워지면서 차가 한족으로 기운다.뒷바퀴가 펑크나면'플럭 플럭'하는 소리가 난다. 이 때는 평지를 찾아 즉시 차를 세운다. 타이어 교환은 남의 눈에 잘뜨이는 곳에서 한다. 커브 길에서는 절대 금물.
▣ 키가 돌아가지 않을때
차 시동을 걸려고 키를 돌려도 키가 돌아가지 않을 때가 있다.이것은 핸들의 잠금 장치가 작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때는 키를 가볍게 돌리면서 핸들을 좌우로 돌리면 잠금 장치인 락(IOCK)이 풀리면서 키가 돌아가게 된다.
▣ 엔진시동이 걸리지 않을때
메뉴얼 차량은 키를 시동거는 위치에 놓고, 기어를 2단에 넣은 다음, 사람이나 언덕의 힘을 빌려 달리게 하면서 밟았던 클러치를 떼면 시동을 걸 수 있다. 그러나 오토매틱 차량은 민다고 되는 것이 아니므로 부스터 케이블을 갖고 다녀야한다.
▣ 베터리가 약해 시동이 안 걸리지 때
시동 모터를 지나치게 돌려서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때는 30분 정도 기다린 후 다시 걸어본다. 그러나 베터리가 약하고 불안한 경우는 베터리의 자연회복력에 맞추어 시동을 그기 전,모든 전장품의 가동을 중단하고, 10 분정도 아이들링 한다.
▣ 더위로 인해 시동이 걸리지 않을때
이는 열기로 인해 연료 펌프나 연료 파이프 속의 연료가 증기로 변화되어 연료의 양이 부족해 생기는 현상(베이퍼 록) 이다. 이 때는 본닛을 열을 식히거나 헝겊을 물에 적셔 연료 펌프나 연료 파이프를 식혀 주면 시동이 쉽게 걸린다.
▣ 스위치를 거도 시동이 꺼지지 않을때
엔진이 오버 히트하면 스위치를 꺼도 시동이 꺼지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는 가속페달을 곽 밟아 휘발유가 기화기에 다량 분출되면 혼합가스가 진해져 시동이 꺼진다. 그래도 안되면 에어클리너 입구를 손바닥으로 막아 공기를 차단한다.
▣신호대기중 시동이 저절로 꺼질때
신호 대기중일 때 시동이 저절로 거지면 점화 계통 불량이다. 이 때는 차를 한가한 곳으로 옮겨 2차 코드의 플러그와 디스트리뷰터에 연결된 금속 부분을 뽑아 녹이 슬었는지 를 살피고, 금속 부분이 느슨하게 벌어졌는지도 점검하여 조정한다.
▣ 건널목에서 시동이 꺼졌을 때
메뉴얼 차량의 경우 엔진이 걸리지 않으면 기어를 2단에 넣고 클러치를 건 채로 스타트 모터를 돌리면 10여 미터 정도는 갈 수 있다. 오토매틱은 엔진을 다시 걸어 이동하되, 앞으로 전진하는 것보다 뒤로 빼는 것이 거리가 짧아진다.
▣ 주차중인 차의 기어가 빠지지 않을 때
비탈길에 주차된 차를 발차시키려 할 때 기어가 잘 바지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 때는 사람들이 자동차를 앞뒤로 밀면서 움직이면 된다. 이런 노후된 차에 자주 생기며 기어의 틈새가 벌어져 서로 완전히 물리지 않아 빠지지 않는 것이다.
▣ 밟은 액셀 페달이 나오지 않을 때
주행 중 밟았던 액셀 페달이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 때는 차가 가속된 상태이므로 급브레이크를 밟으면 차가 미끄러지거나 돌 수 있다. 먼저 시동을 끄고, 엔진브레이크를 걸어서 속도가 떨어지게 하며,길가로 긴급 대피시킨다.
