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음에 엄청난 비밀이 있다는 말은 그리 놀랄 일도 아닙니다. 이미 단전호흡 수련을 하든, 소주천수련을 하든,대주천수련을 하든 아니면 도 닦는다며 한 평생을 해 본 사람들은 잘 압니다. 수많은 수행자들이 있지만 회음과 일맥상통하는 천골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의외로 많다고 합니다.
두뇌에서 천골까지 이어지는 중요한 통로를 부인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해부학적으로 나타나는 것도 있지만 예로부터 그냥 보이지는 않지만 중맥,충맥이라고도 했지요. 중맥,충맥의 흐름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천골을 자극 해 보세요. 등뼈의 중앙지점을 거쳐 꼬리뼈에서 끝나는 것의 긴 통로는 현대의학에서도 중요하게 여깁니다. 뒷 머리의 뇌의 이상으로 생겨나는 각종 희귀한 질병들이 있습니다. 의외로 쉽게 고칠 수 있다는 의술인들의 말에 공감합니다.
이 사진은 지난 2009년 2월말에 찍었습니다. 사진처럼 온 몸의 힘을 뺀 상태에서 상체를 숙입니다. 등판을 손바닥으로 쳐 주어도 좋습니다. 가볍게 주먹을 쥐어 힘을 빼고 천골을 쳐 줍니다. 허리 밑의 두툼한 통뼈를 말합니다. 천골,선골이라 부릅니다. 수행자들의 건강밸런스가 크게 망가지는 것은 곧 천골이 막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천골이 콱 막히니 노폐물 배출이 안되어 허리가 아프다는 것이지요.
주먹쥐기를 통해 기의 흐름을 느끼고 탁한 기운과 좋은 기운의 좌우 흐름을 원활토록 훈련을 하시라고 권한 이유의 하나도 여기에 있습니다. 가족의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단전호흡이든 소주천,대주천수련이든 주문수행을 하든 수련효과를 증폭시키려거든 천골치기를 해 보세요. 치는 사람이 주먹에 힘을 주거나, 맞는 사람이 몸에 힘을 주면 서로에게 좋지않은 기운이 전달됩니다. 혼자 하시려거든 나무를 천골로 툭툭 쳐 줘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