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 천국> 인페르노, 바스티유 데이, 걷기왕 //
그룹방송> 문화가산책 2016/10/21
< 인페르노 >감독: 론 하워드 출연: 톰 행크스, 펠리시티 존스 /
전 세계 인구를 절반으로 줄일 것을 주장한 천재 생물학자 조브리스트의 갑작스러운 자살 이후 세계 최고의 기호학자인 로버트 랭던은 기억을 잃은 채 피렌체의 한 병원에서 깨어납니다. 랭던은 사고 전 자신의 옷에서 의문의 실린더를 발견하고, 단테의 신곡 ‘지옥’편을 묘사한 보티첼리의 지옥의 지도가 숨겨져 있음을 알게 됩니다. 랭던은 이 모든 것이 전 인류를 위협할 거대한 계획과 얽혀져 있다는 것을 직감하는데요.
거대한 음모를 밝혀낼 유일한 단서 단테의 지옥은 소설이 아닌, 예언이었습니다. 이번 영화에서도 여러 예술작품과 건물 등에서 비밀을 파헤치며 실마리를 찾아 나서는데요, 인구 과잉의 문제를 현실감 있게 담아내며 묵직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댄 브라운 원작의 세번째 시리즈 영화, 인페르놉니다.
< 바스티유 데이 >감독: 제임스 왓킨스 출연: 이드리스 엘바, 리차드 매든
인기 미드 시리즈 왕좌의 게임의 리차드 매든이 이번 영화에서는 CIA도 터는 간 큰 소매치기, 마이클 역을 맡았습니다. 그는 천재 소매치기로 순식간에 누구의 주머니든 털어가는 대범한 소매치기인데요~ 미국 전역에서 사기죄로 수배 중인 그는 프랑스에서 한 여성의 가방을 훔쳐 달아나게 됩니다. 돈을 꺼내고 가방을 버리고 돌아서는 순간, 엄청난 폭발음과 함께 시민들이 목숨을 잃게 됩니다.
도심에서 벌어진 사건이 테러 경고임을 눈치 챈 프랑스 당국과 CIA는 용의자를 추적하고 CIA 베테랑요원 '브라이어'는 '마이클'을 잡는데 성공하게 됩니다. '마이클'을 취조하던 '브라이어'는 그가 테러범이 아닌 천재 소매치기임을 알게 되고 테러 위협이 가까워짐에 따라 결국 '마이클'을 수사에 투입합니다. 주어진 시간은 36시간, 그들은 제한 시간 내에 폭탄 테러를 막아야 하는데요! 92분의 러닝 타임 동안 한 순간도 지루할 틈 없이 화려한 액션씬과 화끈한 영상미로 긴장감 넘치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본시리즈 제작진의 논스톱 액션 블록버스터 베테랑 CIA요원과 천재 소매치기가 만났습니다. 영화, 바스티유데입니다.
< 걷기왕 >감독: 백승화 출연: 심은경, 박주희
선천적 멀미증후군으로 세상의 모든 교통수단을 탈 수 없는 만복은 왕복 4시간을 걸어서 등교하는 씩씩한 여고생입니다. 무조건 빨리, 무조건 열심히~ 꿈과 열정을 강요당하는 현실이지만 뭐든 적당히 하며 살고 싶은 그녀의 삶에 어느 날 뜻밖의 ‘경보’가 울리기 시작합니다~
그녀의 걷기 실력에 감탄한 담임선생님이 그녀에게 딱 맞는 ‘경보’를 해볼 것을 제안합니다. 뛰는 것도 아니고 보통 걷기와도 다른 경보라는 종목이 결코 쉬운 게 아니지만, 그래도 걷는 것 하나는 자신 있는 그녀는 경보에 도전하게 되는데요, 공부는 싫고, 왠지 운동은 쉬울 것 같아 시작했는데 뛰지도 걷지도 못하는 상황! 과연 그녀는 경보를 통해 새로운 자신을 만나게 될 수 있을까요?
빠르게 달려가는 세상 속에서 느림의 미학을 전해주는 영화, 걷기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