▣ 경음기가 꺼지지 않을 때
베터리의 마이너스(-)쪽을 빼놓는다. 자동차의 배선은 전화계통, 라이트계통, 와이퍼계통으로 분리된어 있다. 라이트나 경음기에 이상이 생기면 그 계통의 커넥터나 휴즈를 제거하면 된다. 베터리는 12V로 감전을 겁낼 필요가 없다.
▣ 창문이 움직이지 않을 때
휴즈가 끊어졌거나 사이드 윈도를 작동시키는 장치에 오일이 부족할 수 있다. 먼저 도어의 내장을 뜯고 윈도를 감아올리는 레버 .암 레스트. 도어 개폐부분을 분해한 후, 도어를 싸고 있는 비닐을 벗긴 후, 스프레이 그리스를 골고루 뿌려준다.
▣ 오버 히트 조짐이 있을 때
계기판의 수은계가 H자를 가리키면 엔진과열로 오버 히트의 가능성이 있다. 이 때는 차를 세워 엔진을 끈 후, 통풍이 잘되게 보닛을 연다. 엔진을 꺼도 전동팬이 돌아가면 냉각수나 오일이 부족한 것이고, 돌지 않으면 팬벨트가 끊어진 경우다.
▣ 주행중 본닛에서 김이 날때
이는 라디에이터 호스가 찢어져 누출된 냉각수가 엔진에 튀어서 생긴 것이다. 이 때는 차를 안전한 곳에 세우고 잠시 기다리면 김이 없어진다. 찢어진 부분을 확인 후 그 부분을 잘 닦아 내고 테이프로 감는다. 엔진이 식으면 냉각수를 보충한다.
▣ 라디에이터에서 물이 샐때
먼저 라이에디터 캡을 열어 냉각수계통의 압력을 줄여 주어야 물이 새는 것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다. 정비수리를 받을 수 없는 곳에서 발생했다면 구멍난 곳에 밥알을 으깨어 붙히면 라디에이터의 열을 받아 밥알이 말라 붙어 구멍을 메워준다.
▣ 배터리 액이 부족할때
베터리 상단에 있는 6개의 마개를 하나 씩 열어서 상자 단면같은 극판 위로 1cm쯤 감겨 있으면 정상이다. 배터리가 부족 할 경우는 베터리 액을 보충해야 하는데 급할 때는 약국에서 증류수를 사 넣어도 된다.
▣ 브레이크 액이 부족할때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서 바닥까지 움직이면 브레이크 오일이 부족한 경우로 즉시 운행을 멈춰야 한다. 먼저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으 오일을 점검해서 부족시 브레이크 마오일을 보충한다. 브레이크 오일이 없는 경우는 위스키나 소주를 붓는다.
▣ 키가없이 문이 잠겼을 때
철사 끝을 v자로 구부린 다음 유리창 틈새로 철사를 내려보내 도어 로크용 링키지(연결봉)을 잡아 올린다. 도난방지 커버가 덮여 있는 차는 유리 상단에 틈을 만들어 철사를 밀어넣는다. 철사가 없을 때는 밧빳한 플라스틱 근을 사용해 본다.
▣ 문짝에 키가 잘 들어가지 않을때
추운 겨울철 비나 눈이 온 후 열쇠구멍에 키가 잘 들어가지 않을 때는 열쇠를 라이터로 뜨겁게 달군 후 열쇠구멍에 몇번꽂게 되면 문을 열 수 있다. 사전 예방을 위해 윤활유나 스프레이식 계면활성제를 뿌려 놓으면 효과적이다.
▣ 핸들에 키가 잘 안 꽂아질 때
키를 미끈하게 하려면 짙은 연필(B또는 2B)로 키의 홈이 파진 곳을 구석 구석 문지른 후,몇번이고 넣고 빼고를 반복한 뒤에 깊이 꽂아 보면 아주 미끈하게 들어간다. 만일 키가 구부러져 있다면 망치보다는 벤치로 고치는 것이 좋다.
