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제노인종합복지관 방문후기...
김제노인종합복지관의 건물들이 보이는순간 아담하고 옹기종기 모여 살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얼마전 리모델링을 해서그런지 시설도 깨끗하고 교류공간이 많아보였습니다.
단한가지 단점이있다면 시설들이 좀 작다는 것입니다.
복지관에 도착하기전 종합복지관이라길래 어마어마한 평수의 복지관일줄 알았는데 막상 가보니 아담했습니다.
복지관의 문을 열고 들어가는데 한 할아버지께서 어디서왔냐고 물으시길래 학교에서 왔다고 했더니
할아버지께서 감사합니다~ 하시는데 어찌할바를 몰랐습니다.
저희는 그냥 견학으로 간건데 그곳에 계시는 분들 중 일부는 감사하게 생각할수도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른들께서 일자리창출방에서 일을하고계셨는데 난방이 안되는지 들어가자마자 찬 바람이 느껴졌습니다.
노인이 되면 온도 변화에 민감하다던데 난방이 잘 되지않는 방에서 일을하시다 혹 감기에 걸리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요양원은 2,3층은 거주 하고 계시는 분들이기에 방문할수는 없었고 1층만방문했는데 바닥이 좀 차가웠습니다.
다행이 어르신분들은 실내화가 있어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열약하지 않고 시설이 잘 되어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신세계병원병원에 대하여 ...
꿈이 있는 사람은 아름답다, 꿈이 만들어낸 ‘신세계병원’
전주에서 정읍으로 가는 길목, 신세계병원은 김제평야의 시원스럽게 내려다보이는 구성산 자락에
1만여 평의 넓은 부지에 자리 잡고 있다.
400여 병상을 갖춘 노인・정신・알코올 전문병원 신세계병원이다.
신세계병원만의 차별화 전략을 살펴보면 먼저 ‘ONE-병원, THREE-시스템’을 들 수 있다.
사실상 노인・정신・알코올 등 세 파트를 한 병원에서 실시한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분야마다 철저하게 독립적으로 차별화해서 각 질환에 맞는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다.
먼저 각 병동도 효자병동, 사랑병동 및 소망병동으로 이름 지어 환자와 가족 모두에게 거부감을 줄이고 있다.
먼저 효자병동은 가정에서 치료가 어려운 노인성 질환(치매, 뇌졸중)을 가진 환우들을 위해 전문적인 치료와
요양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사랑병동은 정신증적인 문제를 가진 환우들이 있는 곳으로 심리・신체적으로 지쳐있는
환우들의 사회복귀에 중점을 두고 약물치료와 함께 재활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소망병동은 알코올로 인해 건강은 물론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환우들을 위해 마련된 곳으로 퇴원 후
사회로의 복귀를 위해 원내 및 원외의 직업재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적응훈련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