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골문자보다 오래된 홍산문화 문자, 지금으로부터 8천 년-5천년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문명은 인류가 창조해 낸 귀중한 재산이며, 한 세대에 걸친 인류의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문명은 어떻게 기원했을까요?모든 사람들은 동북민족의 역사가 5,000년에 불과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고고학자들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동북 문명은 9,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서양 학자들은 동북 아시아 문명이 3,000년에 불과하며, 이는 아시아- 서양이 문명에 대해 다르게 정의한 것과 관련이 있다고 믿습니다.
서양 학자들은 도시, 문자, 청동, 제단이 있어야 인류 문명이 될 수 있다고 믿으며 이는 인류 문명의 기준입니다.우리나라의 대부분의 고고학자들은 문명이 문명과 같은 정신적 측면이라고 믿고 싶어 합니다.문자가 있으면 인류는 이미 사회 단계에 진입하여 문명을 개척하는 사회로 나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청동기는 3000년 전 상주시대로 거슬러 올라가기 때문에 대부분의 서양 학자들은 아시아 문명이 3000년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훙산문화에 대한 고고학을 통해 고고학자들은 '중화제일룡', 즉 옥조각의 용모양의 제사용기구를 발견하였는데, 이 유물은 훙산위룽이라고도 불리며 8000년 전의 옥기입니다.이것은 8000년 전에 동북 문명 사회에서 용 문화가 등장하기 시작했음을 의미하며 동북 민족의 동물 숭배는 8000년 전에 시작되었습니다.홍산옥룡만으로는 동북민족이 문명사회에 진입했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면 허난성 무양에서 '자호각부'의 출현은 동북아시아 문명의 기원에 대한 가장 설득력 있는 증거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갑골문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문자 중 하나로 상나라 때 등장했으며 갑골문은 상형문자이며 중국 한자는 이렇게 차근차근 발전해 왔습니다.그런데 갑골문이 갑자기 나타나서 고고학자들은 갈피를 잡지 못하고 거북이 갑옷에서 발견되었는데 고고학자들은 갑골문을 발견했을 때 이것이 중국 최초의 문자라고 생각하다가 한 전문가가 갑자기 글을 쓸 줄 아느냐고 질문을 던지기까지 했습니다.가호각부의 출현은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사람은 갑자기 글을 쓸 줄 아는 것이 아니라 생활기록을 통해 기호에서 글자로 차근차근 발전해 나가는 것입니다.
자호각부는 갑골문자의 '조상'으로, 갑골문자는 3,6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자호각부는 현대 기구의 검출로 8,000년 이상 지났습니다.이것은 갑골문자보다 오래된 문자이며 중국 최초의 문자 모태이기도 합니다.자후 부적의 글자는 아직 갑골문자만큼 '성숙'하지는 않지만 글자의 성격, 즉 '기록된 일'을 가지고 있습니다.가호각부는 갑골문과 마찬가지로 날카로운 이기로 단단한 물체에 한 가지 일을 새겨 기록합니다.문자의 발전은 긴 과정으로, 아무도 갑자기 글을 쓸 줄 모릅니다.
이러한 발견을 바탕으로 고고학자들은 5,000년 된 동북 문명에 3,000년이 더 되었다고 흥분했습니다.훙산 문화에서 고고학자들은 글자의 존재를 발견하지 못했지만 많은 양의 옥기가 훙산 문화에서 글자의 존재를 대체했습니다.훙산의 고고학적 행동에서 전문가들은 많은 수의 옥기가 기호와 유사하고 문자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따라서 중국 문명은 서양 문명과 혼동되어서는 안 되며 동양 문명의 역사를 탐구하려면 동양 문명의 정의를 다시 계획해야 합니다.
동양문명은 서양처럼 도시, 문자, 청동, 제단이라는 4대 기준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국가, 그림배지, 예기, 법규 등을 기준으로 삼아야 합니다.만약 문명이 없다면 동북민족은 어떻게 옥기을 조각할 수 있습니까?
중국 바이두출처 중국학자 홍산문화 옥기 문자
중국 고고학자들은 홍산문화 지역에서 문자를 발견하지 못 했습니다 그러나 홍산문자는
일제 침략시대에 발견을 하였습니다 동북아감정문물연구원은 2000여자의 홍산 문자를
2017년 연구 준비를 하고 2029년 하늘아비 김진식선생 연구를 하기 시작하여 19자의문
자를 추론 논증을 끝내고 나머지 문자를 연구하고 있습니다