元一氣兮沖寒,稟清濁兮有位。 真仙以支為地,以干為天,干為天兮, 與地相並,支為地兮,與天相連。 宮分十二,位列三元。 稟五行九天之外,論八卦萬古之前。 | 원래 1기는 溫충 차갑고 청탁을 물으면 위치가 있다. 진정 지를 땅이되고, 간이 하늘이 되며, 간은 하늘이 되고, 땅을 취하고, 지가 땅이고, 하늘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궁은 12 개로 나뉘며 위는 3원을 세웁니다. 오행 구천을 묻는 외에는, 만고 8괘의 앞을 논한다. |
三生之命,一氣如常。 然於年中而論月,從日下而論時。 時旺則當富貴,時衰則主貧寒。 落何地而成象,居何位而陞遷。 | 3은 생의 명이고, 1기는 늘 그렇다. 따라서 년 중에서 월을 논하며, 쫒아서 일간 아래이며 시를 논한다. 시가 왕하면 당연히 부귀하며, 시가 쇠하면 주로 빈한이다. 어느 지에 떨어지며 상을 이루고, 어느 위치에 거하며 승천한다. |
土居專位,為人豐厚尊崇。 水臨亥子,足智方圓大量。 觀歲運而明禍福,度逆順而定災祥。 窮五行之細數。 察十干之幽玄。 甲游從革,風災困苦。 戊逢潤下,萍梗屯稟。 從失地而變,因失地而化。 五行失地,休言祿馬同鄉。 時臨旺處,不問空亡死敗, 物自有成,物自有敗。 是以須憑造化之用,窮出沒之根。 詳德秀之奇,言吉凶之悔吝。
金旺火盛,堅剛得制無虧, 木盛金衰,一世為人下賤。 金中之水,祿位顯赫而遷升。 水中之木,有德清高於蓮社。 若夫金多好殺,水性多淫。 戊己壯而富足,庚辛虧而寡貧, 丁到巳而飄泊,辛到子而性忤。 己逢戌未多差,庚到亥辰儒雅。 甲乙畏臨從革,戊己喜逢潤下。 | 토가 오로지 위치를 거하면 사람들에게 풍후하고 존경 받는다. 수가 해자에 오면 만족한 지혜의 방원이 많습니다. 세운을 살펴보면, 복과 불행을 확실하고, 법이 역순이면 재난과 길조이다. 5행의 상세한 수를 다한다. 십간의 신비를 관찰한다. 갑은 종혁에 흐르며, 바람 재해가 곤고하다. 무가 윤하를 보면, 부평초 둔요이다. 토지의 상실로 인한 변화, 토지의 상실로 인한 변화. 종은 땅을 잃으며 변하고, 그들은 같은 마을 사람이라고 말했다. 시간이 풍요로울 때, 공허와 죽음에 관계없이 사물은 그 자체로 성공하고, 사물은 그 자체로 실패한다. 그것은 가난의 뿌리이며 창조의 사용에 의해 잊혀지지 않습니다. 세밀한 미덕의 경이로움, 선과 악의 후회.