▣ 트렁크 문이 고장났을 때
뒷 트렁크가 잘 닫히지 않거나 덜컹거릴 때는 스토퍼 부분이 잘 물리지 않거나 물림이 헐거운 상태이므로 스패너로 조정한다. 먼저 트렁크를 열고 고정된 나사를 푼 후 차체 쪽의 볼트를 풀고 잠금 위로 올리면 잘 닫힌다.
▣ 트렁크가 잠겨 열리지 않을 때
트렁크는 오프너로 열리지 않으면 열쇠로도 열리지 않는다. 트렁크를 열려면 뒷좌석과 뒷좌석 등받이를 떼낸 후, 몸을 기울여 뒷 트렁크 쪽으로 기어 들어간다. 그리고 드라이버(driver)를 이용해 안쪽에서 트렁크를 연다.
▣ 연료주입구 뚜껑이 안 열릴 때
뒷 트렁크를 열고 연료주입구 측에 붙어 있는 보호&54284;을 뗀다. 그러면 연료 뚜껑 록(IOCK)기계부분이 나타나는데, 이 연료주입구의 뚜껑 개폐 록장치의 가동부를 이것저것 만지거나,연결전선 접촉부를 잡아당기면 열리게 된다.
▣ 진흙 웅덩이에 차가 빠졌을 때
나무나 돌, 잡지,신문지, 등을 집어 넣은 후 기어를 2단에 놓고 천천히 출발시킨다. 그래도 안되는 경우는 구동축이 되는 타이어의 공기압을 뽑으면 빠져 나올 수 있다. 나온 뒤에는 반드시 타이어의 공기압을 보충시켜야 한다.
▣ 눈길에 차가 빠졌을 때
바퀴 밑에 흙이나 돌을 뿌린 후 낮은 단수의 기어를 넣고 천천히 빠져 나온다. 그래도 안되면 차를 앞뒤로 반복해 움직이면서 트랙션을 크게 얻어 빠져 나온다. 겨울에는 모래 한 포대나 삽을 싣고 다니면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주행중 브레이크가 듣지 않을 때
메뉴얼 차량은 기어를 1단에 넣고, 오토매틱 차량은 레버를 'L' 에 옮긴다. 우선 엔진을 끄고 속도가 줄면서 사이드 브레이크를 잡아당긴다. 빈 장소가 보이면 서습치 말고 들어간다.내리막길이라면 길 벽이나 가드 레일에 차를 비비면서 정차시킨다.
▣ 브레이크 라이닝이 젖었을 때
개울물을 건너 후 브레이크가 잘 듣지 않으면 브레이크 라이닝에 물이 묻어 마찰계수가 감소했기 때문이다. 이 때는 기어를 1단에 넣고 브레이크 폐달을 밟았다 놓았다 하면서 100미터 가량을 가면 브레이크라이닝이 열을 받아 마르게 된다.
▣ 브레이크를 밟으면 한쪽으로 쏠릴 때
주행중 브레이크를 밟는 순간 심하게 한 쪽으로 쏠리는 경우 대부분 앞뒤 또는 좌우 바퀴의 라이닝 간격이 틀리기 때문이다. 이 대는 공기압을 체크해서 바로 잡고, 휠 얼라이먼트를 교정해 주면 원상태로 회복된다.
▣ 라디오가 작동되지 않을 때
안테나의 리드(leda) 선과 라디오의 접촉부분이 오랜 진동으로 풀릴 수가 있다. 이 때는 밑으로 손을 넣어 굵은 안테나 코드를 찾아내 한번 완전히 뽑았다가 다시 꽂아 본다. 만약 어스(earth)선이 빠진 경우라면 전원 코드를 뺐다가 꽂아본다.
▣주행중 이상한 냄새가 날 때
고무 타는 냄새가 나면 전기계통에 누전이 된 것으로 배터리 케이블을 떼고 냄새나는 부분을 찾는다. 만일 오일 타는 냄새가 나면 엔진오일이 부족한 것이고, 달콤한 냄새가 나면 냉각계통에 이상이 생긴 경우로 부동액이 새는 것이다.
