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으로 신강하고, 인성의 기운이 비겁으로 흐르지 못하는 사주는 인성이 바로 식상을 치게 됩니다.
상관을 치면 상진되는 것이고요,
식신을 치면 도식되는 것이지요.
우선 상진이 되면,
상관이 관살을 잡아 주고 견제하는 역할을 하는데, 그것을 못하니 직업이나 남편에 대한 조절 능력이 떨어지게 되는것이지요.
그러니까 인성이 많은데, 비겁으로 흐르지 못하고 식상을 치면... 관성을 컨트롤 못하니...내 남편은 직장에서 적응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라는 결론에 도달합니다.
식상이 상진 도식으로 죽어버리니. 잔소리가 먹히질 않고~ 직장에서 부하직원(상식)을 죽여버리니 그들을 이용해 회사라는 관을 장확할 수 없게 됩니다.
식상이라는 내 부하직원이 없게 되거나 나를 따르는 부하가 없으니. 직장에서 성공 못하죠. 즉, 사회생활에 대한 능력도 미흡하게 된단 얘기도 되는겁니다.
한편 식신을 탈식. 도기하면 식신은 곧 건강이고 활동력이니 건강과 의식주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고, 도식운에 비밀이 탈로가 나니 과거의 잘못이 드러나기도 합니다. 이때 인성이 많아서 관의 기운을 빨아먹는 관설과 도식이 동시에 일어나면 관이 무력하여 자신을 컨트롤 못하고 식신이 도식되니
먹고 살 길이 막막하여 불법 탈법을 저질르게 된담니다.
그래도 이 경우는 좋은 경우입니다.
가끔 돈이 없어 모녀가 자살하는 경우 우리가 생각하긴 요즘 세상에 하루만 일해도 한달 먹을 쌀을 살 수 있는데? 왜 죽냐고 하겠지만...
인성으로만 강한 사주가, 관까지 살아 있고 식상을 도식해버리면 활동력이 죽게 되어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관이 살아 있으니~ 체면!으로 구걸은 못하고,
인성이 식상을 쳐서 활동력을 죽이고,
인성이 강해 게을려 빠졌으니.. 구걸, 도둑질도 못하고 체면차리다가 굶어죽는 경우이지요.
하지만,위의 예와 같이 강한 인성이 관살과...식상을 동시에 설기하고 도식시키면 도식운에 두려움이 없어져 목구멍이 포도청일 때! 도둑질이나...강도질, 사기라도 쳐서 먹고사는 현상으로 발현이 됩니다.
위의 예는 일반 사회인을 적용 시킨 것이고,
운안이 아이들이나.노인들은 그에 맞는 현상으로 발현될 수 있을 겁니다.
다른 경우로 신강사주(비건, 근)가 재성이 많으면 재다신약은 아님으로 재를 감당하게 됩니다.
좋기도 하지만 이때 인성의 기신 역할을 보면 인성이...많은 재성의 타켓이 됩니다. 이것을 재극인이라고 하고 재파인이라고 하는 데... 많은 재성들이 관으로 흘러 재생관으로 가기보단 인성으로 달려드는 현상이죠.
재성이라는 탐욕적, 자극적 결과물을 관성으로 통제 못하고 오판하니 사주에 혹은 운에 나타난 인성을 치게 되니 인성이라는 판단 기능이 죽게 됩니다. 이때 일어나는 현상이 미투 현상과 같은 판단 미스입니다.
내가 하면 다 잘 될 것같은 거울 호수 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에 빠지는 나르티즘 현상입니다. 투자하면 다 성공 할 것같고 강간해도 상대가 좋아할 것이라고 오판하게 됩니다
여튼. 신강의 형태가 근으로 신강한지 비겁,혹은
인성으로 신강한지에 따라 그 특성이 전혀 다르고 다른 오행의 조합과 들리겠지만 우선 신강한 사주에서 인성의 기신역활은...관을 설기하여 자신의 삶을 컨트롤 못하는 도탄에 빠트릴 수 있습니다. 관성이 (스트레스) 힘을 못쓰게 하니 게으름을 유발할 수 있고 낙천적.으로 발현 되어 인성이란는 공부한 만큼 공이 따르지 않는 결실이 작게 되는 것이지요.이경우 관이라는 직장이나 남편을 믿었다가 도리어 자신이 책임을 지고 뒤집어 쓰는 경우도 발생 되고 .여하튼 자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타인의 잘못이나 주변환경에 나쁘게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여튼,인성의 기운은 비겁으로 흐르고 비겁에서 식상으로 흘러야 운이 좋은 구조입니다. 그러한 육신이 있다고
다 좋은건 또 아니고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 되야 하는 것은 명리의 기본입니다.
명리의 기본이치가 이러하니.세상 모든일은 내가 가진 여덟글자로 인해 사건사고도 일어나고~인연들도 들고남이란 것을 깨달을수가 있게되지요...
하여,남의탓을 할수가 없게 됩니다!
이미.이렇게 내 원국과 운로에서 해당 육친의 운로와 향방이 나오고있으니...
한치의 오차도 없이 철퇴를 내려찍듯 정확하고~엄숙한 내 운명 여덟글자 앞에선 한톨의 먼지요~한낮 범부인 우리들이 할수있는것은...내 운명을 순리대로 받아들이고 감사함을 찾을수있는 선한마음가짐이 아닐까 합니다.
그것이 설령,고난스럽더라도 어차피 이번생 내가 오로지 홀로 짊어지고 견뎌내야만 하는 운명이자 숙명일테니까요...
피한다고한들...끝나기전까지 다음진도로 나가지조차 못할테니... 운명에서,수순을 절대! 건너띌순 없더라구요^^ㅎㅎ
(중학교를 졸업해야 고등학교에 진학할수있고~결혼을 해야 남편을 통해 자식을 생산할수 있는 이치처럼...)
결혼도 하지않고,남편자식을 가질수는 없으며~
단계단계별 초중고 교과과정을 거치지않고, 바로 대학에 진학할순 없는 노릇이니까요^^
많은 분들이 "이또한 지나가리라~"로 셀프합리와와 스스로의 위로을 마니 하시는데....
놉!아니요!
절대 이또한 지나가는건 없구요~이번생,내게 할당된 숙제와 과제는 죽기전까지 내가 직접!내힘으로 모두 해결해야만 죽을수도 있고,다음단계로의 진도로도 나아갈수가 있어요.
내가 아니면.그 누구도 대신 해주지 못하죠..,반드시 내가 직접
다 겪고,치르고.고된 매 맞아야만 다음단계로 진도도 나갈수가 있답니다.
이글보시는 도반님들께서도.
이번생 내게 주어진 숙제 모두 잘 해내시어
단단한날~맞으시길 기원드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