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교정 전문 펜글씨,서예, 캘리그라피 글씨문화원에서 여름방학 중 특강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기간 중 개인 맞춤식으로 개인 방문지도, 지역별 그룹지도, 단체 등 특강을 통해 글씨예술을 익혀 일상에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수강대상: 유치원, 초, 중, 고, 대학생, 일반, 노인(치매에방)
2. 과목: 글씨교정, 서예(한글, 한문). 캘리그라피 - 인산 한재완의 글씨예술 비법 전수
3. 지도과정: 개인별 맞춤식 단계별 지도(각 단계별 12시간 과정 수료)
4.수업시간: 1회 60분 수업
5. 지도: 인산 한재완 특강(펜글씨본 저자 ,암살영화 펜, 붓글씨 출연작가- 글씨연구 48년 직강)
6. 문의: 010-9018-4405(부재시 문자남겨 주시면 전화드립니다.)
7. 수강신청 기간:2018년 6월 1일 부터 30일 까지
8,수업시작일: 개인별 맞춤식(학생인 경우 방학 중 기간 설정예정)
7. 기타상세한 사항은 상담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글씨는 잘못된 습관에 의해 악필이 됩니다. 악필이 되는 원인을 파악하고 분석하여 지도하는 비법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악필, 악필이 되는 이유, 글씨, 글씨가 밉게 써지는 이유, 글씨교정, 글씨교정클리닉! 48년 글씨연구 그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1. 글씨는 팔, 손목과 손가락으로 쓴다? 그런데 잡는 법부터 안될 수 밖에 없도록 잘 못 잡고 있다? 여러분 믿으시기 어렵겠지만 거의 대부분이 집필법(연필 잡는 법)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운동에서는 기본동작과 자세, 각도 방향 등이 참으로 중요함을 알지만 손가락으로 연필을 잡는 법이 그와 마찬가지로 중요하다는 것을 아시나요? 손가락과 내 연필이 하나가 되어 마치 연필이 손가락이고 손가락이 연필이어야 합니다.
2. 글씨는 "어떤 글씨를 따라 쓰는가?" 와도 많은 연관성이 있습니다. 더 이상 좋은 글씨체가 안된다? 이것이 한계이지요.
훌륭한 선수나 가수가 되려면 최고의 선수나 가수를 분석하며 따라해야 하지 않을 까요?
3. 글씨연습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서식이 많은 도움이 됨을 오랜동안 글씨 연구를 하면서 느꼈습니다. 인산 한재완의 과학적 따라쓰기 글씨본 제작에 착수했습니다. 여러분의 글씨를 돕기 위해서...
4. 디지털 시대 글씨 필요없다? 과연 글씨 하나.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만 중요할까요?
오랜동안 글씨를 쓰면서 다지게 되는 인품과 내공은? 과연 타이프한 글씨로 다져지는 것과 같을까요?
5. 우리 아이 글씨 쓰기를 싫어한다? 공부하기 싫어한다?
왜 그런지는 원인을 분석해보셨나요? 혹시 그저 막연하게 공부좀 하거라..제발...이러지는 않나요?
공부는 기본 4가지 요소 읽고, 쓰고, 말하고, 듣고가 잘되면 되겠지요?
자기 스스로 하는 습관만 길러진다면 잘 되겠지요? 자기주도적 학습 14요소만 잘 갖춰진다면 금상첨화?
6. 우리 아이 게임에 미쳤어요. 너무 빠져들고 있어요?
왜 그럴까요? 원인을 찾으셨나요?
7. 우리 아이 너무 어린데? 우리 아이는 이미 습관이 잘못들어서 안 고쳐질 것 같은데요? 나는 이미 성인이 되어서?
그래도 관심을 갖고 도전할 때가 가장 빠를 때이며 적기입니다.
8. 성인? 지금 잡고 계신 연필로 자랑스럽게 내 놓을 수 있는 글씨? 남에게 창피하지 않을 정도?
공부는 평생 죽을 때 까지 해도 모자라는 것이 아닐까요? 저는 아는 것이 곧 모르는 것이다라는 말을 자주 하곤 합니다.
9. 글씨가 그렇게도 중요한가? 디지털 시대에??? 자신감이 말해 주지요? 무슨 일이든 성공의 비결은 노력과 자신감입니다. 성공은 피와 땀 노력이 모여 이루어지듯이, 점,하나, 한 획 한 획이 모여 한 글자, 한 단어가 완성되듯이 글씨 한 자 한 자 그 자체가 입자같은 인생의 요소가 된다면 믿으시겠는지요? 나날이 달라지고 좋아지는 글씨를 보며 무엇인가 할 수 있구나, 하면 되는구나 하는 자신감만 생긴다면 무엇이든 못할 게 있을까요? 이를 깨우치게 될 때 행복감을 찾게 될 것입니다.
10. 취미? 취미는 생활의 활력소다? 필자는 교단에서 2세들에게 또 지인들에게도 자주 이야기 합니다. 최소한 2가지의 취미를 가져라. 정적인 취미 하나, 동적인 취미 하나, 정신적인 취미 하나 육체적인 취미 하나 어렇게 말입니다.
그를 또 나누면 혼자 할 수 있는 취미 하나 상대와 어울려서 할 수 있는 취미 하나 여러분은 어떤 취미가 있으신지요?
취미나 특기를 내세울 수 없는 분들이 혹시 계신가요? 이런 분들은 안계시겠지요?
여러분 오늘도 행복한 날 되시기를 기원드리며 글씨사랑 글씨문화원에서 여러분의 행복을 듬뿍 드릴께요... 필자는 서예로 정말 행복한 나날이 되고 있으니까요..가끔씩 색소폰...또 가끔씩은 하모니카 연주도 하면서...서점에 발길을 멈추면서..
서예가 글씨교정 클리닉 인산 한재완 드림
잘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는데.... 잘할 수 있는 훈련이 있는데...직접 말할 수는 없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