▣ 머플러에서 흰 연기가 날때
액셀러레이터 폐달을 밟았을 때 머플러에서 흰 연기가 나면 엔진오일이 타는 것이다. 엔진오일이 과소모되는 이유는 피스톤, 링의 스래지가 불결하거나 실린더, 벨브, 핀 가이드 등이 마모됐을 경우네 나타난다. 즉시 수리를 받아야 한다.
▣ 앞유리창에 습기가 생길때
디프로스터를 작동한다. 만일 디프로스터가 고장나서 팬이 돌지 않을 땐 외기도입의 Fresh 와 DEF에 놓고 주행한다. 외부 공기가 차 내부로 들어오게 하고 히터와 에어콘을 동시에 가동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잡시 창문을 열고 주행한다.
▣ 연료가 떨러졌을 때
연료가 떨어져 계기판이 E자리를 가리킬 대 기어를 1단이나 2단에 넣고 키를 돌리면 움짓 움짓하며 10여 m는 갈 수 있다.그래도 안되면 연료 탱크 밑바닥에 있는 너트(드레인 플러그)를 풀면 약2.5리터의 휘발류가 나오므로 20Km정도는 갈 수있다.
▣ 차안에 벌이 들어왔을 때
메뉴얼 차량은 기어를 1단에 넣고, 오토매틱 차량은 레버를 'L' 에 옮긴다. 우선 엔진을 끄고 속도가 줄면서 사이드 브레이크를 잡아당긴다. 빈 장소가 보이면 서습치 말고 들어간다.내리막길이라면 길 벽이나 가드 레일에 차를 비비면서 정차시킨다.
▣ 졸음이 올 때
눈과 시신경을 맑게 하는 박하사탕이나 껌을 OO는다. 가끔 에어컨을 틀어 냉기가 머리에 오게 한다. 물이 있으면 머리를 감고, 겨드랑이에 찬물을 대면 정신이 바짝 난다. 음악을 크게 틀고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른다. 자신의 빰을 힘껏 때려도 본다.
▣ 물웅덩이를 통과 할때
침수된 도로나 물웅덩이를 지나야 할 때 머풀러가 물 속에 잠겨도 통과는 가능하다. 만일 시동이 꺼지면 재시동이 안되므로 일정한 속도로 침착하게 통과해야 한다. 따라서 물소을 통과할 때는 기어 변속이나 브레이크를 밟는 일이 없어야 한다.
▣차가 모래밭에서 빠져 헤멜 때
모래밭에서 액셀레이터를 밟으면 스핀만 일으킬 뿐 차는 모래속으로 더욱 빠져 든다. 이 때는 기어를 2단에 넣고 ,앞 바퀴 부근에 모래를 파 낸 다음 물을 뿌려 모래를 단단하게 만들고,가마니나 짚단,큰 수건 등을 밑에 깔고 빠져 나온다.
▣ 부스터케이블이 없을 때
베터리가 방전되는 시동이 꺼졌을 때 우산이 있으면 베터리코드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우선 2대의 자동차 범퍼 를 서로 맞대고, 배터리의 플러스 단자끼리 우산대(금속제)를 연결시키고 시동을 건다. 접속을 확실히 하기 위해 철사난 끈으로 맨다.
▣ 바퀴가 길 밖으로 빠 졌을 때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서 바닥까지 움직이면 브레이크 오일이 부족한 경우로 즉시 운행을 멈춰야 한다. 먼저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으 오일을 점검해서 부족시 브레이크 마오일을 보충한다. 브레이크 오일이 없는 경우는 위스키나 소주를 붓는다.
