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회 전자과 정규현님이 밴드에 올린 소식을 모셔왔습니다. 칠천만불의 탑을 수상하신 35회 (주) 갑진 나종국회장님의 쾌거에 격려의 박수를^^. 아래는 정규현님이 올려준 전문입니다.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 개최
- 수출의 탑 1505개사, 수출 유공자 포상 599명 수상 -
- ㈜ 갑진 나종국 대표 칠천만불의 탑 수상 -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이 8일 오전 10시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기념식은 지난 7월 부산항에서 출항한 HMM사의 국적 1호 세계 최대 2만 4000TEU급 컨테이너선인‘알헤시라스호’의 전기운 선장이 지브롤터 해협에서 영상을 통해 “우리 무역인의 노력의 결실을 안전하게 수송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항해 출발을 알리는 뱃고동 소리와 함께 막을 올렸다고 합니다.
이날 행사에는 무역협회 김영주 회장,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 등이 참석해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4년 연속 수출 5000억 달러 달성에 기여한 우리 무역인들을 격려하였습니다.
무역의 날 기념식 행사는 대한민국 경제의 한 주축인 우리 무역의 진흥과 수출 확대를 위해 한 해 동안 애쓴 업계의 노고에 감사하고 격려하기 위한 가장 큰 행사로 매년 2000여명의 무역인들이 참석해었는데요,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현장 참석자를 무역협회장 등 주요 시상자와 단상 수상자 위주 약 40명으로 엄격히 제한한 가운데 개최되었다고 합니다.
㈜테크로스 이동건 대표, ㈜삼성전자 김현석 대표(이상 금탑산업훈장), 티씨씨스틸(주) 석인국 전무(은탑), ㈜심텍 김영구 부사장(동탑) 등 10명이 599명의 유공자를 대표해 단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또한, 이공총동창회 26대 총동회장을 역임한 ㈜갑진의 나종국 대표께서 칠천만불의 탑을 수상하였습니다. 비록 단상은 아니었어도 이공인으로 자랑스런 순간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중국의 무역보복과 코로나-19 팬데믹 등의 예상치 못한 어려움 속에서도 칠천만불 수출을 달성하여 이공인의 명예를 드높인 나종국 26대 총동창회장 께 찬사와 함께 진심어린 축하를 드립니다.
첫댓글 축하합니다........
선배님!
연말 잘 보내시고
내년에도 더욱 왕성한
활동 기대합니다.
빠르게 코로나 종식되어
일상으로 복귀하는 것이
이제는 삶의 목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챙기세요^^.
감사합니다.그동안 최후배고생많았어요.앞으로도 더욱 힘써주시기 바랍니다.이미고인이되신 많은우리 선배님께서는 최후배의 노고를 잘알고계실것입니다.새해신축년을 맞아 더욱건강하시고, 하시는사업이 더욱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