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의 정성과 아들의 열정이 고소한 콩꽈개비를 탄생 시켯다.
전주한옥마을 꽈배기 1세대인 모친은 수제 꽈배기 업소에서 직원으로 일했다, 갑자기 몸이 불편해져 쉴 수밖에 없었고
몸이 회복할 즈음에는 일할 여건이 되지 않아 실직하게 되었다.
그래서 모친의 어려움을 접한 허현철 대표는 도대체 꽈배기가 사업성이 있을지 검토를 하였고
충분히 먹거리로 자리잡을수 있다는 판단이 섰다.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꽈배기를 만들어보자고 모친과 함께 머리를 쥐어짜기 시작했다
진안 본가에서 부친이 손수 농시 지은 여러 작물을 배합하여 시험 생산한 바, 단연코 콩을 배합한 꽈배기가 맛이 최고 였다
곧바로 정식 식품제조허가를 관청에서 획득하였다, 꽈배기 제조업체로선 최초로 정식 허가를 받은 셈이다.
콩꽈배기의 고소한 맛을 소비자들이 인정 해주었다. 전주한옥마을 뿐만 아니라 전국 백화점, 대형마트, 커피전문점등에서
허대표의 '웰빙 꼬아배기'가 판매되고 있다.
최근 한옥마을 풍남문 근처에 점포를 내었다.
전국 공략에 이은 전주한옥마을 관광객들에게 전주의 정직한 맛을 선보이기 위함이다.
최근 계란 파동등 먹거리가 국민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이는 단지 시장을 위한 생산이다 보니 지속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것이다.
다시말해 현대 사회의 대량 제품생산은 생산자가 보지도 못하고 전혀 알지 못하는 다수의 고객을 위한 제품을 만드는 시스템이다.
고객과 생산자 양측의 이해관계는 몰인정한 객관성을 띠는 것이다
오직 수익만을 추구하다보니 소비자의 건강을 해치는 몰인정한 제품이 나올 수 있는 것이다.
허대표는 이 부분을 가장 경계한다.
아들 셋을 키우고 있다. 귀엽고 소중한 내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아빠의 마음, 할머니의 마음이
'웰빙 꼬아배기'에 담겨져 있다.
주문에 의해 생산된다. 꽈배기를 먹을 고객을 생각하며 정성스럽게 제조한다..
굳이 새벽에 나가 꽈배기 반죽을 만드는 이유다, 하루 전에 준비하면 편할것이다. 그러나 최상의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해선
당일 새벽에 만들은 반죽이 숙성 타이밍상 최고 좋다.
이제 한옥마을을 찾는 많은 관광객의 손에는 하나씩 허대표의 '웰빙꼬아배기' 선물셋트가 들려 질 것이다
고소한 전주 수제 콩꽈배기가 거대한 기업들의 몰인정한 과자들을 뛰어 넘을 것이다.
전주를 대표할 국민 간식거리로 발전시키는게 허현철 대표의 소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