1.엔진의 출력이 감소되며 엔진소음이 발생. 엔진 회전수 RPM의변동. ( 윈인 : 타이밍 밸트 소음 )
* 부적당한 밸트 장력 * 밸트 마모 및 손상
* 스프로켓트 마모 * 장력조정 메커니즘 마모 혹은 파손
* 과다한 켐사프트 및 베어링 간극
2.엔진 RPM 부조 현상(심하게 떨림)으로 엔진출력 저하. ( 윈인 : 너무 낮은 압축압력 )
* 실린더 헤드가스켓 손상 * 피스톤링 마모 혹은 손상 피스톤
* 혹은 실린더 마모 밸브씨트 마모 혹은 손상
3.엔진오일 램프점등 또는 따르륵 따르륵하는 소음 발생과 출력저하. ( 윈인 : 엔진오일 압력강하 )
* 엔진오일 수준이 낮음 * 오일압력 스위치 결함
* 오일필터 막힘 * 오일펌프기어 또는 케이스 마모
* 엔진오일 점도 부족
* 오일 릴리이스 밸브 고착 (개방)
* 과대한 베어링 간극
4.엔진오일 누수 또는소음 발생, 밸브 소음발생 . ( 윈인 : 너무높은 오일압력 )
* 오일 릴리이스 고착 (폐쇄)
* 엔진오일의 묽음
* 오토래쉬 조정기 불량
* 벨브스템 혹은 벨브가이드 마모 혹은 손상
5.엔진 회전수 RPM은 정상이나 차량이 심하게 떨림. ( 윈인 : 과대한 엔진 진동 )
* 엔진 써포트 프론트 인술레이터 어셈블리 풀림
* 리어 엔진 장착 브라켓트가 풀림
* 리어 엔진 인술레이터가 풀림
* 엔진장착 크로스멤버가 풀림
* 리어엔진 마운팅 파손
6 엔진 과열 또는 오버 플로우 . ( 윈인 : 냉각수 수준이 낮거나 냉각수의 누출 )
* 히터 혹은 라디에이터 호수
* 라디에이터의 캡 불량
* 써머스타트의 하우징
* 라디에이터 * 워터펌프
7.엔진 과열, 오버히트되며 전동냉각 휀 정지 출력 저하 .( 윈인 : 라디에이터 막힘 )
* 냉각수에 이물질이 유입
8.연료 과다 소모. ( 윈인 : 냉각수 온도가 비상적으로 높다 )
* 서머스타트 불량
* 수온 계이지나 와이어링 불량
9.엔진오일 누유. 연기 또는 냄새가 발생 . ( 윈인 : 오일냉각계통에 누설이 생김 )
* 연결부의 풀림
* 호스.파이프.오일쿨러의 균열 혹은 손상
10.엔진과열. 오버히트를 한다. 또는 소음발생. 해드가스켓트 이완 . ( 윈인 : 전기냉각휀이 작동치 않는다 )
* 서머센서. 전기모터.라디에이터. 휀릴레이. 와이어링의 손상.
11.시동이 어렵다 . ( 윈인 : 크랭킹되지 않는다 )
* 배터리 충전 전압이 낮다.
* 배터리 케이불의 느슨해짐.부식 또는 마모.
* 인히비터 스위치의 결함(A/T차량)
* 휴저블링크의 단락
* 스타트모터의 결함
12.스타트모터는 회전하나 엔진은 크랭킹되지 않는다. ( 윈인 : 시동불량 )
* 피니언 기어 톱니가 부러졌거나 모터의 결함
* 링 기어 톱니가 부러졌음
* 와이어링의 단락
13.엔진이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혹은 걸기 어렵다 (크랭킹은 OK) . (크랭킹은 OK) ( 윈인 : 시동불량 )
* 부정확한 점화시기
* 점화코일 결함
* 파워트란지스터 결함
* 디스트리뷰터 결함
* 하이텐션 코드결함
* 스파크 플러그 결함
* 점화 와이어링 절단 혹은 파손
14.엔진 떨림 현상이 나타나며 RPM계기가 상하로 움직인다. 엔진꺼짐 . ( 윈인 : 아이들이 불안정하다 )
* 스파크 플러그 결함
* 점화 와이어링 결함
* 부정확한 점화시기 * 점화코일 결함
* 파워트란지스터 결함 * 하이텐션 코드결함
15.엔진정지 또는 툭툭치는 느낌을 받는다 . ( 윈인 : 엔진의 간헐적 정지/약한가속력 )
* 스파크 플러그 결함
* 점화와이어링 결함
* 부정확한 점화시기
16.검은 연기를 배출하며 출력이 저하되고 엔진이 흔들린다. ( 윈인 : 주행연비 불량 )
* 스파크 플러그 결함 * 부정확한 점화시기
17.소음발생 냄새가 나며 출력이 저하되고 노킹소리가 남 .( 윈인 : 엔진과열 )
* 부정확한 점화시기
18.주행시 울컥울컥거림. 시동이꺼짐. 출력저하 브레이크제동이 어려움. 연료소비 과대 . ( 윈인 : ABS. TCL .ARS .엔진 경고등이 점등된다 )
* 자동차 정비공장으로 간다. 전체적으로 이상있어서 얼렁가야함
미션 고장 진단요령
1.스타터 모터의 작동불량.