금은 화왕성을 왕은 부유하고, 제도에서 자유롭고, 무성(武成)은 금(金)이고, 도둑맞은 사람이다. 금 중의 수는, 뛰어난 것과 상승하는 것의 위치. 수 중의 목은, 연꽃 사회보다 더 높은 Deqing이 있습니다. 남편이 그렇게 살인을 잘하고 물이 매우 변태라면. 무기는 강하며 부가 족하고, 경신은 가난하고 가난하고, 정은 사에 이르면 떠 다니며 쉬며, 신은 자에 이르면 화가 나 있다. 기가 술미를 만나며 대부분 다르고, 경이 해진에 이르면에게 우아합니다. 갑을이 두려운 것은 종혁을 보는 것, 무기가 기쁜 것은 윤하를 만나는 것이다. |
論六親兮身不變,取富貴兮時不化。 以年為祖氣之根,月為門戶之元。 日主本身之氣,時為引變之實。 干配於支,各歸於何地。 像配於化,各高於何氣, 順得失之高下,窮旺相之何類。
木中之火逢癸巳而當進。 土內之金,逢火運而當退。 時敗則貧寒,時豐則富足。 逢衰敗而多賤,遇生旺而多貴。 癸臨子位,坐居兩府之權。 丁霸離宮,定立三公之位。 丙丁盛而好禮,壬癸旺而足智。 各分三等,支為次第。 | 6친을 논하여 몸은 변하지 않고, 부귀를 갖어 시는 화하지 않는다. 년에서 조상의 기운의 뿌리이고, 월은 문호의 근본이다. 일주 본신의 기는 시가 변화를 이끄는 실체이다. 간은 지로써 짝하고, 각각 어느 위치에서 돌아온다. 상은 화하여 짝을 이루고, 각각 어떤 기보다 높고, 순은 득실의 높고 아래이며, 왕상이 다하는 어느 종류인가 이다.
목중의 화가 계사를 만나면 당연히 나아간다. 토 안의 금은 화운을 만나면 당연히 물러난다. 쇠패를 만나면 대부분 가난하고, 부자이면 부자다. 시가 패이면 대부분 장애이고, 생왕을 만나면 당연히 만족한다 계가 자위치에 오면, 두 지방의 권력에 살며 앉은다. 정은 리괘궁이 패(으뜸)이면, 3공의 지위를 정립한다. 병정은 왕성하면 좋은 예이며, 임계가 왕성하면 족한 지혜입니다. 각각은 3등 나뉘며 지는 다음차례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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甲己寅未為上,丑酉為中,亥子為下。 乙庚申卯為上,丑酉為中,午亥為下。 丙辛巳寅為上,辰酉為中,亥子為下。 戊癸子卯為上,巳寅為中,戌亥為下。
甲己化土,辰戌丑未; 乙庚化金,巳酉丑申; 丙辛化水,亥子辰申。 丁壬化木,亥卯未寅。 戊癸化火,巳午戌寅。 丙遇絕而富少,時逢癸旺而多金。 金居旺火,難保肢體。 土臨水位,定患沉療。 癸見庚申為右職,辛逢戊子中高科, 年分何類,時隱幽玄。
舉其大者,當有五焉,破祿之刑。 化身則喪,歸元則死, 時臨鬼位更逢剋者傷命, 居死地復見臨官則喪, 故旺處生而死處衰, 死處生而旺處脫。 今者參詳奧旨,起自軒轅得術之人, 當共秘焉。 | 갑기 인미는 상이 되며 축유는 중이고 해자는 하가된다. 을경 신묘는 상, 축유는 중, 오해는 하입니다. 병신 사인이 상, 진유가 중, 해자가 하입니다. 무계 자묘는 상, 사인은 중, 술해는 하입니다.
갑기화토는,진술축미 이다. 을경화 금은, 巳酉축신이다; 병신화수는, 해자진신이다. 정임화 목은, 해묘미인이다. 무계화 화는, 巳午戌寅이다. 병이 절을 만나면 부가 적고, 시가 계왕을 만나면 대부분 금이다. 금이 왕화를 만나면, 팔다리를 보호하기가 어렵다. 토가 수 위치에 오면 정환 침료한다. 치유 될 수밖에 없다. 癸가 庚申을 보면 올바른 직이며, 신이 무자를 만나면 중고과이며, 년이 어떤 류로 나누는가, 시가 숨어 신비롭다.
들어 그 큰것은, 당연히 5가 있고, 파록의 형이다. 화신이면 죽고, 귀원이면 죽고, 시가 귀신 위에 오면 더 극을 만나는것은 명이 상하고, 거사지가 다시 임한 관을 보면 죽으므로, 왕하는 곳에 태어나며 죽는곳이 쇠하며, 죽은 곳이 태어나며 왕한 곳이 벗어난다. 지금은, 자세히 참고 요지는,스스로 세워 헌원을 얻은 사람들은 당연히 비밀이어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