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은 개항 이후 물밀듯이 밀려온 근대문물과 개항문화의 흔적이 서려있는 근대역사문화의 현장입니다.
이번 인천골목투어는 처음부터 출발확적인데 ㅋ 다들 잘 모르시는것 같아 출발확정이란 점 다시 알려드립니다.
신청하신 분들은 여행경비를 입금해주시고, 점심식사 메뉴를 간짜장과 하얀짬뽕 중에 골라주시기 바랍니다. 신청하신 분께는 문자로 별도 연락드리겠습니다.^^
1883년 개항으로 서구열강의 각축장이자 근대문화 유입의 통로가 된 인천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차이나타운과 개항장 주변의 근대건축물을 돌아보며 인천의 역사문화를 되짚어보는 인천골목탐방을 떠납니다.
‘한국 속의 작은 중국’으로 불리는 인천 차이나타운은 120년 역사를 자랑하는 곳으로, 인천부두의 화교노동자들이 먹던 짜장면에 단맛을 추가해 한국인이 사랑하는 외식메뉴로 거듭나게 된 한국 짜장면의 시발지이기도 합니다.
인천골목투어의 시작은 1899년 우리나라 최초의 철도인 노량진과 인천을 잇던 경인선의 현장인 인천역에서 출발합니다. 인천역 광장 앞에서 중국식전통대문인 패루를 통과해 차이나타운에 들어서고, 짜장면박물관과 삼국지벽화거리, 최초의 근대공원인 자유공원을 돌아봅니다.
점심식사는 차이나타운 맛집에서 짜장면(혹은 하얀짬뽕)으로 먹고, 중국식 주점부리인 공갈빵과 월병, 화덕만두도 자유롭게 사먹으며 차이나타운을 돌아봅니다. 식사 후에는 개항 당시의 문화를 살펴 볼 수 있는 인천개항박물관과 근대건축전시관을 답사합니다.
그 외에도 인천아트플랫폼, 한국근대문학관, 개항 당시 조계지 안의 일본인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조성된 일제 침략의 슬픔을 간직한 홍예문, 한국최초의 성공회성당인 내동성당과 최초의 개신교회인 내리교회 등도 둘러 볼 수 있습니다.
여행의 마지막에는 원하는 분들에 한해 자유롭게 신포시장의 닭강정, 쫄면의 효시인 인천의 쫄면, 동인천역 삼치구이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여행은 1호선 인천역 광장 앞에서 시작됩니다. 따라서 인천역까지는 각자 대중교통을 이용해 오셔야 합니다. 마무리는 인천역 혹은 동인천역에서 되돌아가도록 안내해드립니다.
120여년 역사를 지닌 개항의 현장이자 근대역사문화를 간직한 인천역사탐방 도보여행은 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여행으로도 좋을 것입니다. 이번 여행에 함께하실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일정>
10:00 인천역 집결
10:00-11:30 차이나타운 골목투어
11:30-13:00 중식(간짜장 혹은 하얀짬뽕 중 선택)
13:00-16:00 개항누리길 골목투어
16:00-16:30 인천에서 해산 (동인천역이나 인천역에서 각자 서울로 이동)
이번 인천골목역사탐방에 참여하실 분들은 덧글이나 문자, 전화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처음 오시는 분들은 이름과 연락처를 제게 문자로 알려주세요. 이번 여행은 출발확정이므로 여행비는 신청과 동시에 바로 송금하시면 됩니다. 점심식사는 간짜장과 하얀짬뽕 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 출발일시 : 2015년 2월 7일(토) 아침 10시 정각
• 집결장소 : 인천역(1호선) 광장 앞
• 여행지 : 인천역 집결→ 인천 차이나타운과 개항누리길 골목탐방
• 참가비 : 17,000원(중식, 입장료, 기획안내비 포함)
• 계좌번호 : 국민은행 820-24-0163-372 정지인
• 준비물 : 편한 신발과 생수
문의는 지인여행 카페나 쪽지, 전화(정지인 010-4240-4428), 메일(beautifulbeing@hanmail.net) 주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저희 가족 4명 신청합니다.
지민이네 가족 환영합니다~
전철도 타고 짜장면도 먹어보는 이번 일정은 아이들도 흥미로워 할거예요^^
마루코 신청합니다..
마루코님 환영합니다. 함께 간다니 기뻐요^^
공*희, 공*순 자매 신청하셨습니다.
공 자매님 환영합니다^^
김*희시 신청, 저도갑니다.
예 어서 오세요~~
무주 여행이 잡혀 있는 날이에요 아쉽네요!
시금치님 무주여행 재밌게 다녀오세요 우린 다음기회에 함께가요~~
회원님들과 좋은 시간 보내기시를요~~
저는 성지순례중입니다^^
와 좋은 시간 보내시는구나. 안전하고 뜻깊은 여행하시고 돌아오세요^^
가현이네, 서*기님 부부 함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