* 메뉴얼 링키지의 조정이 불량함
* 인히비터 스위치의 작동불량,
와이어의 손상 혹은 분리되거나 조정이 불량함
2.N-D혹은 R로 변속시 엔진이 정지됨.
* 공회전 속도가 비정상적임
* 성능이 불량함
* 밸브보드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3.전·후진 이동이 불가능함.
* 메뉴얼 링키지의 조정이 불량함
* 토크컨버터의 작동불량
* 오일 펌프의 작동이 불량함
* 드라이브 플레이트의 균열 혹은 밸트가 느슨함
* 액수준이 낮음
* 라인 압력이 너무 낮음 (씰, 손상, 누설, 풀림 등)
* 밸브보드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 로우리버스 브레이크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PCSV가 손상, 와이어링이 분리됨 (밸브개방)
4.전진이동이 불가능함.
* 메뉴얼 링키지의 조정이 불량함 * 토크컨버터의 작동불량
* 오일 펌프의 작동이 불량함 * 원웨이 클러치의 작동이 불량함
* 액수준이 낮음 * 라인압력이 너무 낮음 (씰, 손상, 누설, 풀림 등)
* 밸브보드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 리어클러치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PCSV가 손상, 와이어링이 분리됨 (밸브개방)
5.후진이동이 불가능함.
* 메뉴얼 링키지의 조정이 불량함
* 토크컨버터의 작동불량
* 오일 펌프의 작동이 불량함
* 후론트 클러치 리데이너의 내부 마모
* 액수준이 낮음
* 라인 압력이 너무 낮음 (씰, 손상, 누설, 풀림 등)
* 후론트 클러치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로우리버스 브레이크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밸브 보디와 케이스사이에 있는 로우리버스 브레이 크회로의 O-링이 장착되지 않음
* PCSV가 손상, 와이어링이 분리됨 (밸브개방)
6.D에서 클러치 슬립 (스톨RPM이 너무 높음).
* 메뉴얼 링키지의 조정이 불량함
* 오일펌프의 작동이 불량함
* 원웨이 클러치의 작동이 불량함
* 액수준이 낮음
* 라인압력이 너무 낮음 (씰, 손상, 누설, 풀림 등)
* 밸브보드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 리어클러치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PCSV가 손상, 와이어링이 분리됨 (밸브개방)
7.R에서 클러치 슬립 (스톨RPM이 너무 높음) .
* 메뉴얼 링키지의 조정이 불량함
* 오일펌프의 작동이 불량함
* 원웨이 클러치의 작동이 불량함
* 액수준이 낮음
* 라인압력이 너무 낮음 (씰, 손상, 누설, 풀림 등)
* 밸브보드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 후론트클러치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밸브 보디와 케이스사이에 있는 로우리버스 브레이크 회로의 O-링이 장착되지 않음
8.D-2.L-R변속시 비정상적인 진동충격이 있음.
* 공회전 속도가 비정상적임
* 주차메카니즘의 작동 불량
* 밸브보드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 후론트 클러치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리어 클러치 호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로우리버스 브레이크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인히비터 스위치의 작동불량, 와이어의 손상 혹은 분리되거나 조정이 불량함
* TPS의 조정 혹은 작동불량
9.스톨 RPM이 너무 낮음.
* 성능이 불량함
* 토크컨버터의 작동불량
10.차량이 P나 N에서 움직임.
* 메뉴얼 링키지의 조정이 불량함
* 주차메카니즘의 작동 불량
* 밸브보드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 인히비터 스위치의 작동불량, 와이어의 손상 혹은 분리되거나 조정이 불량함
11.N-D.N-R사이 엔진시동 또는 차량이 움직임 .
* 메뉴얼 링키지의 조정이 불량함
* 밸브보드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 인히비터 스위치의 작동불량, 와이어의 손상 혹은 분리되거나 조정이 불량함
12.주차가 안됨.
* 메뉴얼 링키지의 조정이 불량함
* 주차메카니즘의 작동 불량
13.D-2. L-R변속시 비정상적인 진동충격이 있음 .
* 공회전 속도가 비정상적임
* 주차메카니즘의 작동 불량
* 밸브보드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 후론트 클러치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리어 클러치 호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로우리버스 브레이크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인히비터 스위치의 작동불량, 와이어의 손상 혹은 분리되거나 조정이 불량함
* TPS의 조정 혹은 작동불량
14. 4단으로 변속이 되지 않음.
* 메뉴얼 링키지의 조정이 불량함
* 후론트 클러치 리테이너의 내부마모
* 엔드클러치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책크볼구멍.기타)
* 인히비터 스위치의 작동불량, 와이어의 손상 혹은 분리되거나 조정이 불량함
* OD스위치의 작동이 불량함
* 트란스액슬 컨트롤 유니트의 작동불량
15 .2단에서 3단으로 변속이 되지 않음 .
* 후론트 클러치 리테이너의 내부마모
* 밸브보드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 후론트 클러치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PCSV가 손상, 와이어링이 분리 회로가 단락됨
* PCSV가 손상, 와이어링이 분리됨 (밸브개방)
16.변속페턴에 따라 변속이 되지 않음 .
* 밸브보드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 TPS의 조정 혹은 작동불량
* 펄스제네레타(B)의 손상 혹은 와이어링이 손상. 분리되거나 회로가 단락됨
* 이그니숀의 스위치의 접촉이 불량함
17.출발이 비정상적임 (2단등에서 출발함) .
* 성능이 불량함
* 메뉴얼 링키지의 조정이 불량함
* 토크컨버터의 작동불량
* 밸브보드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 인히비터 스위치의 작동불량, 와이어의 손상 혹은 분리되거나 조정이 불량함
* 엑셀에이터 스위치의 작동이 불량함 혹은 조정불량
* 트란스액슬 컨트롤 유니트의 작동불량
18. 1-2단 혹은 3-4단 변속시 진동충격이 과도함 .
* 성능이 불량함
* 메뉴얼 링키지의 조정이 불량함
* 토크컨버터의 작동불량
* 밸브보드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 인히비터 스위치의 작동불량, 와이어의 손상 혹은 분리되거나 조정이 불량함
* 엑셀에이터 스위치의 작동이 불량함 혹은 조정불량
* 트란스액슬 컨트롤 유니트의 작동불량
19.클리핑이나 공회전 진동이 과도함 .
* 공회전 속도가 비정상적임
* 엑셀에이터 스위치의 작동이 불량함 혹은 조정불량
* 트란스액슬 컨트롤 유니트의 작동불량
20. O.D 스위치가 작동을 하지 않음.
* 엑셀에이터 스위치의 작동이 불량함
* 트란스액슬 컨트롤 유니트의 작동불량
21.고단변속시 엔진속도가 갑자기 증가함.
* 후론트 클러치 리테이너의 내부마모
* 라인압력이 너무 낮음 (씰, 손상, 누설, 풀림 등)
* 밸브보디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 후론트 클러치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킥다운 벤드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킥다운 서보의 조정이 불량함
* 엔드클러치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책크볼구멍.기타)
* TPS의 조정 혹은 작동불량
* 펄스제네레타(A)의 손상 혹은 와이어링이 손상. 분리되거나 회로가 단락됨
* 점화신호 장치의 작동이 불량함
* 트란스액슬 컨트롤 유니트의 작동불량
22. 3-2단 변속시 엔진속도 증가하거나 진동 발생 .
* 오일펌프의 작동이 불량함
* 후론트 클러치 리테이너의 내부 마모 수준이 낮음
* 라인압력이 너무 낮음 (씰, 손상, 누설, 풀림 등)
* 밸브보디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 킥다운 벤드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킥다운 서보의 조정이 불량함
* TPS의 조정 혹은 작동불량
* 펄스제네레타(A)의 손상 혹은 와이어링이 손상, 분리되거나 회로가 단락됨
* 킥다운 서보 스위치 작동불량
* 점화 신호장치의 작동이 불량함
* PCSV가 손상, 와이어링이 분리됨 (밸브개방)
* 트란스액슬 컨트롤 유니트의 작동불량
23. 진동 충격이 과도함 .
* 성능이 불량함 * 라인압력이 너무 낮음 (씰, 손상, 누설, 풀림 등)
* 밸브보드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 킥다운 서보의 조정이 불량함
* TPS의 조정 혹은 작동불량
* 펄스제네레타(A)의 손상 혹은 와이어링이 손상, 분리되거나 회로가 단락됨
* 점화 신호장치의 작동이 불량함
* 오일온도 센서의 작동불량
* 트란스액슬 컨트롤 유니트의 작동불량
24 저단 고부화 운행중 비정상적인 진동이 있음.
* 성능이 불량함 * 토크컨버터의 작동불량
* 밸브보디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 TPS의 조정 혹은 작동불량
* 펄스제네레타(A 또는 B)의 손상 혹은 와이어링이 손상, 분리되거나 회로가 단락됨
* 오일온도 센서의 작동불량
* 트랜스액슬 컨트롤 유니트의 작동불량
25.컨버터 하우징에서 비정상적인 소음이 발생함 .
* 오일펌프의 작동이 불량함 * 트란스액슬 컨트롤 유니트의 작동불량
* 드라이브 플레이트의 균열 혹은 밸트가 느슨함
26.냉간시에만 진동충격이 과도함.
* 성능이 불량함 * 밸브보디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 트란스액슬 컨트롤 유니트의 작동불량
27. 2단 혹은 3단기어에서 고정됨.
* 메뉴얼 링키지의 조정이 불량함
* 후론트 클러치 리테이너의 내부마모 * 액수준이 낮음
* 라인압력이 너무 낮음 (씰, 손상, 누설, 풀림 등)
* 밸브보디의 작동불량 (밸브고착, 조정불량)
* 후론트 클러치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리어클러치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킥다운 벤드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로우리버스 브레이크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 밸브보디와 케이스사이에 있는 로우비버스
* 브레이크 회로의 o-링이 장착되지않음
* 엔드클러치 혹은 피스톤의 작동불량 (책크볼구멍.기타)
* 인히비터 스위치의 작동불량, 와이어의 손상 혹은 분리되거나 조정이 불량함
* 펄스제네레타(A 또는 B)의 손상 혹은 와이어링이 손상, .분리되거나 회로가 단락됨
* 킥다운 서보스위치 작동불량
* SCSV-AA 혹은 B가 손상되거나 와이어링이 분리 혹은 회로가 단선. 밸브가 고착됨 (밸브개방)
* 접지시킨 접지스트립의 상태가 불량함
* PCSV가 손상, 와이어링이 분리 (회로가 단락 또는 밸브개방)
* 리드스위치의 작동불량 * 이그니션스위치의 접촉이 불량함
* 트랜스액슬 컨트롤 유니트의 작동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